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 원 버는 블로그 - 왕초보도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 1억 수익화의 종결판!
이균재(다퍼주는남자) 지음 / 위너스북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원 버는 블로그


위너스북


다퍼주는남자 이균재



왕초보도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로 1억 수익화의 종결판이라는 문구를 보고


이 책을 읽지 않을 수 없었어요


요즘 자고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돈벌이가 핫한데 현재 저는 자고 있을때 들어오는 수익이 0에 가깝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자고 있어도 돈을 벌 수 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저자는 한 달에 일주일만 일하고 월 1000이상의 수익을 내며


협찬 받아 여행하는 그런 삶을 살고 있었어요


도대체 어떻게 이런 삶이 가능할까요?


저자는 이 모든것이 블로그로 가능하다고 했어요


남들이 다 일하는 평일에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가는데 


1박에 40만원 하는 숙박비 부터 근사한 식당, 렌터카 등 모든 비용이 블로그 협찬으로 이루어졌다네요


블로거들은 협찬이 일상으로 된 지 오래 되었다고 해요


정말 다른 세상의 이야기 같았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블로그를 만들어야할까요?


저자는 블로그명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왜냐하면 블로그명을 검색했을 때 다른 사람 블로그도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를 찾기가 힘들어 지기 때문에 나만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명을 


신중하게 결정하라고 하네요


블로그명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홍보 효과가 제로이기 때문에 


블로그명 만큼 중요한게 없다는 점 인지하고


설정하라고 했어요


저 역시 지금 서평과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중이지만 


 10년전부터 사용하였던 블로그 명은 너무 흔해서


제 블로그명을 검색하면 제대로 노출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때문이였네요


저는 제 블로그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검색이 될 줄 알았는데


이제서야 검색해보니 다른 관련 검색어가 너무 많이 나와서 노출이 거의 제로였어요


아이디를 하나 다시 만들어서 블로그를 개설해야겠다 싶었어요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블로그 주제를 잘 설정하고


그 주제에 맞게 글을 작성해야한다고 해요


무조건 한 가지의 주제로만 운영하라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전체에서 메인 주제의 비중을 가장 많도록


패션, 맛집, 여행으로 설정했다면 패션 40%, 맛집 30%, 여행 30% 식으로 하면


메인 주제는 패션이 된다고 하네요


운영하다보면 주제는 100% 바뀌게 될거니, 


처음 설정한 주제로만 운영해야한다는 생각은 안해도 된다고 했어요




저는 제 블로그에 제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는 사회적 기사부분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고


제가 읽었던 좋았던 책들 그리고 교육과 관련된 이야기를 적었어요


특히 메인 주제는 책의 후기였는데요 사실 책 후기를 보시는 분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주제보다 남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해야하는게 맞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평소에 패션 뷰티에 관심도 없는데 사람들이 그런 주제에 관심을 많이 갖는다고 해서


패션 뷰티와 관련된 글을 올린다는게 뭔가 돈만 바라보고 블로그를 하는거 아닌가 싶었어요


그래서 메인 주제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렇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면 배너광고가 내 블로그 글에 붙는데


인풀루언서가 선정되고 나면 클릭당 단가가 더 비싼 프리미어 배너광고가


 자신의 글에 삽입이 되는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인풀루언서는 한 달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안되더라도 


무조건 한 달에 한 번씩 꼭 신청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되든 안 되든 일단 신청은 하고 보라고 하네요 한 달에 한 번뿐인 기회니까요


이런 정보를 누구한테도 들은 적이 없는데 저는 수많은 한 달들을 


그냥 지나쳐온걸 생각하니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책을 읽다말고 바로 인플루언서 신청을 했어요


인플루언서 지원은 한 달에 한 번 할 수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에게나 지원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인플루언서 신청을 검색하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가 나오는데 


들어가면 검정 바탕의 홈페이지가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 지원하기를 클릭하여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고 했어요


직접 따라해보니 굉장히 쉬웠어요


신청을 하니 7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저자는 의미 없는 일상 글 10개보다 정확한 정보가 담긴 1개의 글이 블로그 성장에 더 좋다고 


일기장처럼 내 일상을 끊임없이 적고 있는 사람들은 지금부터라도 글 적는 패턴을 바꿔보라고 했어요


오늘의 인플루언서 토픽에 노출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무료 1년간 무료 제공된다고 하네요


이러한 깨알같은 정보를 왜 저는 지금까지 몰랐을까요 ㅠㅠ


그동안 아무것도 모르면서 블로그로 글만 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는 블로그 인테리어 하는 방법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사진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었어요


또 제목을 작성할때 숫자를 꼭 넣고 ~한 이유라는 제목, 혹은 ~ 방법이라는 제목, 영어가 섞인 제목,


~원인, ~총정리 등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단어를 공략하고


글을 적을 때 수식어를 붙여서 너무 길게 적지 않는다면 깔끔하게 제목이 정리 될 거라고 해요



제가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국내에 있는 체험단 사이트 150곳을 소개해주는 부분이였어요


솔직히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어요


협찬 뿐만 아니라 원고비까지 받을 수 있다고 정말 다양한 체험단 이벤트가 진행 중이더라고요


저자는 협찬을 받기 위한 조건에 대해서도 업체 입장에서 자세하게 가르쳐주었어요


블로그의 노출 순위를 조금씩 높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협찬 진행을 꼭 받는게 아니라 직접 제안을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서 좀 놀라웠어요


저자 역시 직접 제안을 많이 해었는데 생각보다 승낙률이 높아서 가장 추천하는 방식이라고 했어요



키워드를 제대로 알면 수익은 얼마든지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야할까요?


저자는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블로그 초보자들을 위해 키워드 찾는 사이트 3곳도 소개해주었어요


사이트에서 어떻게 해서 키워드를 찾는지 사진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어서


사진을 따라하기만 하면 키워드를 찾을 수 있었어요



상위노출 글쓰기 기본 조건, 상위노출 선정 기준, 최신 상위노출 로직 스마트블록 활용 방법등도 자세하게 가르쳐주었어요


제목은 최대한 짧은게 좋고 최소한 작성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해보고


상위노출 된 사람들 제목보다는 짧게 적으라고 하네요


꼭 넣어야 하는 키워드를 다 넣고도 상당히 짧게 작성해 알찬 제목을 만들면 제목 점수에서 유리하게 적용된다고 하네요


제목을 작성할때 특수문자를 넣으면 미노출을 일으키는 요인이라고 해요


특히 쉼표, 느낌표, 쌍따옴표는 될 수 있으면 넣지 말고 느낌표는 느낌표를 기준으로 앞쪽만 노출되는 절대로 중간에 넣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저는 항상 / 특수문자를 많이 사용하였는데 / 가 많이 들어간 제목을 써서 


노출이 잘 되지 않았나봐요



그래서 저자가 가르쳐준 블로그 지수를 직접 알아보았어요


저는 웨어이즈포스트에서는 레벨2, 리드뷰에서는 준최적화3 이라는 결과가 나왔네요


저품질이 아닌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제 주제를 정확히 잡고 정확한 정보가 담긴 글을 많이 작성해야겠다 싶었어요


저자가 가르쳐준 방식대로 앞으로는 제목도 최소화로 간결하게 적으면서 조금씩


블로그 지수 높여가야할 것 같았어요



지금까지 몰랐던 블로그의 세계,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원 버는 블로그 책을 통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당장 월 1000만원을 벌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씩 블로그 지수를 높여서 


 도전하고 싶었어요


이제 비글형제도 어느정도 커서 블로그 글에 집중할 수 있어


 협찬이나 이런 것들을 받아도 충분한 시간을 두고


글을 쓸 수 있을것 같았거든요


예전에 비글형제가 어릴때는 아이들의 실사용후기를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 까지 찍어야하니


아이들도 나중에는 힘들어하고 그래서 저는 이후부터는 작은 체험단도 신청하지 않았어요


지금 진정 육아를 하는건지 내가 보여주기식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려고 


아이들을 힘들게하는건지 모르겠더라고요


물론 그런 촬영들을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되었겠지만


저는 그당시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해서 체험단을 하지 않고 아이들과 놀아주는데 집중했는데


지금 어느정도 커서 엄마랑 어릴때 너무 재미있게 놀았던것 같다며 이야기를 할때면 


그때 저의 선택이 옳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아이들이 다 커서 제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체험단도 있을 수 있을테니


지금부터라도 돈이 되는 블로그를 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봐야겠다 싶었네요



사실 경단녀로 취업하려니 쉽지 않고 취업을 위해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지만 자격증을 따서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취업이 잘 될지도 불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저자의 말처럼 늙어도 꾸준히 할 수 있는 블로그야 말로 


저에게 가장 맞는 새로운 일자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우물한 개구리 처럼 살아왔던 저의 시야를 넓혀주신 다퍼주는남자 이균재 님께 


감사한 말씀을 전하고 싶었네요



​#0원으로시작해서월1000만원버는블로그


#위너스북


#다퍼주는남자


#이균재


#다퍼주는남자이균재


#0원으로시작해서월천만원버는블로그


#월천만원버는블로그


#네이버블로그인플루언서되는방법


#네이버블로그노출방법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