챗GPT 영어회화 - 40일 만에 영어가 나온다!
반병현.김연정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영어회화


생능북스



챗GPT 와 영어회화가 가능하다?


챗GPT는 모르는 것을 질문하는 인공지능이 아니었던가요?


챗GPT에 대해서 자세히 몰랐는데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마이크, 스피커만 연결하면 챗GPT와 음성대화가 가능하다니..


그렇다면 따로 화상수업을 하지않고도 집에서 회화연습을 할 수 있다는건데,


거기다 챗GPT로 영어회화를 하다보면 40일 만에


영어가 입에서 나온다고???


첫째의 영어회화를 어떻게 집에서 공부시킬까 고민하던 저는


책소개를 보고 홀린듯  챗GPT 영어회화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요즘 여기저기에서 챗GPT가 참 많이 쓰이는데요


저도 치근에 챗GPT로 학교 공부 뿐만 아니라 그림까지 그려준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런데 그걸 넘어 회화까지 가능하다니 믿을 수가 없었어요


단순히 텍스트로 질문을 하면 답을 해주는 AI 프로그램이


이렇게 까지 단시간에 빠르게 발전을 거듭하다니


인공지능의 세계는 놀라움의 연속같이 느껴졌어요


발빠르게 움직이는 분들은 챗GPT를 활용해서 다른 사람들 보다


보다 한걸음 더 나아갔을걸 생각하니


지금 늦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이제라도 빨리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나가야겠다 싶었어요



매일 챗GPT 원어민 선생님과 100분이라도 대화 할 수 있다는


중학생 김주호군의 한줄평을 보고


우리 아이도 챗GPT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 회화를 시켜줘야겠단 욕심이 생겼어요



챗GPT로 영어로 대화하는 가장 큰 장점은 


24시간 언제든 원할때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수업료를 내지 않아도 되며


세상 거의 모든 분야의 깊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회화 상황을 부여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챗GPT 를 활용할때는 프롬프트가 참 중요한데


프롬프트는 누군가의 특정한 작업 수행을 도우려 전달하는 메시지라는 뜻으로


컴퓨터 분야에서 프롬프트는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한 CLI(Command Line interface)와 같은 명령어라고해요


컴퓨터가 사람의 언어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명령어를 정해놓으면 그에 따른 결과물을 출력하는 것이죠


그러니 챗GPT 활용할때는 제대로된  프롬프트를 입력해야


자신이 원하는 더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서도 소개되지만 다양한 상황을 프롬프트 덕분에


챗GPT와 다양한 회화 상황이 가능했어요



그렇다면 우선 어떻게 챗GPT를 사용하는지 알아야겠죠


이 책에서는 챗GPT를 다운 받는 법도 그림을 통해 자세히 가르쳐주었어요


챗GPT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상위 10%의 성적으로 합격점을 받기도한


유료 버전의 GPT-4 활용하는게 영어공부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월 사용료 20달러 남짓이라고 하니 치킨 한마리 가격에 


1:1 맞춤 과외 선생님과 수업하는 격이나 다름없겠죠?






저는 챗GPT와 음성대화를 나누기위해서


크롬에서 Talk-to-ChatGPT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생능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부록의 설명대로 설정을 했어요



우선 저는 유료 버전이 아니라 무료버전을 했는데요


진짜 음성으로 말하니 챗GPT가 반응하는것이 너무 신기했어요



책에 나오는 대로 챗GPT와 영어로 회화를 하려니


처음에 가르쳐주는 프롬프트가 참 중요하더라고요


프롬프트로 상황을 정해주지 않으면 서로 대화를 주고 받는 형식이 아니라


두사람의 대화 내용 전체를 가르쳐주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프롬프트를 설정하고 대화를 신청하니까 되었어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영어 문장으로 바로 대답할 수는 없었지만 단어로 된 대답만으로도


챗GPT가 대답을 해주니 영어에 자신감이 생기는것 같았어요


심도 깊은 대화를 하기위해서는 문법 뿐만아니라 단어는 기본이 되어있어야 겠단 생각이 들었지만요




혼자 따라하고 있으니 집에 있던 둘째가 저에게 뭘 하고있냐고 궁금해하길래 들려줘봤어요


너무 신기하다고 하면서 하고싶다고 하길래 다시 프롬프트를 설정해서 하려고 하니


무료버전이라 ㅠㅠ 시간당 질문의 수가 제한이 있어서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신랑 메일로 다시 아이디를 만들어서 해보았네요



영어로 된 질문을 듣고 간단하게 대답을 하면서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아직 영어를 잘 못하다보니 짧게 대답을 했지만


저는 너무 잘했다고 폭풍칭찬을 해주었어요


챗GPT 로 영어회회가 가능하다는것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우게 되었네요


왜 저자가 유료버전을 사용하라고 하는지도 알 것 같았어요


중간에 제가 한말을 제대로 못알아들었을때는


갑자기 처음에 지정한 프롬프트를 기억하지 못하는지 엉뚱한 대답을 했어요


우리가 설정한 그 대화 상황이 아닌


챗GPT로서 할 수 있는 대답을 하더라고요


대화 하는중에 본인은 감정이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직접 해보니까 왜 저자가 유료결제를 해서 사용하라고 한지 확실히 깨닫게 되었네요



집에서 치킨한마리 가격으로 재미있는 영어회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


생능출판사 챗GPT 영어회화!!


책 속에 담긴 다양항 상황, 여러 주제의 토론에 대해서 만이라도


제대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연습 한다면


무조건 영어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았어요



앞으로 엄마표 영어회화는 챗GPT가 답이라는 생각을 했네요




#챗GPT영어회화


#챗GPT


#챗GPT영어


#챗GPT회화


#챗GPT원어민선생님


#생능북스


#챗GPT영어대화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