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의 결정적 표현들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오석태 지음 / 사람in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회화의 결정적 표현들
사람in


영어로 하고싶은말을 표현할때
배웠던 문장이 아니면 도통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를때가 있어요
그래서 항상 머릿속으로 문장을 만들다 입을 꾹 닫게 되는데요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을 발견했네요
저자는 저 처럼 완벽한 영어 문장을 만들려고하는 오류에서 벗어나야한다고 했어요
문법이나 작문 실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회화 표현들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이부분에 조금 힘을 얻었어요
왜냐하면 매번 정확하게 외국어 문장을 만들려고 머리를 쓰다보니
솔직히 입에서보다 머리에서만 문장이 더 오래 맴돌거든요
저자는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그대로 받아들여서 그들과 똑같이 사용하고
그러면서 그 언어를 이해하기 위하여 배우는것이라고 했어요

 

 

 

우리가 하고 싶은말을 원어민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 표현을 하나하나 배우면 된다고 했어요
이 표현들을 기억해서 활용하면 되기때문에 초급, 중급, 고급의 단계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네요
어려운 단어가 포함되어있더라도 특별한 한 가지 상황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 그 하나 밖에 없다면
그 말을 써야한다고 해요
그러니 어려운단어라고 어려운표현이라고 안쓸게아니라 내가 하고싶은말에 해당하는 영어표현이 딱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그대로 받아들이라고 하네요
이 책에는 1000여개의 적재적소의 회화 표현들이 담겨있었어요
저자는 이 1000여개의 표현들을 완전히 기억될 때까지 쉬지 않고 정확한 발음으로 연습하고 큰 소리로 읽으라고 했어요

 

 

책을 보면서 재미있었던 부분은 한글 표현을 보고 영어로 어떻게 말할지 생각해보는것이였어요
거진 다 틀렸지만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구나 라는 걸 배웠어요
또 QR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 발음으로 들 을 수 있어서 활용하기에도 간편했어요

 

 

 

책에 원어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친구, 가족들과 늘 주고 받는 표현 중 가장 빈도수가 높은 표현들을 정리해서 담고 있다보니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어요
일반 영어 책에 나오는 매번 똑같은 문장들이 아니라
실제로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문장들이라 이 문장들을 빨리 익혀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혀 얘기 못 들었어 라는 표현을 아주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었어요
I never heard why.
우리가 평상시에 대화를 나누다가 오늘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인 상대방에게
너 오늘 좀 이상하다 라는 표현을 하죠
제가 알고 있는 표현은 평소의 너 같지가 않아 라고 책에도 나오는 You`re not yourself. 였지만
너 오늘 좀 이상하다 라는 표현을 You`re being weird. 라고 한다네요
우리가 평소에 대화할때는 잘 하는 말이지만 막상 영어로 표현하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할지 머리로만 생각하는
그런 문장들을 담고있다보니, 저도 영어로 하고싶은 말이 더 많아지는것 같았어요
대박! 이라는 단어도 Fantabulous! 라고 표현하는데
대단히 훌륭함을 강조한 속어라고 해요
Fantastic + Fabulous 가 합쳐진 말이라네요
이런 표현이 있다는것도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어요
기존의 영어책으로 표현한다면 대박 이라는 표현을 Great 나 Fantastic 정도로 표현했을테니까요
저는 동의,호응,칭찬,안도,인정,감탄 부분의 표현들에서 제가 평상시에 아이들에게도 써먹을 수 있는 문장들을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진짜 싱크대에 메모해놓고 아이가 영어로 이야기할때 다양한 표현들로 대답을 해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저처럼 영어 문장 만들기가 머릿속에서 멤돌기만하는 분들에게
조금 더 영어가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책이였어요
한번도 해외에서 살아본적이 없어서 배운 영어라고는 기존에 비슷비슷한 영어책에서의 비슷한 표현들 뿐이였는데
이 책을 통해서 지금 까지 배운 패턴이 아니라 이런 문장으로도 표현할 수 있구나 하는걸 많이 배우게되었네요
단기간에 현지인들이 쓰는 표현을 습득하기에 탁월한 책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