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한 영단어 - 초등 필수 단어부터 리딩, 스피킹까지 한 권으로 정복하자! 초등 영어 리더의 한 수!
황인영 지음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리한 영단어
다락원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아이에게 가장 부족한 점이 영단어라고 생각했어요
일반 영어학원처럼 영단어 외우기에 너무 신경쓰지말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거든요
그런데 아이가 초등 4학년이 되고나니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보다 아는 영단어가 확실히 적다는것을 느꼈어요
동네 영어학원에가서 테스트를 해봤을때
듣기와 읽기부분에서는 어릴때부터 꾸준히 노출을 해왔기때문에 지금 당장 영어학원을 가도 무리없이 따라갈 수있을것 같다고하셨지만
또래보다 영단어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그부분을 계속생각하고 있던 터라 집에서 단어연습을 시켜야겠다 싶었어요

초등 필수 단어부터 리딩, 스피킹까지 한 권으로 다 공부할 수 있다는 영리한 영단어 책을 훑어보았어요

 


 

 


교육부 권장 초등 필수 800단어를 40개의 주제로 나누어 완벽하게 수록되어있었고,
중등 기초 단어 까지 총 1300단어가 수록되어있었어요
무료 다운로드로는 정답,MP3파일, 단어 리스트, 단어 테스트를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었고요

스팰링까지 외우는 단어들이 거의 없고 한번씩 눈으로봤거나 들어봤던 단어들로 리딩과 히어링을 하던 아이라서
본격적으로 교과외에 단어를 따로 외우며 하는 공부는 처음이였어요

 

 

 

각 유닛별로 주제가 달랐어요
관련된 초등 필수 단어 200개를 학습할 수 있었고
단어를 듣고, 따라 말하고, 쓰면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어요
각 단어의 품사 및 파생어, 유의어 등도 아이들이 보기 쉽도록 표기해두었구요

 

 

 

 

아이들이 단어를 외울때 무작정 쓰기만하면서 외우면 지루하고 재미가 없잖아요
재미있는 퀴즈로 아이들이 단어 익히기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나서
단어를 써보고 각 단어의 철자 하나씩을 이용해 문장을 완성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참 재미있어보였어요

 

 

 

 

단어를 익히고 난 다음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재미있게 단어 실력을 키울 수 있었어요
또 단어만익히는것이 아니라 각 유닛에서 배운 단어들이 들어간 리딩 지문 읽기 코너를 통해서 리딩 또한 매일 연습할 수 있었어요
빈칸에 알맞은 해석을 채우면서 단어의 뜻을 알고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할수도 있었고요

 

 

 

 

 


다른 책과 달랐던 점은 각 유닛에서 배운 단어들을 이용하여 주제와 관련된 대화를 연습해볼 수 있었다는거예요
배운 단어들을 실제로 대화에 활용하면서 필수 회화 표현들도 익히고 스피킹 연습까지 되더라고요
보통은 단어 외우고 단어를 숙지했나 숙지하지 못했나 몇문제를 풀고 끝나기 마련인데
교재가 엄마들의 니즈를 확실히 채워주는 기분이였어요

 


 

 


영단어,리딩, 거기다 스피킹 까지 한 권의 책으로 다 가능하니까요
꾸준히만 한다면 우리 아이 영어실력의 든든한 기초가 되어 줄 것 같았어요

 

 

 또 마지막으로 워크북을 통해서 단어와 문장 받아쓰기까지 할 수 있어서 확실하게 단어를 익힐 수 있겠죠?

 

 

 

 

 

 


나의 하루에 대해서 배운뒤 워크북을 통해서 배운 단어를 제대로 숙지했는지 테스트를 해봤어요

QR코드를 활용해서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단어를 받아쓰는건데 아래에 단어가 제시되어있어서

영단어 받아쓰기라고 해서 거부감이 들어하지는 않았어요

오히려 듣고 찾아서 쓸 수 있어서 더 자신감이 붙은것 같았어요

의외로 금세 써내려가더라고요

 


직접 아이와 영단어를 공부해보니 왜 책 제목이 영리한 영단어 인지 알것같았어요
지루하게 무조건 쓰면서 영단어를 외울게 아니라 영리하게 재미있는 방법으로도
충분히 영단어를 외우고 리딩을 연습하고 스피킹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것을 가르쳐준 교재였어요
집에서 엄마표로 아이들의 영어를 봐주시고 있는분들에게는 정말 똑소리나는 영단어 책이 아닐까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