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러브 1 - 내가 더 좋아해도 될까? 카카오프렌즈 러브 1
오쭈 지음, 흑부 그림 / 대원앤북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카카오프렌즈 LOVE
내가 더 좋아해도 될까?
대원앤북

카카오프렌즈는 아이 어른 할 거 없이 좋아하는 캐릭터죠


저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무척 좋아해요
특히나 저는 어피치를 좋아하거든요
귀여운 어피치는 어피치 인형이나 굿즈들을 다 모으고 싶을만큼 너무 사랑스러운 캐릭터에요
하지만 아이들 인형도 넘치는데 제 인형을 모을 수 없어서 마음으로나마 너무 사랑하는데
이렇게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의 생활툰이 나왔다니~ 마음속으로 환호성을 질렀어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각각의 사랑 이야기 속으로 떠날 수 있는 책이였어요
대책없는 낭만고양이 네오, 반전 매력 도시개 프로도,
첫째가 좋아하는 콘, 제가 좋아하는 어피치, 그리고 라이언, 튜브,제이지 까지~
우리가 알고있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을 다 만나볼 수 있었어요
네오와 프로도가 커플인건 다 아시는 사실인데, 콘은 무지를 만난 후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자신을 찾아가는 중이라고 하네요
마음을 터놓을 친구가 없던 제이지는 어피치를 만나면서 달라지고요
이러한 설정들은 저는 처음 알게되었어요
제이지가 어피치를 좋아했다니 짐작도 못했거든요

네오와 프로도, 어피치와 제이지를 통해서
지금 사랑을 하고 있거나, 사랑이 뭔지 궁금한 20대들이 진정한 사랑이 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였어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을 통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어서 쉽게 공감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책을 읽으면서 신랑과 연애했을때가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고요
이런 고민을 했던 적도 있었지 하면서 그때의 추억속으로 잠시 여행을 떠나보기도 했어요

 

 

 

 

 


콘이 끝없는 우울함에 빠져 있을때 무지가 나타났대요
그때 무지를 돌보며 콘은 이상하게도 자신이 힘이나고 있다는것을 깨달았다네요
그리고는 무지를 통해 다시 심장이 뛰는것을 느꼈대요
어느새 무지가 콘의 살아갈 이유가 되어버렸어요
콘을 보면서 사랑이라는것은 꼭 받는것이 아니라 주면서도 느낄 수 있고
사랑을 주므로 더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는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어려서 사랑이라는것이 무조건 자기가 더 많이 받는것을 생각하는데
사실 아이들의 보답이 없어도 아이들에게 주는 사랑만으로도 더 행복하고
사랑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함을 느끼거든요
저도 아이들을 키우면서 20대때 한 남자만 바라보며 하던 사랑과 현재 아이들을 바라보며 하는 사랑이 다르다는것을 종종 느꼈어요
주는 사랑으로 인해서 더 행복하다는것을 아이들을 통해서 절실하게 깨닫게 되는것 같아요
콘도 무지를 돌보고 무지를 보살피다 어느새 무지가 살아갈 이유가 되어버렸죠
그게 사랑인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니 콘과 무지의 사랑은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이더라고요
맘카페에서 글을 올리는 콘은 무지에 대한 글을 올렸다가 달리는 댓글을 보며 시간낭비를 했다고 생각해요
공감이 필요했는데 하마터면 비교할 뻔했다고..
그 말을 듣는데 머리를 세게 맞은것 같았어요
저도 맘카페활동을 많이 했었는데 어떨땐 달리는 댓글들을 통해서 우리아이가 기준이 아닌 다른 아이를 기준으로 우리 아이를 바라보았던것 같아요
그래서 콘의 한마디가 더 격하게 공감이 되었던것 같아요

 

 

 

 

튜브는 잘해야 해, 잘해야 해, 잘해야 해 를 되뇌이며 괴로워했어요
아무리 잘하고 싶어도 잘 안될때가 있잖아요
그래도 잘해야 된다고 자기자신을 채찍질 할때가 있죠
그럴때 라이언이 나타나서 튜브에게 말해요
못해도 된다고..
사실 우리는 힘들때 힘내라는 말보다는 이런 말을 듣고 싶어하는게 아닐까요?
지금까지도 힘내고 있었기때문에 더 힘내라는 말 보다는 그만큼 힘내서 열심히 달려왔으니 그것만으로도 괜찮다고
다 잘할 수 없다고, 못해도 된다고, 그래도 너는 너라고, 그런 너를 사랑한다라는 말을요..

라이언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깊은 공감을 하며 힐링이 되었어요
라이언은 튜브에게 정말 좋은 친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튜브가 다른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을 털어놓았을때 라이언이 그들이 너에게 중요한 존재인지 물어요
튜브는 곰곰이 생각해보다 그렇진 않다고 대답하죠
그때 라이언이 말해요 그렇다면 신경쓰지말라고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은 네가 큰 가치를 둘 필요 없는 사람들이라고
굳이 모든 관계를 이해할 필요는 없다고 했어요
정말 명언이다 싶었네요

사랑은 여러가지 모습을 하고 있죠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 연인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이 모든것이 사랑이죠
다양한 모습의 사랑을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LOVE,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한 시간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