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쌤앤파커스

 

 

 

근력운동이 나의 허리를 망치고 있다니..
몸신 이창욱 원장의 척추 재생 프로젝트라고 해서 이번에 책을 구매해봤어요
추석전에 어르신들이 집에 오신다고 해서 대청소를 싹 했어요
몇날며칠이 걸렸는지..아이들 보면서 대청소 한다는게 쉽지 않잖아요
거기다 추석 명절 음식까지..

 


 

 


그러다보니 허리가 무척아프더라고요
혹시나 허리 디스크가 아닐까 의심이 되더라고요
막상 병원에 갈려고 하니 무섭기도 하고 뭔가 디스크로 진단받게되면 수술을 해야할것 같고
그런 걱정이 들더라고요

 

 

 

원래 저녁마다 헬스를 하고 있었는데 책을 보고나서 좀 놀랐어요
제가 하고 있던 운동중에서 오히려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통증이 있다면 통증을 줄이고 정상 범위에서 쓸 수 있게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근육을 크고 단단하게 만드는 코어 운동은 그 다음에 해야된다고요

 

 

 

한시간 마다 알람을 맞추고 알람이 울릴 때마다 규칙적으로 척주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조금씩 움직이면
생활 습괍도 교정하고 허리 통증도 잡고 체중 조절도 된다고 하네요
디스크는 갑자기 병들거나 작은 움직임 때문에 걸리는 병이 아니라고 했어요
디스크를 병들게 만든 잘못된 습관이 오래 지속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습관을 교정한다는것이 하루 아침에 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많이 힘들다고 해요
하지만 결코 포기하거나 타협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무거운것을 많이 들면 허리가 상한다고 생각했는데 허리는 서있을 때보다 앉아있을때 2~3배가량 더 많은 부하를 받는대요
허리를 자주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든다고 해서 무조건 디스크가 뒤로 튀어나오거나 요통이 심해지는 것이 아니라는거죠
오히려 바른 자세로 자주 움직여주면 더 건강한 디스크를 유지할 수 잇다고 했어요

 

 

 

디스크가 병드는 까닭은 고정된 자세,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있어서이기때문에 많이 앉아 있을수록 더 규칙적으로
골반과 허리, 척추를 움직여주는 운동을 해야한다고 해요

 

 

 

주로 앉아서 생활하며 운동량이 별로 없고 고개나 허리를 구부정하게 숙이고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청소년들에게도
디스크가 질환이 생긴다고 해요 디스크가 쉽게 튀어나오고 요통도 심하다고 하네요
건강한 디스크를 갖고 싶다면 올바른 자세를 취한 다음 규칙적으로 척추를 움직여 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어요
이런 학생들을 위해서는 허리 올챙이 운동법이 좋다고 했어요

 

 

 

책에는 척추에 좋지않은 운동 뿐만아니라 척추에 좋은 자세와 운동들이 사진과 함께 담겨있었어요
자료가 상당히 많아서 복사를 한 뒤 집에 붙여놓고 신랑과 아이들과 함께 온가족이 따라해야할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요즘 아이들이 운동하는 시간보다 앉아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척추를 건강하게 만드는 운동을 꼭 해야겠더라고요

허리가 아프다고 무조건 디스크 수술이 답이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었어요
40정도 되니 이제 안아픈데가 없고 특히 허리가 많이 아픈데 내 허리가 왜 아픈지
그 이유를 제대로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디스크는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다며 통증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원인을 찾아내어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으라고
조언해주는 이창욱 원장님의 말씀이 너무 든든했어요
오늘부터는 척추에 좋은 자세, 좋은 음식, 좋은 생각, 좋은 운동을 생활화 해보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