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곱셈 99 게임 수학 보드 게임 1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수학보드게임

엉덩이 탐정 곱셈99게임!!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진짜 인기있는 엉덩이 탐정,

엉덩이 탐정 보드게임이 나왔네요

이 보드게임으로 만날 수학은 바로 곱셈구구 였어요

 


첫째는 수학을 참 좋아했는데 둘째는 수학이 좀 느린편이에요

다른 친구들은 구구단을 외우거나, 벌써 다 외웠는데

어렵다고 하기싫다고 하는 바람에 둘째는 아직 시작도 못했거든요

그래서 좀 쉽게 구구단을 익힐 수 없을까 고민을 했어요

그런데 구구단은 달달 외우는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아이에게 주입식 교육은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는데도 말이죠

첫째처럼 곱셈구구의 원리를 스스로 깨우치면 가장 좋겠지만 말이에요

 


그런데 요즘에는 곱셈구구도 보드게임으로 배울 수 있네요

엉덩이 탐정 곱셈99게임을 만나고서야 알게되었어요

 

 


상자를 열어보니 너무 간단한 구성에 놀랐어요

수칩과 게임판, 그리고 10면체 주사위, 곱셈표

딱 이렇게 들었는데

이걸 가지고 놀다보면 곱셈구구를 저절로 익힐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했어요

 

 


이 게임은 곱셈의 기초가 되는 곱셈구구를 활용한 게임이예요

게임을 통해 1단부터 9단까지 곱셈구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어떤 수와 0의 곱셈도 배울 수 있었어요

 


저희 둘째처럼 곱셈구구가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을 위해 곱셈표를 보면서도 게임을 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곱셈표를 보면서 하다가 점점 곱셈구구를 익히게 되면 그땐 곱셈표 없이도 할 수 있겠죠?

 

 


게임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쉬웠어요

그래서 아마 권장연령이 6세 이상부터 였나봐요

 


게임판에 수칩을 랜덤으로 올려놓아요

그리고 주사위 2개를 동시에 굴려요

주사위에서 나온 두 수의 곱셈구구 값을 말하고 게임판의 수 칩을 뒤집어서

엉덩이 탐정이 나오도록 해요

 


그렇게 엉덩이탐정으로 가로, 세로, 대각선 중 1줄을 먼저 완성하면 빙고!!

승리하는 게임이에요

너무 쉽죠?

게임 방법은 8살 둘째에게 설명해주니 금세 이해했어요

 


게임 방법은 한 번 설명을 들었으면 게임을 하면서 직접 부딪혀 보는게

가장 빨리 배우는 법이죠

 

 

 

 

둘째와 곱셈99게임을 시작해보았어요

직접 게임을 해보니 게임방법이 더 쉽게 느껴졌어요

주사위를 던지고 주사위에서 나온 두 수의 곱셈구구를 말하고 수 칩을 뒤집죠

상대방도 함께 뒤집고, 만약에 곱셈구구가 틀렸다면 주사위를 굴린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이 칩을 뒤집어요

 


만약에 주사위에서 0이 나오면 0을 외치고 0대신 뒤집고 싶은 수를 선택하고

선택한 수를 곱셈구구로 말한 후 뒤집으면 돼요

단 이때는 0이 나온 사람만 뒤집을 수 있어요

0이 곱셈99게임의 가장 큰 변수가 아닐까 싶었어요

0이 나오니 자꾸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제가 이길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의외로 둘째가 이겨버렸어요

 


 

 


0이 몇번 나오더니 한 줄을 금세 완성해버렸네요

옆에서 구경하던 첫째도 자기도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진짜 재미있었어요

게임 시간도 5분 정도 밖에 안걸리다보니 둘째도 또 하자고 하더라고요

물론 만약 4인이 다 같이하게 되면 시간이 더 걸릴것 같았어요

 


곱셈99게임은 기본 게임방법외에도 응용편도 있었는데

어느정도 곱셈99게임이 익숙해지면 다양한 모양만들기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하는것도 너무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8살 둘째, 오늘 처음 곱셈표를 보면서 곱셈99게임을 접했는데

구구단이 너무 재밌대요

엄마인 제가 봐도 곱셈99게임은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수밖에 없다고 느꼈어요

간단한 게임방법 때문에 6세이상 아이들 누구나 할 수 있고

0이라는 변수때문에 구구단을 꼭 잘한다고 이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서 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어요

형이랑 동생이 같이해도 곱셈구구를 잘 모른다고 해도 충분히 함께해도 누가이길지 장담할 수 없는

심장이 쫄깃한 수학보드게임이였네요

 


구구단 어떻게 가르치나,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아주면서 자연스레 곱셈구구를 익히도록 도와주세요

엉덩이 탐정 곱셈99게임 으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