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를 움직이는 말, 나를 바꾸는 생각 -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언어 사용법
미우라 타카히로 지음, 김영혜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대를 움직이는 말 나를 바꾸는 생각

시그마 북스

인생을 변화시크는 말의 힘!! 이 문구를 보자마자

나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어서 읽게된, 상대를 움직이는 말 나를 바꾸는 생각.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말로 바꾸는 힘이야말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최고의 무기가 된다고 하니 그 방법이 너무 궁금해 책을 받자마자

앉은자리에서 다 읽어버렸어요

저자는 누구나 간단하게 의식하지 않고 일상적으로 쓰는 말이야말로

자신의 가치를 명확하게 하고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 주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단 하나의 그리고 최강의 무기라고 했어요

아니 어떻게 말이 최강의 무기가 될 수 있지? 라고 생각하며

저는 그 비법을 책을 통해서 꼭 배워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제는 원한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데

이런 변화에 필요한것은 내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있을것인가?

말로 다른 사람을 움직일 수 있을것인가라고 하네요

말을 생각하는대로 쓸 수 있게 되면 당신의 말이 당신을 있어야 할 곳에 데려다 줄 것이며

인간관계도 더 좋아질 것이며 일도 더 진척 될것이라고해요

비관주의는 기분에 따른 것이며, 낙관주의는 의지에 따른 것이다 라는 프랑스 철학자 알랭의 말을 설명하며

저자는 자신의 말에 힘을 실었어요

세상은 대체로 우리에게 엄격해 평범하게 살다보면 무의식 중에 비관적인 기분이 되기도 하죠

하지만 세상의 모든 것에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본다면?

인생은 반드시 잘 풀리게 되어있다고 믿어본다면?

조금이나마 하루하루를 보는 시각이 바뀔지도 모른다고 해요

재미없는 일이 내 성장을 위한 일용한 양식으로 느껴지는것이죠

즉, 비관주의에 빠지는것은 현실만을  마주한 그 기분때문이고

낙관주의에 빠지는것은 희망을 품은 미래를 바라보는 의지때문이였네요

처음 그 저 짧은 말을 통해서는 그 글이 의미하는 바를 명확하게 알 수 없었는데

저자의 말대로 말로 규정하는것,

말로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을 바꾼다면 인생을 마주하는 자세까지 달라질 수 있을것 같았어요

왜 낙관주의로 살아가야하는지 저 글을 읽으니 그 이유가 가슴에 확 와닿았어요

저자가 이야기한 대로 말이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저자는 우리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해야 한다고 했어요

이것은 자신의 생각을 표명하는 것이기도 하고 누군가와 연결되는 것이기도 하며

가장 중요한것은 그런 말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저자는 우리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그 미래상을 말로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고 햇어요

우리가 지향하는 미래를, 우리 스스로, 우리의 말로 형태화 할 수 있다면

우리의 인생은 이미 바뀌기 시작한것이라면서요

우리 눈앞에 가혹한 현실이 있다면 말을 이용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면 된다고요

그래서 이 책은 말로 표현하는 방법, 인생에 남는 말을 만드는 방법, 말로 사람을 움직이는 방법, 말로 미래를 만드는 방법 등 4장으로 구성되어 인생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는 말의 사용법을 가르쳐주었어요

저자가 글을 참 잘 쓴다고 생각한 이유는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말로 내가 조금씩 바뀌어감을 느꼈어요

지금까지 전략이라는 말을 싸우기 위한 사고방식이라고 인식했는데

저자는 전략을 노력하지 않기 위한 노력,노력하지 않고 이기는 방법을 생각하는것이라고 했어요

어떻게 이 싸움에서 즐겁게 도망쳐서 이길지 생각하고, 노력하지 않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니

지금까지 제가 살아오면서 생각했던 선입견을 한 순간에 깨주었어요

아 이렇게 생각하는 방법도 있구나 무릎을 탁 치며

왜 책 제목이 상대를 움직이는 말 나를 바꾸는 생각 인지 잘 알게되었네요

책을 읽을때마다 저자의 말 덕분에 제가 움직여 결국 저의 생각을 바꾸더라고요

그걸 느끼면서 말의 힘이 정말 대단하다는것을,

말의 힘이 진짜 근사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저자는 어떻게 해야 말을 잘 하는지 가르쳐주면서 구체적인 사례를 함께 알려주어

실질적으로 나의 일상에서 어떻게 인용할지 자세하게 배우게 되었어요

언어의 센스는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

느낀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말로 사람을 어떻게 움직일 수 있는지 등을 읽으면서

말 한마디로 어떻게 상황이 바뀌고 글 하나로 어떻게 느낌이 다른지 이해하게 되었어요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기때문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사람들도 많지만

자신이 내 뱉는 말 한마디에 이런 힘이 있다는것을 안다면 막 말을 하는 사람이 없을텐데 라는 생각도 들었네요

요즘 말로 다른사람을 상처주는 사람들이 워낙 많으니까요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가르쳐준 방법들을 제 것이 될때까지 반복해 공부해

아이들에게도 가르쳐주고 싶단 욕심이 생겼어요

저자가 입버릇 처럼 말했던 결론내기엔 아직 이르다, 이 말 역시 앞으로 삶에

큰 힘이 될 것 같았어요

사람이 별한 수 있다는 사실이야말로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큰 희망이라고하니

이제 부터라도 내가 생각하는 것을 말로 잘 표현해서 나의 삶을 조금이라도 바꿔봐야겠다 싶었네요

상대를 움직이는 말, 나를 바꾸는 생각

말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시간가는줄 모르고 흥미롭게 읽은 책이였어요

#상대를움직이는말나를바꾸는생각

#시그마북스

#상대를움직이는말

#말의힘

#언어사용법

#인생을변화시키는말의힘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