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족집게 수능영단어 - 역대 수능 출제 단어를 모두 학습한 인공지능
AI교육연구회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족집게 수능영단어

생능북스

역대 수능 출제 단어를 모두 학습한 인공지능!

시중 영단어 책 대비 2배 이상 높은 적중률!!

책소개를 보고 앞으로 수능영단어를 공부할 저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어요

오로지 수능 영어의 공략을 위해 정성스럽게 설계된 책이라니

이 얼마나 든든한가요

이 책은 사교육 전문가와 공교육 전문가, 그리고 인공지능이 함께 집필하였는데

인공지능이 역대 수능과 평가원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다음 수능에서 나올 단어를 예측하였고

이 단어들을 토대로 최적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 전문가들이 힘을 보탠 책이라고 해요

가장 적은 노력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매년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예측한

다음 수능에 나올 단어들을 만나보고 싶었어요

 

 


 

 


영단어 몇개만 더 알았어도 문제 몇개를 더 맞추는건데

수능 영단어 적중률을 더 높인다면 문제를 더 맞추는일도 가능하겠죠?

인공지능에게 학습을 시켰더니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단어 1300개를 콕 집어줬다고 해요

다들 2000개 이상 영단어를 외울때 이 책으로 공부하면 1300개만 외우면 되는데

거기다 외운 1300개 단어 위주로 나온다면 다른 단어를 외울시간에

다른 과목을 공부할 수 있고 시간을 훨씬 더 잘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족집게영단어 수능편에서는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단어를 4종류로 구분해서

최적화된 학습 순서로 단어를 배치했어요

최근 급부상 영단어, 스테디셀러 영단어, 계속 하락 중인 영단어, 한때 반짝했던 영단어

이렇게 구분된 영단어를 이 순서대로 단어를 암기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목차에는 최근 수능에 자주 나오는 단어, 수능에서 꾸준히 나오는 단어,

수능에서 출제빈도가 감소하는 단어, 수능에서 이전에 인기 있었던 단어 이렇게 4파트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단어를 살펴보면 수능에서 함께 자주 출제된 다른 단어도 나오고

단어의 뜻과 수능 또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출제된 예문도 나와요

특히 AI Score 라고 동그라미 안에 숫자가 적혀있는데

이것은 올해 수능에 나올 가능성이 크다라고 판단한 단어들을 표시해 둔 것이였어요

100점 만점에 점수가 높을수록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점수가 100점에 가까운 단어들은 무조건 외운다고 생각해야겠어요

거기다 수능과 평가원 모의고사에서의 출제 경향을 그래프와 횟수로 표현해 한 눈에 파악하기 쉬웠어요

부록도 있는데 부록에는 필수단어인 1300단어 외에

더 많은 단어를 학습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1200개 단어를 수록 하였어요

수능에서의 출제 빈도를 기준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앞에 있는 단어일수록 수능에서의 출제 가능성이 큰 단어들이라고 하네요

부록까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수능에서 무난하게 1등급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았어요

 

 


 

 


AI 족집게 수능영단어 책은 손바닥 사이즈만한 미니암기북이 본 책과 함께 구성되어있었어요

1300개의 단어를 손에 들고다니면서 외울 수 있도록

책 속에는 영단어와 뜻만 나와있었는데

아무래도 1300개 단어를 작은 책 속에 다 담으려고 하다보니 예문까지는 담기 힘들었을것 같더라고요

본 책으로 공부를 하고나서 복습을 할때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공부하기 좋을것 같았어요

본 책과 미니암기북에 똑같이 체크표시를 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잘 모르는 단어를 공부할 수 있겠죠?

그럼 이제 수능 적중률 높은 이 단어들을 외우기만 하면 되는데

어떻게 외워야 잘 외울 수 있을까요?

영단어를 외울때 각자 방법이 있지만

이 책에서는 어떻게 암기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가르쳐주었어요

막무가내로 써가면서 외웠다면 이러한 스킬 역시 공부할때 큰 힘이 되겠더라고요

책을 보면서 몰랐던 단어를 별표를 하고

별표가 표시된 단어를 중점적으로 외우고

나중에 복습하면서도 잊어버린 단어에 별표를 표시하면

별표가 많을수록 잘 몰랐던 단어가 되므로 중점적으로 학습하면 도움이 된다고해요

저도 학교다닐때 체크표를 하면서 체크표가 몇개있는지로

단어를 외웠는지 안 외웠는지 파악하고 체크표 위주로 외웠어요

역시나 자기가 모르는 단어를 중점적으로 외우는게 영단어를 외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같아요

눈으로 읽고, 말하며 같은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해서 외우고

예문은 되도록 단어의 뜻을 외운 상태에서 학습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1번 공부했다고 다 외울 수 는 없으니 반드시 복습을 하고 다음 day로 넘어가라고 했어요

전날 학습한것을 테스트하고 틀렸다면 별표로 표시한 이후

다시 한번 암기를 하고나서 새로운 단어를 공부하라고 했어요

Self Test는 어느정도 단어를 암기했을때 푸는게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잘 모르는 단어가 많다면 테스트로서의 의미가 없다고 해요

플랜을 짜서 체계적으로 공부해본 적 없는 아이들에게 학습 플랜을 짜는 방법도 가르쳐주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학습용 애플리케이션도 있었는데요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해서 바탕화면에 균형감각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

이 앱에는 AI 수능영단어 퀴즈와 교사용 메뉴가 있었어요

AI 수능영단어 퀴즈는 퀴즈를 풀며 영단어를 복습할 수 있었고

교사용 라이센스 키는 책 속에 포함되어있어서 교사용으로도 들어갈 수 있었어요

교사용 메뉴에서는 인쇄용 단어 시험지를 생성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영단어 책이지만 활용방법이 다양해서 엄마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운 책이였어요

아이에게 영단어를 무작정 외우라고하는것보다 이렇게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게

아이 스스로 공부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이 책에 나오는 영단어를 공부할땐 여기에 나온 단어만 외워도 영어 1등급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할테니

자신감있게 공부할 수 있겠죠?

아이의 수능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확실히 줄여줄 수 있을만한 교재가 아닌가 싶었네요

#AI족집게수능영단어

#생능북스

#족집게수능영어

#수능영단어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