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공포 이상 기후 탈출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 5
유경원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신비아퍄트 공포이상기후탈출
서울문화사


신비아파트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 5편이 나왔네요
아이들이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다음편도 몹시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이번에는 공포 이상 기후의 비밀에 대해서 나왔어요

이글이글 뜨거운 폭염, 무시무시한 산불, 도시를 꽁꽁 얼려 버린 한파, 공포의 폭설,
폭우가 부른 홍수, 바다의 공포 지진 해일, 지구를 바짝 말려버리는 가뭄, 점점 녹고 있는 빙하, 하늘을 뒤덮은 황사
엄청난 파괴력의 태풍 등 생명을 위협하는 이상 기후 현상과 그 원인에 숨겨진 비밀을 가르쳐준다고 해요

얼마전에 아마존 산불을 보면서 정말 가슴이 아팠거든요
또 곧 북상할 13호 태풍 링링도 너무 걱정이 되고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 온난화와 환경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이상 기후 현상들..
그 속에 숨겨진 과학 상식도 재미있는 그림과 상세한 설명으로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있었어요

아이들이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신비아파트 친구들이 나오는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너무 재미있다고 했어요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는 다른 학습만화와 다르게 어려운 단어에 뜻이 하나하나 표시되어있었어요
처음 보는 단어라도 충분히 막힘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찢어진 우산을 펼친 하리를 봤을땐 빵터졌다가 누군가 짠하고 나타나서 우산을 씌워주네요
그건 바로 강림이~

세계 기후 체험관 개관식에 초대받은 신비아파트 친구들은 캘리포니아 상공의 23호 위성과 연결하여 가상 체험을 하게되어요
캘리포니아는 세계에서 가장 날씨가 좋은 곳이죠
하지만 가상 체험을 한 캘리포니아의 날씨는 태양이 갑자기 두개가 되어서 너무 뜨거워지고 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산불도 나고 한파도 찾아오고,폭설도 내리고 폭우도 내리게 했어요
신비한 힘을 가진 수상한 자는 도대체 왜 날씨를 조작한것일까요?

 

 


만화를 통해서 간접으로 체험해보았지만
아이들은 실제로 이렇게 날씨가 수시로 바뀌고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면 지구에서 살아가기가 힘들것 같았다고 걱정을 했어요
둘째는 지금 태풍 링링도 뉴스를 통해서 보고 너무 걱정을 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폭염에 한파에 폭설 폭우, 그리고 해일...
이런 자연재해들이 계속 되는것이 무섭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진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게 자연재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간이 어떻게 할 수가 없으니까요

이러한 이상 기후 현상이 계속 되면 모든 생물이 목숨을 잃고 말거라고 해요
정말 영화에서나 보던 지구 최후의 날이 발생할지도 모르겠네요

가뭄이나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 비행기로 구름씨를 뿌린다는 사실도 처음 배우게 되엇어요
드라이아이스와여러가지 화학 성분을 이용해 공기 중에 얼음 결정을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그렇게 해서 강제로 비를 내릴 수있다는데요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나가서 놀지도 못하는 우리 아이들을 보면 이런 환경을 물려줘서 너무 미안한데요
그래도 이러한 이상 기후 현상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가 계속 되고 있는것 같았어요

어제까지만 해도 태풍 링링이 와서 아파트를 부서뜨릴까봐 걱정인 둘째가
강력한 미세먼지를 하리가 만든 태풍으로 물리치니 태풍도 쓸모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우리나라를 관통할거라고 하는 링링이 뉴스보도 처럼 더 커지지말고 소멸되길 가장 바라지만요

 

 


재미있는 에피소드 중간 중간 공포이상기후 과학 상식 코너가 있었어요
폭염의 원인이 지구 온난화라는것도 배우고 산불이 이상 기후로 변화로 인해 땅이 메말라서 나기도 한다는것을 배웠어요
또 지구 온난화 때문에 지구가 점점 더워지는데 지구 반대편에는 한파가 찾아오는 이유가 뭘까요?
이 또한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고 해요
지구 온난화로 극지방 기온이 올라가면 극지방의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던 제트 기류가 약해져서 찬 공기가 다른 지역으로 확장되어
한파가 찾아온다고 하네요
폭염과 한파의 악순환이 계속 이어지면 우리는 지구에서 살 수 없을거예요
폭설도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생겼어요
그래서 과학자들은 이상 기후를 멈추려면 우리 생활 속에서 지구 온난화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줄어야한다고 했어요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 현상들에 배워보니 더 심각해보였어요
아이들과 진짜 이상 기후에서 탈출하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뭘까? 하고 이야기도 나눠봤어요
점점 더 환경이 나빠지다보니 환경문제에 대해서 저 관심이 많아서 작은 일이라고 실천하려고 노력중이였는데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지고 이산화탄소양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싶었어요
우리의 작은 힘들이 모여서 지구 온난화가 더 심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