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푼다 카카오프렌즈 1 - 길이 재기, 세 자리 수 연산 다 푼다 카카오프렌즈 1
김혜성 지음, 이태영 그림, 정연숙 감수 / 대원키즈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다~ 푼다 카카오프렌즈1

대원키즈

 


카카오프렌즈 수학 체험 만화는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수학적 문제를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같이

스토리텔링 만화로 체험하다 보면 이해력과 수학 문제 해결력이 쑥쑥 자라는 신개념 수학 학습 만화예요

 

 


다~푼다 카카오프렌즈 1편에는 길이를 잴 수 있는 줄자와 수학체험노트도 함께 포함이 되어있었는데요

다양한 것들의 길이를 재고 적어볼 수 있었어요

 

 


수학체험노트의 길이도 재보고

 

 


네임펜의 길이도 재어보았어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필통에 넣고 다니고 싶다고 하네요

 

 


다른 수학 학습만화를 본적이 있어요

저는 그 책은 초등고학년아이들을 위한 수학 학습만화라는 생각을 했어요

글밥도 많고 담고있는 수학적 개념 또한 초등 저학년 대상은 아니더라고요

 


다~푼다 카카오프렌즈 1은

딱 저학년을 위한 학습만화였어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뿐만아니라

에프소드 끝에 수학적 개념을 다루고 있는데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고 있었어요

예비 초등 친구들이 읽어도 좋을것 같았어요

 

 


특히나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많이 노출되다보니 아날로그 시계보다는

디지털 시계에 익숙하죠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시계 보기에 대해서 배우는데 수학에 감각적으로 센스가 있는 아이들이 아니면

진도가 빨라서 한번에 시계 보기가 가능하지 않더라고요

조금씩 미리미리 예습을 하거나, 아니면 복습을 조금 해야 시계보기에 어느새 익숙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예비 초등 친구들이 미리 시계 보기도 예습할 수 있어서 진짜 저학년을 위해서 참 괜찮은 책이구나 싶었어요

 

 


네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것 또한 쉽고 간결하게 핵심만 가르쳐주었어요

네 자리 수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자릿수에 대한 개념이 확실해야하는데 그 부분을 그림을 통해서

확실하게 가르쳐주었어요

 

 

에피소드를 통해서도 구구단의 개념을 말로 잘 설명해주었어요

 

 

 

곱셈구구 브로마이드가 따로 필요없도록 곱셈구구 표도 자세하게 나와있었고요

 

 

 

단위에 대해서 배울때 저도 처음에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왜냐하면 처음 접하는것이였기 때문에요

그리고 단위를 계산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몰라서 헷갈렸는데

단위 계산도 일반 덧셈과 다르지 않다는것을 가르쳐주었고 단위가 추가되었다는것을 아이들 스스로도 찾을 수 있었어요

 

 

 

 

길이 계산은 솔직히 몇번 연습을 하다보면 익숙해지겠지만

시간 계산은 60분이 1시간이 되다보니 일반 계산과 조금 달라서 자칫 딴생각을 하면 오답을 내기 일쑤죠

그 부분을 미리 배우고 학교에서 또 배우면 조금 더쉽지 않을까 싶었어요

 

 


단위 변환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정말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가르쳐 주더라고요

1편에서만 해도 벌써 7가지의 수학적 개념을 다루고 있었어요

 

 


규칙 찾기 역시 아이들이 처음에 조금 어려워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자꾸 문제를 풀다보면 그 규칙이 눈에 들어와서 굉장히 재미있어하기도 했어요

 

 

 


세자리 덧셈과 뺄셈도 교과서 개념 못지않게 잘 설명해주고 있죠?

예습으로 보기에 참 적당한 수학 학습만화가 아닌가 싶었어요

받아내림 한 번 있는 경우와 두 번 있는 경우 모두 친절하게 설명해주었어요

만약에 아이들이 모르는 수학적 개념을 가르쳐줘야할때 다~푼다 카카오프렌즈의 도움을 받아도 되겠다 싶었어요

어느 전과보다도 잘 설명이 되었다 싶어서요

 

 

 


선분, 직선, 반직선에 대해서 처음 배울때

저희 첫째도 참 많이 헷갈렸어요

둘째는 다~푼다 카카오프렌즈에서 읽어보아서 선분과 직선이 헷갈릴때 제이지의 말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었네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확실히 수학적 개념을 가르쳐줄 수 있는

다~ 푼다 카카오프렌즈

저는 예비초등 친구들 뿐만 아니라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었어요

앞으로 나올 2편 부터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이 배워야할 수학적 개념을 다룰텐데

학년이 높아질수록 수학이 어려워지지만 조금더 쉽게 수학적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책이 되지않을까 싶었네요

 


2편은 곱셈과 나눗셈, 3편은 분수와 연산이 출간 예정이였는데

특히 저는 나눗셈과 분수 때문에 2편 3편을 꼭 봐야겠다 싶었어요

저희 첫째가 나눗셈과 분수를 참 어려워하더라고요

다~푼다 카카오프렌즈에서 어떻게 쉽게 개념을 설명해줄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딱 하나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를 둔 엄마로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워크북이 따로나와서 매번 다 푼다 카카오프렌즈 풀고나서

책에 나온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을것 같았어요

어떤 친구들에게는 예습이 될 수 도 있고

어떤 친구들에게는 복습이 될 수 도 있고 다방면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