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1 : 로봇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1
김승현 지음, 최우빈 그림, 이철현 감수 / 대원키즈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1 로봇!!
대원키즈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만나는 미스터리 과학 학습만화~
평소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너무 좋아하는 두 아들과 읽어보았어요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1권의 주제는 첫째의 장래희망과도 연관된 로봇에 관한 이야기였어요
데니스 홍 박사님처럼 로봇과학자가 되고싶어하는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책이였죠
거기다 자기가 좋아하는 라이언과 콘이 나오는 학습만화라니, 어찌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까요?
책이 오자마자 집중모드에 들어가더라고요

 

 

 

 


카카오프렌즈 탐정단이 맡은 첫번째 사건은 실종된 로봇박사를 찾는 사건이였어요
로봇이 폭주하고 로봇 박사가 실종되었는데 실종된 박사가 아프리카 둥둥섬에서 비밀리에 휴가를 즐기고 있다고 해서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카카오프렌즈 탐정단이 직접 수사하게되었지요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몰랐던 로봇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가르쳐주었어요
공장 자동화 로봇, 군사용로봇, 조사 탐사용 로봇, 농업용 로봇 등 로봇의 쓰임에 따른 다양한 로봇 형태를 보여주더라고요

 

 

 

 


그리고 3D 프린터에 대해서도 그림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었죠
3D 프린터의 구조에 대해서 한번도 배운적이 없었는데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도 배울 수 있었어요
저도 궁금했던 부분인데 이제서야 그 궁금증이 풀렸네요

 


프로도가 만든 로봇이 폭주했는데 콘의 기지로 로봇을 멈출 수 있었어요
콘이 사용한 방법은 로봇의 제어장치에 설치되어있는 소프트웨어를 해킹해서 백지상태로 만들어 버린것이였어요
콘의 행동으로 로봇이 해킹으로 해킹한 사람 마음대로 움직일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지요
4차 산업혁명에서 해킹만큼 무서운건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대부분이 인공지능화 되고 기계가 주가 되는 세상이 될텐데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가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되었네요
문득 해킹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가 올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로봇의 구성요소를 귀여운 그림을 통해 배웠어요
기계 장치, 제어 장치, 그리고 센서로 구성되어있었죠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은 로봇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절대 해를 끼쳐서는 안되고 오히려 사람들이 위험에 처했을때에
도와주야한다고 가르쳐주었어요

 

 

 

로봇이 농사를 짓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의 노동력이 필요 없는 무인 농장이 등장한다고 해요
농사의 모든 과정을 인공 지능이 관리하고 드론과 로봇이 움직여 처리한다고 하네요
이번에 영화 엑시트를 보면서도 드론조정이 정말 취미활동이 되겠다 싶었는데
드론으로 농사까지 지을 수 있네요
이제 농부는 집안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논장의 환경부터 농작물의 생장 상태까지 손가락 하나로 다 파악할 수 있다고해요
정말 신기했어요
MEMS,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로 식물의 내부를 들여다보는 방법은 정말 놀랍더라고요
기술이 이렇게 많이 발전했나 싶었어요

 

 

 


현재 미국엣 개발 중인 아틀라스 로봇과 미래의 로봇은 진짜 멋져보였어요
인간 형태의 로봇들이 시간이 흐를수록 정교하고 실제 인간과 비슷해지고 있다니 곧 집에서도
이런 로봇과 함께 생활하는 날도 얼마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간이 직접 들어가기 어렵거나 위험한 사고 현장에서 수색, 수습 작업을 하는 로봇을 재난 로봇이라고 하는데
그런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 재난 로봇 대회인 DRC에서 한국의 로봇 휴보2가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대요
그만큼 우리나라 로봇기술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는게 아닐까요?
뭔가 굉장히 자랑스러웠네요

 

 


프로도가 손짓만으로 드론을 조종하는 장면은 진짜 멋졌어요
모션 컨트롤 기술이라는게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또 박사님이 입은 웨어러블 로봇, 입는 로봇 또한 이런 로봇이 실제로 존재하는구나 싶어서 놀랐어요
아이언맨이 영화속 이야기만이 아니었던거예요
로봇 수트, 외골격 로봇, 근력 증강 로봇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 노약자용, 산업 현장, 군용, 다양한 웨어러블 로봇은
마치 영화의 한장면을 보는것 같았어요
이제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도 이러한 웨어러블 로봇을 착용한다면 움직이지 못하는 불편함을 이겨낼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카카오프렌즈 과학 탐정단과 함께 최신 로봇 트렌드와 로봇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재미있게 배웠어요
존박사의 실종 사건을 해결하는 에피소드도 너무 재미있었고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었는지 2권이 없냐고 묻더라고요
저도 2권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카카오프렌즈 과학 탐정단이 다음엔 어떤 과학 정보와 지식을 가르쳐줄지 기대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