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비밀 탐험 과학 상식 쿠키런 펀펀 상식 시리즈 31
임우영 지음, 유희석 그림, 정효해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비밀 탐험 과학 상식
서울문화사

 


대사건 속 비밀 폭발
흥미진진 과학 상식 15!!

 

 

 

 


쿠키런을 너무 좋아하는 두 아들,
도서관에 가서도 쿠키런 시리즈만 보는데
쿠키런 과학 상식 시리즈는 처음 접했어요
그런데 의외로 너무 재미있고 과학상식을 정말 자세하게 가르쳐주더라고요

과학상식을 이렇게 재미있게 가르쳐준다면 아이들에게 무조건 보여주야겠다 싶었는데
이번에 비밀 탐험 과학상식 책이 새로나왔어요

이번에는 화산이 폭발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소리를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동물은 어떤 일생을 보내는 걸까?, 놀라운 자석의 힘을 확인하라, 지층에 대해 완벽 분석해보자 라는 다섯가지 에피소드를 통해서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었어요
거기다 이번에 나오는 5가지 모두 교과 과학과 연계가 되어있었어요
3학년, 4학년 과학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초등 저학년부터 읽어두면 매우 도움이 될것 같았네요

 

 

 

보통 쿠키런 책을 보면 등장인물이 그 책에 한정되어있었는데 과학상식 책에서는
매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쿠키들이 등장해서 더 재미있었어요
쿠키런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다양한 쿠키들을 만날 수 있기때문에 또다른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었어요

 

 

 

 

특히 소리를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에서의 배경은 우주 였어요
우주여행을 하게된 쿠키런 친구들, 달 관광을 하러 달에 착륙을 했는데요
달에서는 소리가 없다고 하네요
소리는 공기가 있어야 들을 수 있으니 달에는 공기가 없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그래서 달관광을 할때는 우주복을 입고 가야한다고 하네요
달은 지구 중력의 1/6이기 때문에 지구에서 했던 과격한 행동은 하지말라고해요
어딜가나 장난치는 친구들이 있기마련인데요 디제이맛쿠키는 평상시 지구에서 했던 신나는 동작을 했을뿐인데
엄청난 충격을 받아요
지구와 달의 중력이 다르다는것을 깨달았죠
그런데 진짜 소리가 안들렸어요
달 기지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생명체로 공격을 받았을때
체리 폭탄&버블껌으로 반격을 했어요
그런데 분명 폭탄이 터졌고 총을 쐈지만 아무 소리가 나지 않았죠
이게 진짜 반격을 했는지 알 수 없었어요
우주이기 때문에 소리를 전달해 줄 공기가 없어서 소리가 안난다고 가르쳐주고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땅을 만져보라고 했어요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진동으로 알 수 있었죠
소리가 나는 물체는 떨림이 있음을 배우게 되었어요
진동이 없을 때와 진동할때 물이 튀는것을 보고 알 수 있었네요
집에서도 해볼 수 있는 실험이였어요

 

 

 


당근맛 쿠키네 집, 당근 밭에서 엄청난 똥이 발견되고 그 똥 주인을 찾는 에피소드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어른인 제가 봐도 웃기더라고요
똥 모양을 보고 동물을 찾는 줄 알았는데 이 에피소드를 통해서 동물의 암수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동물의 암수 역할은 무엇인지, 동물의 한 살이는 어떤과정을 거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똥 주인을 찾았는데 알고보니 버터 호랑이였어요알고보니 정글전사 쿠키가 배변봉투가 모자라서 가지고
다시 오는 사이였다네요
똥을 같이 치워주기로 한 착한 당근맛 쿠키와 비트맛 쿠키,
하지만 자색고구마맛 쿠키는 토할것 같아서 도와주질 못했어요
그래도 똥을 싼 범인을 찾게 되어서 이렇게 끝나나 싶었는데
글쎄 또 당근맛쿠키가 버터호랑이를 찾는다고 했어요
왜 그랬을까요?
그 이유는 버터호랑이 응가가 좋은 거름이 되어 당근 풍년이 되었다네요
동물들의 똥이 좋은 거름이 될 수도 있다는것을 배웠어요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서 배워볼 수있는
쿠키런 과학 상식 시리즈!!
교과서 연계 학습만화라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재미있게 책을 읽고 과학 상식을 쌓을 수 있으니까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쿠키런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쿠키런 과학 상식 시리즈로 신기한 과학의 비밀으 파헤쳐 보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