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3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3

한빛미디어

평소에 포토샵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 편집에도 관심이 많았어요

하지만 제가 전문적으로 편집을 하기에는 좀 어려움이 있어

쉬운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한 편집만을 했었죠

한번쯤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배워보고 싶었지만

사실 처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망설이다 체험도 한 번 못해봤기에

기초를 확실하게 짚어줄 수 있는 책을 찾고 있었어요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책은

두 프로그램의  기초를 한 권의 책으로 배울 수 있고

기본 조작 법과 기본 기능등을 자세하게 가르쳐준다고해서

프리미어 프로 왕초보인 저에게 딱 맞는 책 같았어요

 

 


 

 


이 책은 프리미어 프로 편에서는 프리미어 프로의 기본 조작 방법과 영상 편집을 위한 기본 기능,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기 위한 응용 방법을 다루며

기본적인 기능을 빠르게 배워 바로 영상 편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했고

애프터 이펙트 편에서는 이펙트의 기본 조작 방법은 물론 애니메이션, 영상 효과 등

다양한 영상 작업을 위한 기본 기능과 응용 방법을 다루고 있었어요

영상 효과를 적용해 보다 감각적인 영상을 빠르게 만들어 볼 수있다고 해서 초보자들도 자신감을 가지고

따라해볼 수 있을것 같았어요

프리미어 프로는 그래도 들어본적이 있지만 사실 애프터 이펙트는 처음 들어보았기에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했어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Adobe After Effects는

어도비 시스템즈가 개발한 디지털 모션 그래픽 및 합성 소프트웨어이라고 해요

영화의 비선형 영상 편집이나 광고 제작, TV, 게임, 애니메이션, 웹 등의 콘텐츠 제작에 쓰이며

현재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프로그램 사용 구독을 하여 사용할 수 있고

2019년 이 프로그램은 과학 및 기술 업적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였다고 하네요

애프터 이펙트는 타임라인 위에 정리된 레이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일반 그림과 동영상 파일을 합성하는데

위치, 투명도와 같은 속성은 레이어마다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레이어마다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보니

애프터 이펙트를 "영상의 포토샵"이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포토샵이 그림에 적용하는 바와 비슷하게, 영상을 변경하고 합성하는 것이 자유롭다보니

애프터 이펙트의 사용 영역은 무궁무진하다고 하네요

처음 알게된 프로그램이지만 이런 놀라운 기능들이 있다니 배우기 전부터 기대로 설레었어요

 

 


 

 


우선은 프리미어 프로를 배워보기로 했어요

실제로 따라해보기 위해서 한빛출판네트워크를 검색하고

부록/예제소스 에서 에제소스를 다운 받았어요

그리고 영상편집의 기초이론 부터 배워보았어요

영상 편집의 개념 부터 영상 편집의 종류,

영상 편집의 기초와 영상 촬영 용어와 영상 편집 용어도 익혀보았어요

낯선 용어들이 많아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여러번 읽은 부분도 많았지만

프리미어 프로를 잘 배우고 싶은 마음에 꼼꼼하게 익힌 후 프리미어 프로 실습에 도전해 보았어요

 

 


 

 


기초 이론을 배웠다곤 해도 프리미어 프로 2023 을 실행하니

제가 지금까지 배웠던 포토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였어요

패널이라는게 있는데 패널들이 너무 많았고

어떤 어떤 패널들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책을 펼쳐서 보는데 책에 나오는 패널과

제 컴퓨터의 프리미어 프로에 나오는 패널이 달라서

그 패널들을 찾느라고 맛있는디자인 카페에 직접 문의를 해보았어요

도저히 패널을 다시 보이게 하지 않으면 진도가 안나가겠더라고요

몇시간뒤에 답변을 받아 창메뉴에서 패널들을 보이게도 사라지게도 한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이 패널들을 어떻게 저장해서 보기편하게 지정하는지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사용하는 프리미어 프로가 한글판이다 보니

책에 나오는 영문 메뉴를 하나하나 한글 메뉴로 찾아서 메모해가며

직접 실습을 해보았어요


처음에는 따라하기도 쉽지 않았어요

2번정도 따라해보고 3번째 결국 성공하게 되었네요

처음 보는 메뉴 처음 보는 기능들이다 보니 따라하는것도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하지만 자꾸 따라하다보니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고 결국 실습에 성공을 했어요

제가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영문판을 보고 한글판을 따라해야한다는것이였어요

그래서 꾸준히 책에 메모를 하면서 영문메뉴와 한글메뉴를 빨리 연관지어야겠다 싶었네요

아직 갈길이 멀지만 따라 하다보니 재미가 있어 저만의 영상을 빨리 제작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태어나서 처음배워보는 프리미어 프로 와 애프터 이펙트!!

초보자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게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3 책으로 입문해보세요

편집기술은 필수라는 1인 1미디어 시대에

책 한권으로 기본 조작 방법과 영상 편집을 위한 기본 기능, 거기다 응용 방법까지 다 익힐 수 있으니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셈이겠죠?

저는 아이들과의 추억이 담긴 영상을 제가 직접 편집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이 책에 나오는 기능들만 제 것으로 만든다면 금세 그 목표를 이룰 수있을것 같았네요

#맛있는디자인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CC2023

#맛있는디자인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프로애프터이펙트

#맛있는디자인

#한빛미디어

#프리미어프로

#애프터이팩트

#프리미어프로2023

​#그래픽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