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초등 수학 문장제 기본 6B 공부력 수학 문장제
윤희완.홍지혜.안태경 지음 / 비상교육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로 이끄는 힘!


완자 공부력 6B 교과서 문해력 수학 문장제


비상교육



집에서 엄마표로 수학 선행공부를 하고 있어요


평상시에 엄마표로 디딤돌 응용, 쎈수학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최상위S,최상위,문해길로 단원을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선행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문해길 외에는 서술형 문장제 문제들이 좀 부족한거 같아서


문장제 교재를 더 보충할 수 없을까 고민 중이였는데


비상교육에서 문해력 수학 문장제 교재가 나왔다고 해서 바로 풀어봐야겠다 싶었네요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책은 완자 공부력 성장노트와 함께 구성되어있었어요


귀여운 부채도 들어있었네요




완자 공부력 성장노트는 매일 학습목표와 학습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줄 노트였어요


개념정리 및 오답노트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현재 6학년 2학기 선행 진도가 어느정도 다 나가서


저는 6B 단계를 선택했는데 6B는 6학년 2학기 과정을 다루고 있었어요



제가 6학년 2학기 과정인 6B를 신청한 가장 큰 이유는


5단원 원의 둘레와 넓이 단원 때문이였어요



평소 플라토, 빨간도형 등 도형 교재를 따로 풀어봤지만 


문장제로는 잘 다뤄지지 않다보니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교재에서는


도형파트를 어떻게 문장제로 담고 있을까 궁금했어요



아이가 원주율이라는 개념을 잘 이해하지못해서 헤맸던 단원이기도 해서


문장제로 실력을 더 다지게 해주고 싶었어요



완자 공부력 책은 다른 교재에 비해서 얇은 편이였어요


총 103쪽 이며


단원에 따라서 6~10장 이내 분량이였어요


다른 연산 교재들을 풀면서 서브로 문장제 교재로 활용하면 좋을만큼 부담없는 분량이더라고요



계산 문제나 기본 문제를 가볍게 풀면서 개념을 확인하고


문장제 학습에 들어가도록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하루에 4쪽씩 문장제 학습을 하고 


단원별 마무리를 하도록 되어있었는데


꼭 4쪽이 아니라 한 단원씩 진도를 나가도 부담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장수에 비해서 문제수가 그리 많지 않았거든요


아이가 쎈수학 풀다가 완자 공부력 보고는 너무 쉽다고 했어요


평소에도 쎈수학 문제수에 질려서 더 그렇게 느끼는 것 같았어요



실력확인하기 코너에서는 앞에서 배운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조금 더 어려운 문제까지 도전해볼 수 있었어요




제가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책이 마음에 든 이유는


식을 쓰도록 유도하는 문장제 문제가 다양하게 담겨있어서였어요


사실 엄마표로 공부시켜보니 아이가 식을 제대로 못써서 고학년이 될수록 어려운 문제를


손대기 어려워하더라고요


식을 쓰면서 연습하다보면 안풀리던 문제도 풀리게 되어있는데


식 자체를 도출하지 못하니 문제가 막막하겠죠


그래서 저는 아이에게 식쓰는 연습을 항상 시키고 있는데


보통 문제에서는 답만 요구하다보니 아이가 식을 잘 안쓰는 경향이 있어


이렇게 식을 쓰게하는게 저는 저희 아이에게 잘 맞아 좋았어요




간단하게 식을 보고 푸는 문제가 아니라


직접 문제를 이해하고 문제를 풀기 위해 식을 만들어야하니


스스로 줄을 그어가면서 차근차근 풀었더라고요


아마 이러한 문제 유형은 다른 교재에서 항상 한두문제 정도만 다뤄봤기에


쉽지는 않았나보더라고요


열심히 푼 흔적이 있어서 뭔가 뿌듯했어요




보통 식쓰는 칸이 없는 문제는 식을 안써도 되니


문제를 쓱 읽고 암산으로 풀다가 틀리는 문제가 많았어요


그런데 식을 쓰라고 딱 되어있으니


식을 쓰려고 문제를 더 꼼꼼하게 읽는것 같았어요


제가 다른 교재를 채점할때와는 다르게 매 장마다 저렇게 


무엇을 구하는지 표시를 하고 구해야할 것들을 줄 그어 놓았더라고요



앞에서 식을 쓰는 것을 연습을 많이 해서 그런지


식을 쓰는 칸이 없는 문제도 식을 쓰면서 열심히 문제를 풀었어요


문장제 문제를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 개념을 설명할때부터


구해야할 중요 포인트들을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주어서


아이가 문장제 문제의 포인트를 잘 잡을 수 있었어요


솔직히 요즘 아이들이 문해력이 떨어지다보니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서 다 아는 개념인데도 풀지못하는 경우가 많다고하는데


저희 아이도 예외는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보통 문장을 끊어서 읽으라고 했거든요


완자 공부력에서는 문장을 읽으면서 구해야할 키포인트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해서


그런 연습도 하다보면 문장제 문제 푸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식을 유도하기 전에


식을 쓰는 방법도 빈칸을 비워 연습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기본적으로 개념 설명도 간단하지만 잘 정리가 되어있었네요


보통 학기별로 수학교재를 많이 풀다보니 개념 정리부분은


쓱 지나가기마련인데 간단하게 핵심만 잘 정리해두어서 아이에게 복습효과가 좋은것 같았어요




답지와 해설에는 매 문제마다 식과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있었어요


문장제 문제를 다루다보니 


해설도 식이 다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보통 서술형 문제 몇개 외에는 답만 적혀있는 경우가 많은데


완자 공부력은 식이 다 나와있고


식이 나오기까지의 과정도 풀이되어있어서


식을 잘 못세우는 아이들이 답지를 보고 연습하기에도 좋을것 같았어요


정답과 해설 책의 QR코드에 접속하면 


휴대폰으로 바로 답과 식, 풀이를 볼 수 있었어요


간단하게 폰으로 볼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좋았네요


해당 페이지를 저장해놓으면


많은 답지들 중에서 찾지 않아도 바로 채점할 수 있어서


저는 좀 편한것 같았어요


집에서 엄마표로 수업을 하다보면


한 학기에만해도 다양한 교재를 풀다보니


답지가 참 많거든요


그래서 완자 공부력 매길땐 바로 폰에 즐겨찾기 해둔 페이지에서


보고 채점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좋았네요



수학 문장제를 다양하게 풀리고 싶었는데


완자 공부력 덕에 6학년 2학기는 조금 더 실력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만 엄마 욕심에 문제 수가 너무 적고


전체 분량이 너무 적어서


다양한 문장제 문제를 조금 더 많이 풀 수 있도록


분량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무래도 문장제 문제를 풀면서 문해력도 키우고 사고력도 키울 수 있으니


문장제 문제를 다루는 교재들이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심화 문장제를 풀기전에 다양한 문장제 문제를 풀 수 있었던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여름방학동안 예복습하기에 안성맞춤인 책이였네요



#완자공부력


#초등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장제


#문장제교재


#문해력문장제


#문해력수학문장제


#초등수학문해력








"비상교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