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 픽사의 신비로운 지도들 - 디즈니 공식 가이드북
월트 디즈니사 지음, 김지연 옮김 / Lunchbox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즈니 & 픽사의 신비로운 지도들

디즈니 공식 가이드북

런치박스

어릴때 라이온킹을 보고

그 감동에 벅차 용돈으로 ost 테이프를 사서 매일 들었던것이

저의 디즈니 영화 사랑의 시작이였어요

라이온킹은 DVD까지 소장하고 있어서

정말 수없이 본 것 같네요

아이들이 태어나고서는 함께 보았고

아이와 함께 눈물버튼 부분에서 함께 감동을 받아서

라이온킹은 저에게는 굉장히 뜻깊은 영화에요

 

 


 

 


디즈니 & 픽사의 신비로운 지도들 책에서는

피터팬, 덤보, 피노키오, 배걸공주와 일곱 난쟁이, 정글북,

미녀와 야수, 알라딘, 101마리 달마시안, 인어공주, 라이온 킹,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토이 스토리,

벅스 라이프, 니모를 찾아서, 카,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업, 겨울왕국, 모아나, 몬스터 대학교, 인사이드 아웃,

코코, 메리다와 마법의 숲, 도리를 찾아서 등 25 개의 디즈니 & 픽사 영화가 지도와 함께 담겨있었어요

 

 


 

 


영화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소개해주고

등장인물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인물 하나하나 그림과 이름 그리고 이야기 속에서 어떠한 인물인지 설명해주었어요

 

 


 

 


아이들이 보았던 영화도 있고 아닌 영화도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흥미로워했어요

겨울 왕국은 특히 저희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던 영화라서

제가 라이온킹을 본만큼 아이들도 겨울왕국을 많이 봤거든요

노래도 다 외울만큼 지겹도록 불렀고요

다시 이렇게 책을 통해서 만나보니 그때의 그 감동이 다시금 새록새록 피어나는것 같았어요

 

 


 

 


지도는 그 영화의 주된 배경이 나오면서 간단한 줄거리를 포함하고 있었어요

다시금 겨울왕국이 어떤 이야기였는지 떠올려보면서 지도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어했어요

 

 


 

 


저희 첫째가 정말 재미있게 봤던 빅히어로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겨울왕국 다음으로 재미있게 봤던 인사이드아웃도 있었어요

첫째가 영화관에서 인사이드 아웃 영화를 보고 빙봉이 사라질때 엄청 울었거든요

너 그때 빙봉 사라질때 엄청 울었잖아 기억나? 라고 물으니

그때가 자세하게는 기억 나지 않지만 그랬던것 같다고 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도 그때의 추억을 떠올려 보는듯 했네요

 

 


 

 


디즈니 픽사 영화는 영화관에서 보고나서도 DVD로도 많이보고

어릴때 영어 흘려듣기를 한다고 더빙 없이 영어 그대로 보여주기도 했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친숙할 수 밖에 없죠

아마 본인들 평생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가 디즈니 픽사 영화일 테니까요

 

 


 

 


책을 보다가 둘째와 인사이드 아웃 색칠놀이를 해보았어요

제가 집에 있는 인사이드아웃 책을 보고 그려주고 색칠을 해보았어요

또 블럭으로 인사이드 아웃 주인공들을 만들어보았네요

첫째가 이 블록으로 빅히어로 주인공도 만들고 겨울왕국 주인공도 만들고

재미있게 놀았던 기억이 있어서인지

바로 뚝딱뚝딱 만들어주었어요

 

 


 

 


아이들이 그 특징을 잘 살려서 블록을 만드는 모습이 너무 기특했어요

특히 첫째가 좋아하는 빙봉은 너무 잘 만들었다 싶었네요


아이들과 함께 디즈니 & 픽사 영화 속으로 풍덩 빠질 수 있었던

디즈니 & 픽사의 신비로은 지도들!!

디즈니 공식 가이드북 답게 볼거리가 많은 책이였어요

특히 아이들과 읽으면서 영화 봤던 순간들을 기억하고

추억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었어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디즈니 & 픽사의 신비로운 지도들 책을 재미있게 읽는 꿀팁은

아이들이 지도를 살펴보고 있을때

bmg 으로 영화 ost 를 들려주는것이였어요

ost 가 나오니 확실히 영화속으로 훅~ 빠져드는 느낌이였거든요

괜히 설레기도 하고요

디즈니 영화에 진심이고 디즈니 영화 ost 들을 너무 사랑하는 저희는

ost 를 틀어놓고 따라부르며 지도도 살펴보고 그림도 그리고

블록도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디즈니 & 픽사 영화를 애정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 뿐만아니라 저처럼 어른들도 소장하면 좋을 책 같았어요

영화를 보고나서 그 여운이 길었던 디즈니 영화들,

그 감동을 항상 간직하고 싶고 꺼내보고 싶은데

이렇게 가이드 북이 있다면 책을 읽으면서 그 감동을 더 쉽게 떠올려볼 수 있을것 같았네요

저도 책을 보고나서 간만에 좋아하던 디즈니 영화 ost 들을 다시 플레이리스트에 넣었었어요

다 큰 어른이 아이들 영화를 너무 좋아한다고 생각하실 수 도 있겠지만

피터팬 처럼 언제까지고 동심을 간직하고 살아가고싶은 저에게는 그 마음이 참 소중하네요

#디즈니픽사의신비로운지도들 #디즈니픽사 #디즈니공식가이드북 #런치박스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을 아이들과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