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매직 쇼!
스티브 몰드 지음, 윤여림 옮김 / 예림당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언스 매직쇼
예림당

42가지 과학 원리로 배우고 바로 써먹는 판타스틱 마술 비법 대공개!!

최현우 마술사를 너무 좋아하는 둘째,
마술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고 있어요
평소에도 마술의 비법이 너무 궁금한 아이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둘째를 위해서 마술의 비법이 담긴 사이언스 매직쇼 책을 준비했어요

마술이 진짜 속임수 일지, 아니면 다른 비법이 담겨있는지
책을 읽어보면 알게되겠죠?

이 책에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마술, 풍무한 사진 자료 뿐만아니라
짜릿한 과학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했어요
마술인데 과학이야기가 담겨있다고?
마술과 과학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아이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공중부양, 사라지는 마술, 독심술과 같은 신기한 마술도 집에서 직접 해볼 수 잇다고 해요
아니 어떻게 이런 마술들이 집에서 가능하다는건지,
아이뿐만아니라 저역시도 너무나 기대가 되었어요

책에 나오는 대부분은 마술은 실제 과학의 원리를 이용했다고 했어요
우선 마술로 아이들을 깜짝 놀라게 한 뒤 숨겨진 과학 원리를 설명해주라고 하네요
과학의 원리만으로 마술이 가능하다니..
단 주의 표시가 보이면 어른의 도움을 받아서 안전하게 따라하길 강조했어요

 

 

 

직접 따라할 수 있는 마술 뿐만아니라
재미있는 마술 이야기도 담겨있었어요
저는 물탱크 탈출 마술에 어떠한 속임수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긴 시간 동안 숨을 참는 능력으로 물탱크 탈출 마술을 성공 시켰다고 하네요
숨쉬는 속도를 늦추고 산소를 느리게 사용하는 연습을 통해서 긴 시간동안 숨을 참을 수 있었다고 해요
진짜 이런 능력까지 연습하다니 마술사들이 경이로워보였어요

 

 

 

 


손가락 자석 마술은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었지만
정말 간단해서 언제나 누군가에게 해보일 수 있고 재미있는 마술이였어요
방학이 끝나면 당장 친구들에게 해보라고 할거라네요

표면 장력의 원리를 이용한 후추를 밀어내는 손가락 마술도 간단하지만 너무 재미있었어요
뭔가 정말 손가락에서 초능력의 힘이 나오는듯하더라고요

공중에 떠 있는 실도 무척 신기한 마술이였어요
전자들이 서로 미는 성질때문에 은실 뭉치가 공중에 떠다니게 보이는데
마술의 원리를 모른다면 정말 너무 신기할 수 밖에 없겠죠?

 

 

 

 

마술사들이 하는 마술중에 저는 카드마술이 참 신기하던데
카드마술을 하면서 미스디렉션이라는 기술을 쓴다고 해요
카드 속에서 내가 뽑은 카드를 찾아내는 비결이 단지 다 뒤집어놓은 카드속에 넣어둔거였다니
너무 간단한데 그동안 이런 카드마술을 보면서 너무 신기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마술사들의 손놀림이 자연스럽고 중요하다는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네요
상대방의 주의를 다른데로 분산시키면서 카드에 시선을 두지 않고 카드 마술을 해야하니
많은 연습이 필요한 이유를 알것 같더라고요

동전 맞히기 마술이 열전도 현상때문이라는것도 너무 흥미로웠어요
간단한 마술이라도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었다니..
앞으로 마술을 볼때 어떤 과학 원리가 숨어있을까? 생각하며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물론 너무 비법을 찾으려들면 마술을 보는 재미가 없어지겠지만요

 

 

 

체인분수는 이 책의 저자 스티브 몰드가 발견했기때문에 몰드 효과라고 부른다고 해요
몰드 효과는 구슬 체인의 끝을 잡아당기면 체인이 스스로 계속 쏟아져 내리다 나중에는 공중에
붕 떠요~
아이작 뉴턴의 운동 법칙의 원리가 숨어있는 신기한 마술이였어요
체인을 더 빠르게 떨어지게 하면 밀어내는 힘도 커져서 고중에 더 높이 뜬다고하네요
이 마술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책에 나온 구슬체인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체인이 공중에 가장 높이 뜬 기록이 컵 위 1.5 미터라고 하니 진짜 신기한 마술이면서도
놀라운 과학의 힘인것 같았네요
과학의 원리를 하나하나씩 파헤쳐보다보니 마술이 좀 다르게 보이기시작했어요
갑자기 과학이 더 위대해보였네요


과학의 원리가 마술이 되는 신비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던 사이언스 매직쇼!!
태권도 다녀와서는 딱히 할게 없던 여름방학이였는데,
남은 방학동안 집에서 마술 연습을 할거라고 했어요
개학하고나서 친구들에게 마술을 보여줄 생각에 들뜬 아이들을 보니 이 책을 잘 보여줬다 싶어서
엄청 뿌듯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