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신기한 현미경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덩이 탐정 신기한 현미경

잡애서 직접 현미경을 만날 수 있다니~

와우~~~

이건 꼭 소장해야하는 아이템이 아닌가 싶었어요

평소에 엉덩이 탐정도 좋아하다보니 더 흥미로워하는것 같았어요

빨리 안에 들어있는 현미경을 만나보고 싶어했죠

 


창의과학키트 현미경이 들어있는 신기한 현미경!!

창의,융합, STEAM 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야할 우리 아이들이 꼭 키워야할 덕목들을 한꺼번에 키울 수 있는 교구였어요

 

 

 

신기한 현미경 교구는 과학을 좋아하고 작은 세계에 대한 무한한 궁금증을 가진 아이들이

집에서도 활용하기에 너무 좋을것 같았어요

직접 체험하다보면 과학적 호기심이 더 커지기 마련일테니까요

 


아직 학교에서도 실제로 현미경을 사용해보지 않은 아이들이에요

그래서 현미경을 꺼내놓고 현미경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현미경 사용법에 대해서 배웠어요

 


사실 제가 학교에 다닐땐 조별로 현미경을 만져보는게 다였거든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많고 현미경은 과학실에 몇개 되지않다보니 돌아가면서 모르는 부분을 보안해가며

만져본다는게 사실 시간적으로 부족했죠

거의 이론수업을 하고 조장이나 한두명이 초점을 맞춰놓으면 현미경으로 비춰진 사물을 보는게 다였으니까요

 


그런데 신기한 현미경이 하나 집에 있으면 현미경에 대해서 실컷 만져보고 조작법 조차도 스스로 터득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왜냐하면 이론적으로 사용법을 가르쳐줘도 직접 경험해보고 체험해보면 더 제대로 습득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특히 저희 두 아들은 그런 성향이기도 하고요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고 현미경을 보는것보다는 설명을 듣고 만져보는것이 나을 것 같았어요

 


설명을 제대로 듣기전엔 안보인다고 했었는데 이것저것 돌려보다보니 상이 정확히 보였어요

그때 제가 사용법에 대해서 가르쳐주었어요

초점 조절 나사로 상의 초점을 맞추고 반사경을 통해서 시야를 밝게해야한다고요

노란 덮개를 덮지않으면 100배, 노란 덮개를 덮으면 150배로 관찰할 수 있다고 가르쳐주었어요

 


사용법을 알고 보니 현미경을 통해 재물대 위의 상이 더 잘보였어요

아이들은 너무 신기해했죠

사실 장난감 처럼 보이지만 현미경의 제 기능을 하고 있으니 얼마나 놀라웠는지 몰라요

 

 

 

처음에 초점 조절 나사만 조절해도 상이 잘 안보였는데

그건 반사경의 각도를 조절하지 않아서 였어요

반사경을 조절해서 시야를 밝게하고 초점 조절나사를 통해서 초점을 맞춰 재물대 위에 있는 상을 보았어요

 


샘플로 들어있는 표본이 있었지만

집에서 직접 종이 필름을 만들어서 다양한것들을 관찰할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주었어요

 

 

 

샘플로 들어있는 표본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궁금해하는 물체를 종이 필름 만들기를 통해서 충분히 관찰하 수 있겠더라고요

활용도가 높아서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우리 주위의 여러 물체들을 확대해서 보면 어떤 모습인지 가르쳐주었어요

우리가 직접 눈으로 보는것과

현미경을 통해서 보는것은 큰 차이가 있더라고요

 


과학의 신비로움에 푹 빠져서 서로 현미경을 만져보겠다는 두아들을 보니

아이들에게 현미경을 접하게 해준게 너무 잘했다 싶었어요

 


아빠와 종이 필름을 많이 만들어야 겠다고 하더라고요

아빠는 힘들겠지만 꼭 과학실에 있는 기구가 아니라도 집에 있는 재료로 표본을 만들 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현미경의 역사와 원리에 대해서도 가르쳐주고

구슬 현미경 만들기도 들어있었어요

레벤후크 현미경은 17세기 레벤후크가 만든 첫번째 단렌즈 현미경으로 그 당시 배율이 가장 높은 현미경이였대요

이 책에 들어있는 구슬 현미경 만들기는 투명한 구슬이 볼록렌지를 대신하는

단렌즈 현미경 만들기였어요

현미경은 처음부터 지금의 모습인줄 알았는데 저역시 오늘 하나 배우게 되었네요

 

 

 

책과 하께 들어있는 신비한 현미경 키트!!

 

 


현미경과 표본 그리고 귀여운 엉덩이 탐정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딱 봐도 진짜 현미경과 다를게 없죠

 

 


하지만 사이즈가 작아요

앙증맞고 귀여운 현미경이에요

 

 


아이들과 표본에 있는 물체들을 관찰해보았어요

 

 


사용 방법에 따라 하나하나 조절하고 표본을 재물대에 올렸어요

 

 


둘째가 먼저 보고 싶다고 했어요

둘째는 너무 신기하다고 하더라고요

초점 조절 나사를 계속 돌려가면서 어떻게 하면 안보이고 어떻게 하면 보이는지 직접 느껴보았어요

 

 


이것은 실제로 현미경을 통해서 보이는 표본의 모습이에요

표본에서는 실, 섬유조직 처럼 보였는데

확대해서 보니 가느다란 선이 보이네요

SILK 를 100배로, 150배로 해서 어떻게 달리 보이는지도 직접 해보았어요

 

 

 


첫째에게는 실제로 보이는 상을 그려보라고 했어요

가느다란 실이 많은데 중간에 약간 굵고 둥그런 모양도 있대요

150배로 확대해보니 섬유조직이 더 자세하게 보였어요

 


과학수사대가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섬유조직하나로 사건을 해결하기도 하잖아요

아이는 자기가 본 확대된 물체의 모습을 그려보면서 실제 눈ㅇ로 보는 모습과 많이 다른 모습이 너무 신기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더 많은 물체를 현미경을 통해서 관찰하고 싶다고 하네요

과학이 재미있다는것을 신기한 현미경을 통해서 다시 한번 깨닫게 해 줄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직접 신기한 현미경을 통해서 본 작은 세계는 너무 신기하고 흥미로웠어요

저 역시 집에서 현미경으로 물체를 관찰할거라는건 상상도 못했는데

요즘 아이들은 집에서도 좋은 교구를 통해서 엄마표 과학 실험 활동이 가능한것 같아요

아직 현미경을 직접 만나보진 않았지만

학교에서 곧 현미경을 직접 만나볼텐데 신기한 현미경을 통해서

현미경을 먼저 만나 본 저희 아이들은 그 시간에 자신감이 뿜뿜하지 않을까 싶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면 수업 시간이 더 즐거울 것 같았네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집에서 과학 실험을 해주고 싶다면

엉덩이 탐정 신기한 현미경을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초등 과학 실험 키트로 굉장히 활용도가 높을것 같아서 꼭 추.천 해드리고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