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1 - 스타 크리에디터의 탄생 : 사칙연산의 비밀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1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 비아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요괴전1

비아에듀

 


개념연결 초등 수학 사전,만화 수학 교과서를 보며 교과 수학로 엄마표 수학에 많은 도움을 받았고

요즘은 집에서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문제집으로

아이들의 기초 연산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있어요

그런 비아에듀에서 이번에는 수학 학습만화를 만들었네요

 


개념연결 수학 요괴전!!

 


수학요괴전은 사람들을 수포자로 만들려는 신선들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씩씩한 주인공

우치와 보윤이의 이야기에요

사고뭉치, 장난꾸러기지만 수학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못 할 게 없는 우치와 그 옆에서 용감하고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보윤이의 모험을 통해

문제집에서는 접하지못한 수학 개념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수학 개념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될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하는데

수학 개념을 연결하며 터득한 힘으로 수학요괴와 신선들을 물리치는

재미있는 학습만화 였어요

거기다 수학 개념을 척척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까지 기를 수 있는

유익한 학습만화라서 엄마 마음에도 쏙 들었네요

 


집에서 엄마표로 가르치다보면

오늘 해야할 교재의 분량을 제대로 하지않아서 실갱이를 하다가

결국 감정싸움까지 하게 되잖아요

미리 딱 할 분량을 하고 놀면될텐데

아이들은 노는게 먼저이다보니 그게 잘 안되더라고요

그렇다고 먼저 놀게해주면 다 놀고나서 한다고 해놓고

더 하기싫어서 결국 또 못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수학요괴전은 만화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수학 개념을 저절로 익힐 수 있어서 문제집을 통해서 개념을 배우는것보다

훨씬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문제를 많이 풀어서 개념을 이해했다고 생각하고 중 고등학교에 올라갔는데

초등수학 개념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다고 해요

수학은 문제를 많이 풀고 공식을 외우는 것보다 개념을 이해하고

다른 개념과 연결해 확장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고하네요

특히나 초등학교때부터 이런 습관이 몸에 배어 있어야 한다고 했어요

 


현실에서도 수포자들이 많은데

수학요괴전을 통해서라도 수포자가 되려는 음모에 맞서 싸워봐야겠죠?

 

 

 

 

 


책 속에는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수학적 문제들이 담겨있었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자연스레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만화에서 배운 수학 개념을 꼼꼼하게 정리해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을 통해 개념의 연결 고리를 확인하고

꼭 필요한 내용을 잘 정리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듣다보면 헷갈리는 개념도 잘 정리가 되겠더라고요

 

 

 

 

거기다 초등 아이들이 수학 개념을 배우면서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질문을 골라 모아두었어요

거기다 자주 하는 실수를 가려 모아 답변을 해주었어요

저는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수학은 아무래도 실수를 줄여야하는데

아이들이 문제를 풀다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이잖아요

그리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요

그런 부분을 짚어주어 실수를 줄 일 수있도록 가르쳐주었고

아이와 함께 질문과 답변을 읽으며 아는것과 모르는것이 무엇인지 구분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아요

 

 

 

 

 


홀수를 좋아하면 홀수로,

짝수를 좋아하면 짝수로 뛰어 세기를 했는데

학교에서 배운 뛰어 세기를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주었어요

수학은 일상에서 발견할 때 더 재미있다는것을 강조해주더라고요

 

 

 

 

귀신은 체를 보면 구멍을 헤아리는 습성이 있다고 했는데

손각시는 체를 받아들자마자 체의 구멍을 열심히 세었어요

그 많은 체의 구멍을 어떻게 세었을까요?

어림으로 많은 수를 계산하는 방법이 너무 재미있게 설명이되어있었어요

 

 

 

 

연산할때 실수를 많이하는데 어떻게 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수학도사는 연산에서 실수의 원인은 연산의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지 않고

빨리 계산하려 무조건 암기한 탓이 가장 크다고 했어요

암기해서 숙달한 방법은 오래가지 못하는데

정확한 방법을 모르기때문에 실수를 하는것이라고 하네요

연산에서는 빠르게 하는 훈련보다 정확하게 이해하는 공부가 먼저라고 했어요

연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면 속도는 자연히 따라 붙는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들이 연산에서 실수를 반복적으로 하는 이유가 이 부분때문이였네요

연산은 빠르게 풀면되는줄 알았는데 빠르게 하는 훈련보다 정확하게 이해하는게 먼저라니

제가 연산공부에 대해서 제대로 몰랐었던것 같아요

이번기회에 수학 도사에게 저역시 배웠네요

앞으로  아이들이 연산 교재를 풀때 시간을 체크하기 보다는

정확성을 체크하며 실력을 쌓고나서 시간을 체크해야겠다 싶었어요

 

 

 

사칙연산 개념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던 수학 요괴전!!

교과나 교재로 배우는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어서

2권에서는 어떤 수학 개념을 배울 지 몹시 기대가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