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2 : 레볼루션 네모아저씨의 종이접기 놀이터 3
네모아저씨 이원표 지음 / 슬로래빗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모 아저씨의 페이퍼 블레이드 2 레볼루션
슬로래빗

베이블레이드를 너무 좋아하는 저희 두아들을 위한 책!!
아이들이 베이블레이드, 팽이를 너무좋아해요
집에서 레고블록으로도 팽이를 만들어서 대결한다고 하면서 노는데요
이번에는 종이접기로 팽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아니 어떻게 종이접기로 팽이를 만들 수 있지?
아이들보다 종이접기를 잘못하는 저는 참 궁금하더라고요

표지를 보는순간
아, 내가 접을 수 있을까? 싶었어요
종이접기로 팽이를 만든다고해서 굉장이 어설플줄 알았는데
꽤 정교하더라고요

 

 


종이접기가 진화한것 같은 모습이였어요
팽이가 더 강해져서 배틀도 문제 없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신세계를 맛보는것 같았네요

우선 페이퍼 블레이드는 공격형, 방어형, 스테미너형, 밸런스형, 특수형이 있었어요
아이들은 무조건 공격형이다 라고 하더라고요
베이블레이드에서도 공격형, 방어형, 스테미너형, 밸런스형 이런말을 들어본것 같은데
페이퍼 블레이드에도 이런게 있다는것이 놀랍더라고요

색종이를 접는 방법에 따라서 이렇게 종류가 나뉘는것도 대단하다 싶었어요
이런 종이접기를 만든 네모아저씨가 천재가 아닐까 싶더라고요

 

 


블레이드의 기본 유닛은 프레임,코어,그립까지 세가지가 있었어요
이렇게 접은 팽이로 어떻게 노나 싶었는데 팽이로 노는법을 QR코드를 통해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두었더라고요
오래오래 돌리는 배틀, 빨대로 하는 폐활량 배들, 그리고 종이 팽이로 하는 배틀
두꺼운 색종이를 사용하면 더 좋다고 해요
양면다른무늬 색종이가 가장 좋은것 같았네요
팽이가 돌면 예쁜 무늬를 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보았어요
결코 저에게는 쉽지 않더라고요
어릴때부터 종이접기를 잘 못하는 똥손이라서 그런지..
그래도 열심히 만들어보았어요
종이접기를 잘하는 첫째가 더 잘만드는것 같았네요

 

 


완성한 팽이를 보니 저도 모르게 뿌듯하더라고요
아이들은 배틀을 한다고 바쁘고요
저는 종이로 만드는 팽이가 있다는걸 처음 알게되었는데
무척 재미있었어요
만드는것도 재미있고 종이 팽이로 배틀을 하는것도 재미있었어요
어릴때 저는 종이로 딱지를 만들어서 놀았는데 요즘 아이들은 이렇게 멋진 종이 팽이를 만들고 노네요

방학이 끝나면 학교에 책을 가지고 가서 반친구들과 만들어서 팽이 배틀을 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스마트폰을 보면서 게임이나 하고 노는것보다 훨씬 더 건전하고
종이접기를 하면서 공간지각력도 키울 수 있다보니 엄마로서 무척 마음에 드는 책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