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쓱싹! 하루 5분 참 쉬운 그림 그리기
민동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랑 쓱싹!
하루 5분 참 쉬운 그림 그리기
위즈덤 하우스

 

 

 

아이들이 그림을 그려달라고 할때
저는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무언가를 따라그리지 않으면 그려주기가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아무래도 학창시절부터 그림을 잘 못그리다보니 자신감이 크게 없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그림 잘 그리는 금손들이 상당히 부러웠는데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 손쉽게 그릴 수 있는 그림들을 따라그려보려고 책 한권을 골랐어요
하루 5분만으로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책,
똥손 엄마에게는 뭔가 획기적인 책이 아닐 수 없었네요

 

 


표지 그림부터 저희 둘째의 취향을 저격했어요
귀여운 공룡과 강아지, 닭 만으로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빨리 자기도 따라 그리고 싶다고요

 

 


특히나 저도 인물을 그리기가 참 어렵던데 저자는 손,발,머리카락 등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 어렵게 느끼는 부분을 똑같이 그리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하며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이끌어주라고 하셨어요
저도 손,발, 이런 디테일한 부부들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니 그림그리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책에서는 단순하면서도 생동감있게 사람들을 표현하고 있어서 놀라웠어요

 

 

 

농구선수의 그림을 보면서 이건 나도 따라 그려볼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뭔가 어렵지 않고 단순해보였거든요
그림을 그리는것이 어려운 이유가 생각나는것을 선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는 작업인데
디테일한 면들을 단순화게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그 방법을 잘 모르고 제 머리로는 그게 잘 안되다보니
뭔가 그릴때 보여지는 부분 하나하나를 다 그리다보니 그리기가 상당히 부담스럽고 또 결과적으로 제가 그린 그림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제 마음에도 들지 않다보니 점점 더 그리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림을 잘그리는 분들은 그림을 단순하게 그리면서도 그 특징을 잘 살려내는 그런 재주가 있으신것 같았어요
책의 저자도 그러했고요
귀여운 동물들, 특히 공룡은 저희 둘째의 취향에 딱이였어요
공룡책을 읽으면서 프테라노돈을 그렇게 그리고 싶어했는데
제가 책에서 실사로 되어있는 공룡책을 보면서 프테라노돈을 그리려니 참 막막하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프테라노돈도 상당히 귀엽게 거기다 단순하게 선 몇줄 만으로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었어요
학교에서 그림그리기를 할때도 참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무언가 생각나서 그리고 싶어도 어떻게 그려야할지 모를때가 많은데 목차를 보면서
관련 그림을 찾아서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구나 집에서 연습을 해보고 간다면
그림그리기에 자신감이 붙을것 같았네요

 

 

 


또 특별부록으로 꿀잼 보장 창의력 쑥쑥 그림 노트가 수록 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상상하며 그려볼 수 있었어요
함께 그림을 그리면서 소통하는 행복감을 느껴볼 수 있을만한 워크북이였어요

 

 

 

 


 

 

 

 

저도 똥손이라서 책을 보면서 따라 그려보았어요
책에 나오는 순서대로 열심히 따라그려보았는데
생각보다 책에 나온 그림과 비슷해서 저도 만족스러웠어요
보통 한쪽이 균형이 안맞아서 그림이 참 못나보이는경우가 많았는데 말이죠

 

 


정말 5분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 같았어요
첫째가 어릴때부터 이런 책이 있었다면 저도 그때부터 연습해서 조금 더 그림에 자심감을 키웠으면 좋았을텐데 싶더라고요
아이 앞에서 엄마는 잘 못그려 말은 못하고 열심히 그려도 뭔가 제 마음에 들지 않았거든요
저도 귀엽게 예쁘게 그리고 싶은데 손재주가 없는 저는 그게 안되니 그림보다는 만들기를 더 많이 함께했던것 같아요
요즘 둘째가 한창 그림 그리기에 빠져있으니 함께 그림을 그리면서 아이들과 같은 취미를 만드는것도 좋겠다 싶었어요

 

 

 

 

 


그림 그리기가 어렵게 느껴지는 엄마, 그림 그리기에 푹 빠진 아이들이 보면 좋을만한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