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기본서 심화(1급·2급·3급) 상.하 + 암기강화 복습노트 세트 - 전3권 - 한능검 필수 기본서|시대흐름잡기 무료 특강+기출 모의고사+폰 안에 쏙! 시험 직전 막판 암기자료 3종 제공 2023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심화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상하


해커스



집에서 엄마표 한국사 공부를 시작하면서


올해는 꼭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려고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책을 준비했어요


마냥 아이들에게 한국사를 가르치기보다


제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면서


공부한 내용으로 아이들을 가르쳐주면 아이들도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도움도 될 것 같아서 시작했는데 해커스 교재를 선택한 이유는


한 달 동안 차근차근 학습하여 단번에 합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해서였어요


길게 공부 하지않고 한 달 동안 이 책만으로 공부를 하면 합격할 수 있다니 믿고 


도전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본 교재에 들어가기전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단기 합격생들의 수기를 읽어보았어요


한달 만에 노베이스에서 1급따기, 꼼꼼하게 꽉찬 개념 정리 덕에 수월하게 공부했다, 이동할때도 빈출 키워드와 문화유산 사진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편리하게 한국사 공부를 했다,하루에 한번씩 미니북과 빈출 문화재 퀴즈를 보면서 외웠다 등 실제로 노베이스에서 해커스 교재만으로 


한 달 만에 1급 합격을 한 분들의 이야기를 읽어보니 더욱더 해커스 교재에 대한 신뢰가 들었어요





이 책은 제일 처음 한눈에 흐름 잡는 한능검 빈출 연표가 있었고


합격을 앞당기는 추가자료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강 할인쿠폰과 한국사 시대흐름잡기 특강 무료수강권이 있었어요


특히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한국사 시대 흐름잡기는 한국사를 배우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자료였어요


무료로 이런 특강을 들을 수 있다니 너무 좋았네요


또 합격 수기에서 나왔듯 폰에 다운 받아서 공부할 수 있는 시험 직전 막판 암기자료3종도 너무 좋았어요


빈출 문화재 퀴즈, 빈출 인물 프로필 사전, 혼동 포인트 30 등 실제로 한능검 공부를 하면서 헷갈리고 잘 외워지지 않은 부분들을 정리하여 폰에서 수시로 볼 수 있어서 실제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네요


거기다 무료 데일르 복습 문제도 이용할 수 있어서 혼자 한능검을 준비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였어요




개념과 문제 해결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책은


흐름 잡는 개념 학습과 함께 기출 분석 특강으로 문제 해결력을 쌓고 또 나올 개념은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하며 확실하게 암기를 하고 출제 트렌드를 반영한 기출문제를 풀며 실력을 완성하면 


한 달 동안 공부해서 충분히 1급에 합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책은


철저한 기출 분석으로 실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만 모아 정리했다보니읽기만 해도 쉽게 흐름을 잡을 수 있었어요왼쪽페이지에서 학습한 빈출 개념이 문제에 어떻게 나오는지 오른쪽 페이지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하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낯설고 어려운 역사 용어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부분은 저처럼 노베이스인 분들도


막힘없이 정리해 나가실 수 있겠더라고요





독학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도전하다보니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이 책은 무조건 시험에 나오는 핵심 키워드만 모아 빠르게 암기하고


간단한 퀴즈를 풀며 개념을 제대로 학습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혼자서 체계적으로 한능검을 준비할 수 있을것 같았네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중요한지도 잘 모르겠고 막상 무작정 외우다 보면 외워야할 양도 많은데


이 책에서는 핵심 키워드만 모아서 빠르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핵심 키워드부터 정리하면서 한국사 공부를 확장해 나가면 되겠다 싶었어요


거기다 꼭 암기해야할 주요 시대 흐름과 핵심키워드,


합격을 위해 꼭 필요한 문제풀이와 개념 정리,


실력 점검 기출 모의고사까지 구성이 완벽한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이 책을 고른 가장 큰 이유인 암기강화 복습노트!!


일반적으로 한국사 개념정리와 기출은 모든 한능검 책에는 다 있는 부분이지만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책에는 부록으로 암기강화 복습노트가 함께 구성되어있었어요


제가 왜 암기강화 복습노트가 마음에 들었나면


개념 구조화, 복습, 암기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고 해서였어요


배운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기출자료와 퀴즈를 통해서 여러번 연습하고 응용할 수 있었어요


외워야할 양이 많다고 생각이 들면 암기강화 복습노트에 있는 부분만 다 외워도


어느정도 한국사의 개념을 구조화하고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네요


암기강화 복습노트가 다른 한능검 심화 책들과 다른 점이였어요



믿고 보는 해커스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필수 기본서를 만들었으니


그냥 책만 보고 열심히 공부하면 저도 심화 1급에 합격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교재에 해설 부분도 너무 꼼꼼하게 잘 되어있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자료를 분석하고, 답을 분석해서 문제에서 무엇을 묻고자 하는지


그리고 보기에 무엇이 틀렸는지도 설명해주었고


거기다 답에 대해서 더 알아야할 부분도 추가로 설명을 해주어서


혼자 공부하는 독자들을 세심하게 배려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들의 한국사를 가르치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해보고싶었는데


책을 보고나니 해커스 심화책이라면 저도 합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저 뿐만 저희 아이들도 이 책으로 공부하면 심화 1급에 합격할거 같아 깨끗하게 보고


아이들도 보여주고싶었어요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저 처럼 한국사 노베이스지만 한능검 심화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만한 교재라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였네요




#해커스


#해커스한능검


#해커스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해커스한국사능력검정


#암기강화복습노트


#해커스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한달만에합격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