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_현장밀착형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한빛미디어

이제 코로나도 끝이나고 어떤일이든 할려고 여러곳에 이력서를 넣어두었어요

아이들만 키우다 다시 일을 하려고 하니 일할 수 있는곳도 제한적이고

제가 지금 할 수 있는일도 별로 없더라고요

이럴거면 아이들을 키우면서 공부나 더 해서 자격증이나 더 딸껄 후회를 했지만

지금 당장은 월급이 적더라도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일을 하고 싶었어요

둘째가 어려서 너무 먼곳에 출퇴근하게 되면 급할때 오고가는게 쉽지 않을것 같아서요

사무직 몇곳에 이력서를 넣고보니 컴퓨터활용, 워드 자격증은 있지만

실제로 실무에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집에서 어느정도 실무에 활용되는 기능을 파악하고

그런 핵심 기능들을 배워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제목만으로도 이 책 한 권이면 실무의 기초를 완벽하게 훑고 가겠다 싶었던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책 을 준비해

재취업하는 그날까지 틈틈이 공부를 하려고 계획을 세웠네요

 

 


 

 


사실 저는 컴퓨터 활용 2급도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이론을 알고 있어서 실무에 어떤 기능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실제로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이 책에서 말하는 실무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기능들에 대한 분별력은 없었어요

그런의미에서 이 책은 실무를 경험해보지 못한 저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만한 책이였네요

거기다 엑셀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 워드 와 한글의 핵심 기능들도 소개되어있어서

아이들을 학교에보내고 집안일을 하면서 하루에 3~4시간씩 공부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려고 마음먹었어요

지금 당장 전공을 살리기에는 경력이 너무 부족해서 취직이 힘들거 같아

가까운곳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볼려고요

이 책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의 모든 버전에서 학습 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을 구성했어요

또 목차를 훑어보면 우선순위라고 빨간 글씨로 표시된 기능들이 있는데

가장 먼저 학습해야할 우선순위 핵심기능을 따로 표시해둔 것이였어요

현장밀착형 입문서라 책에 나오는 핵심기능의 활용방법만꼼꼼하게 익혀도

업무 고민은 끝이라고 하니 하나씩 따라하면서 확실히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 책에 사용된 모든 실습 및 완성 예제 파일은 한빛출판사네트워크 홈페이지

www.hanbit.co.kr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저는 예제 파일을 따라하기 전에 컴퓨터에 먼저 다운 받아놓고 시작했어요

 

 


 

 


이 책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순서로 챕터별 핵심기능이 정리되어있었어요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버전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상단 왼쪽에 보면 사용 가능 버전이 나와있고

반드시 알아야할 기본 기능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주었어요

핵심기능을 따라 하다보면 기본 기능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학습 중 헷갈리는 부분도 눈에 띄게 쉽게 바로 통하는 Tip 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다시 한번 되짚어 볼 수 있었네요

따라하기에 필요한 실습 파일과 결과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완성 파일을 제공하며

어떤 파일이 실습에 필요한지 배울 기능 밑에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있어서

그 페이지를 익힐때는 필요한 파일을 먼저 열어두고 하나하나씩 따라하면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대로 따라했는지  직접만든 파일과 완성 파일을 비교하며 확인도 할 수 있었어요

구성 자체가 혼자서 따라하기에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되어있다보니

십몇년동안 엑셀파일을 사용해보지 않은 저도 혼자서 따라해볼만 했어요

 

 


 

 


우선순위 및 주요 기능을 표시하여 먼저 학습해야 할 기능과 현재 학습하고 있는 지점이 어디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고 핵심기능의 따라하기 과정을 단계별 제목으로 표시하여 작업 내용과 순서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었어요

오피스 2010~ 2021, 한글 2014~2022 모든 버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버전별로

차이가 나는 내용을 따라하기 과정에서 상세하게 설명한 부분은 정말 세심함이 돋보이는 구성이였어요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의 차이인줄 모르고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제대로 작업이 되지 않아 답답할테니까요

그런부분을 먼저  파란색 글씨로 눈에 띄게 보여주니 사용하고 있는 버전을 확인하고

거기에 맞게 설명에 따라 따라하기만 하면 되니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독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확실하게 긁어주는것 같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계별 따라하기 완료 후 확인할 수 있는 실행 결과 및 주요 번화를

한번 더 설명해 제대로 따라했는지 재점검 할 수 있었어요


구성 자체가 집에서 혼자서도 충분히 쉽게 따라하며 실무 핵심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직접 실습 파일을 열어책에 나오는 기능들을 하나하나 따라해보았어요

너무 오래전에 딴 자격증들이고 최근 사용하지도 않아서 까먹은게 너무 많더라고요

간단한 단축키인데도 기억이 안났는데 직접 따라하면서 익혀보았어요

컴퓨터 활용 2급을 준비할땐

시험에 잘 나오는 함수 위주로 많이 공부를 했다면

이 책에서는 함수는 기본이고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문서 형식,

문서에서 어떻게 핵심 기능들을 활용하는지

왜 그런기능들을 써야하는지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어서

그런 부분이 좋았어요

워크시트 보호하기의 기능은 개인 사용자나 공유된 문서를 사용하는 여러 사용자가

실수나 고의로 워크시트 또는 통합 문서의 중요한 데이터를 변경, 이동, 삭제 할 수 없도록

암호르 설정하여 워크시트나 통합문서의 요소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였는데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도 기억이 잘 나지않았는데

만약에 일을 하게 되었을때 이런 간단한 실수로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이런 기능은 꼭 숙지하고 있어야겠구나 싶었어요

책에 나오는 실무에서 놓치면 안되는 핵심 기능들을 따라하다보니 실무를 떠올려보게 되면서

이런 상황에서 이런 기능을 써야하는구나 이해가 되었어요

또 이러한 기능들이 조금더 일처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다보니

확실하게 익혀두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같았네요

경단녀를 탈출하고 싶다는 생각에 재취업을 준비하고 있긴 하지만

이력서를 넣고 나서는 막상 당장 실무에 뛰어들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어요

그래도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책을 따라하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네요

집에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실무를 익히는 동안 저에게도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어요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한빛미디어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엑셀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파워포인트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워드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한글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