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로 완성하는 영상 제작
SKY Lab Crew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PT로 완성하는 영상 제작


영진닷컴



최근에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에 관해서 조금씩 배우면서


영상 제작에도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


집에서 유튜브와 책을 보면서 독학하고 있는데


공부하면 할수록 배울게 참 많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프리미어는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메뉴도 많고 기능도 많고 프리미어를 처음 접하는 저에게는 책을 보고 만들어보려고해도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 더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없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 컷 프로, 베가스 프로를 몰라도 PPT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PPT로 완성하는 영상 제작책을 보고는


내가 아는 PPT로 진짜 영상 제작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파워포인트로 영상 제작을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였어요


파워 포인트만 조금 다룰 수 있다면


영상 제작의 90%는 완성이라며


영상을 기획하고 영상 소스를 사냥하고, PPT로 영상을 제작해보라는 희망찬 메세지로


책은 시작해요




파워 포인트는 영상을 제작할때 쓰는 프로그램이 아닌데


어떻게 제작한다는거지? 라는 생각으로 펼쳤어요



영상 기획하기, 영상 소스 사냥하기, 영상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기본기,


영상 제작 실전, 영상 완성하기


총 다섯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영상 제작을 가르쳐주는 부분은 당연하겠지만


영상 제작에 앞서


저처럼 영상 제작을 처음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기획하며


주의해야할 부분들을 알려주는 부분이였어요


요즘 저작권 문제가 많이 대두되는데 


그런 저작권 문제가 생기지 않는


저작권이 자유로운 이미지 사이트를 비롯해


무료 글꼴 사이트,


저작권이 자유로운 영상 사이트,


무료 음원 사이트,


각종 효과음 사이트,


더빙 사이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영상 캡쳐, 아이콘 사용법,


유튜브 다운로드 등등 다양한 기초 지식들을 가르쳐 주었어요


이런 부분은 사실 다른 책에서는 크게 다루지 않고 


프로그램의 기능들에 대해서만 다루어주었기 때문에


저 역시 처음 배우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그런데 바로 영상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지식들이라


저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는 영상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세팅 방법과


기본기를 배울 수 있었어요


예전에 PPT로 자료를 만들때 사용하였던 기능보다 처음 사용하는 기능들이 많았어요


PPT로 영상을 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 기능들만 사용했던것 같아요


PPT의 기능들로 포토샵의 효과도 넣을 수 있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을 보면서


역시 사람은 배워야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까지 제가 알고 있던 PPT가 아니였어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그림자 효과를 줄 수 있는데


도형옵션 - 효과 - 3차원 회전 - 미리 설정 - 빗각 - 오블리크 :왼쪽 아래 의 순서를 통해서


PPT에서도 멋진 그림자 효과를 줄 수 있었어요


사실 이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보다 더 쉬운것 같았어요


저는 너무 신기해서 진짜 되는지 PPT를 켜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보며 하나하나 따라했어요


사실 PPT는 기본적인 기능밖에 사용해보지 않아서인지


책에 나오는 기능들이 포토샵이나 일러보다 더 낯설었어요


그래도 책에 나오는대로 하나하나 따라하니 정말 되니까 재미있더라고요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있다보니


설명을 보면서 그림에 나와있는 옵션만 참고해도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니


여러가지 기능들을 배우는것은 물론이고 책과 비슷하게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서


재미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따라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기능들을 익히고 PPT에서 저만의 영상을 제작해보고 싶었어요



요즘은 중학교에만 가도 PPT 활용을 많이 한다고 하던데


이런 기능들을 첫째에게도 가르쳐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아이가 PPT 제작을 해야할때 이 책을 참고해서 만든다면


눈에 띄게 멋진 PPT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PPT로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가르쳐준 


PPT로 완성하는 영상 제작!!


PPT를 200% 활용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너무 유용한 책이 아닌가 싶었네요








#PPT로완성하는영상제작


#PPT로영상제작


#PPT로영상만들기


#영진닷컴


#PPT활용


#PPT영상제작


#PPT로움짤만들기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