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 암흑의 고사성어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2
김현수 지음, 최우빈 그림, 방민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신비한 어휘력 학습만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
위즈덤하우스

 

 


고사성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가 나왔어요
요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에 푹 빠져있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 학습만화였어요
왜냐하면 주인공이 신비와 금비, 강림,하리,두리 거든요
아이들에게 어휘력을 향상시켜주고 싶은 마음에 고사성어책을 사준 적이 있지만
제가 볼땐 좋은 책 같아 보였는데 아이들이 안보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책이라고 할지라도 아이들이 읽지 않으면 무용지물인것 같아요
그런데 신비아파트 친구들이 주인공인 학습만화는 집에 있는 책도 보고 또 보고 또 보면서
거의 달달달 외우는 수준으로 읽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고사성어에 관한 책도 신비때문에 반복해서 읽으면서 자연스레 고사성어를 익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신비아파트 친구들고 함께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
그리고 그 스토리의 중심에는 고사성어가 있었어요
대화마다 고사성어가 들어간 말들을 주고 받았거든요
한자도 나오고 음훈도 나오고 뜻도 나와요
평소에 무심코 내뱉었던 진수성찬도 고사성어라는것에 둘째는 깜짝놀라더라고요
한글인줄 알았다고요

 

그냥 고사성어만 외우라고 하면 아이들이 지루해할 수 도 있는데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상황마다 나오는 고사성어를 보면서 평소에 잘 몰랐던 고사성어의 의미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또 이런 상황에서 이런 고사성어를 쓸 수 있구나 생각할 수 있고 말이죠

 


그런데 그냥 고사성어에 대해서만 나오면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겠죠?
귀신들의 대결까지도 담고 있어서 두 아들이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암흑의 주문진 때문에 힘이 약해지는 신비의 귀신들을 위해
신비는 고사성어 주문진을 깰 수 있는 고사성어 주머니에서 빛의 고사성어를 소환 했어요

 

 

 

빛의 고사성어 중에서 암흑의 주문진의 뜻과 관련된 고사성어를 찾아야 하는데
신비와 친구들은 고사성어의 뜻을 하나하나씩 알아보면서 관련된 고사성어를 찾아보았어요
약육강식과 반대의 뜻은 외유내강이 아닐까 첫째가 생각했는데
정답은 상부상조였네요
아이들이 헷갈릴만한 고사성어를 이렇게 또 하나 배우게되었어요


 

 


암흑의 고사성어 책에서는 에피소드에 나오는 고사성어말고도
고스트 고사성어 톡톡을 통해서 앞서 에피소드에 나왔던 고사성어를 다시한번 활용하는 상황을 톡으로 보여주었어요
또 신비선생님의 고스트 스쿨 고사성어를 통해서 본문에 나오는 고사성어를 한번에 쫙~ 정리해주었어요
각각의 고사성어에 대해서 더 확실히 정리해서 기억할 수 있는 코너였어요
엄마로서 가장 후한 점수를 주는 코너였죠
여기 정리된 고사성어와 한자의 음훈, 뜻을 제대로만 습득한다면 고사성어 박사도 문제없겠다 싶었어요

 

 

 

 

한자를 낯설어하고 고사성어를 잘 모르는 아이들이 너무나도 재미있게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 암흑의 고사성어!!
저는 아이들이 저학년때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책으로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너무 만족한 책이에요
학습만화라고해서 내용면에서 절대 부족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재미있게 접근해서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었죠
그렇게 고사성어가 참 재미있는것이라는것을 알게되면 아이들이 한자 공부나, 고사성어 공부를 할때도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