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 히틀러의 두 얼굴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2
단꿈아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너무 재미있게 본 아이들인데 이번에 세계사 대모험도 나왔네요
나온줄도 몰라서 1권을 보기 전에 2권을 먼저 읽어보게 되었네요

 

 

 

설민석 선생님의 친필싸인이 담겨서 더욱더 뜻깊었어요

제가 설민석 선생님의 싸인을 받게될 줄이야..

감동이였어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책에는

메모리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카드도 함께 들어있었어요

 

 

 


이 책을 다 읽고 메모리 카드 게임을 통해서 그림과 사건을 열결시켜서

배운내용을 재미있게 반복적으로 기억할 수 있었어요
 

 

 


그림체가 조금 달라져서 설쌤이 달라보이긴 했어요
요즘 알라딘이 엄청난 인기인데
설쌤이 고구려의 태학박사이고
알라딘, 원숭이 대성이, 데이지 공주, 지니
그리고 카심과 도적들이 나왔어요
시간의 문을 열고 세계사 모험을 떠나는 설쌤와 램프 원정대!!
너무 재미있었어요
2권은 독일편으로
히틀러의 두 얼굴이라는 제목으로 히틀러에 대해서 나왔어요
세계사에서 가장 관심있는 부분이라 저 역시도 집중해서 읽었네요
 

 

게르마니아에서 가장 악한 사람의 콧수염을 가져와야 데이지 공주의 저주를 풀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게르마니아는 고대 로마인이 고대 독일 지역에 붙인 이름으로 결국 독일에서 가장 악한 사람의 콧수염을 가져와야했죠
독일에서 가장 악한 사람이라고 하니 설쌤이 한번에 히틀러를 떠올렸어요
설쌤과 램프원정대는 1934년 독일로 떠났죠
그런데 1934년 독일의 히틀러는 독일 국민들에게 선망받는 총리였어요
동물과 아이를 좋아해서 세계 최초의 동물보호법을 만든 사람이기도 하다네요
수많은 유대인을 죽였던 나치가 동물 보호에 앞장섰다고 하니 아이들 또한 고개를 갸우뚱 하더라고요
그리고 아우토반 역시 히틀러가 대공항으로 심해진 실업률을 낮춘다며 적극적으로 건설을 추친했다고 해요
아우토반, 그리고 폭스바겐(국민차 라는 뜻의 독일어) 의 탄생비화에는 히틀러가 있었죠

 

 

 

 

 


1939년 으로 간 설쌤과 램프 원정대,
이 시대에서는 히틀러의 악행을 볼 수 있다고 했어요
제2차 세계 대전은 독일이 옆나라 폴란드를 침공하면서 시작되었죠
유럽 대륙과 소련까지 침략해 대독일제국을 만들고 싶어했던 히틀러,
그의 악행은 참담했어요
수많은 유대인들을 잡아가 몰살시켰죠
설쌤과 램프원정대도 독일의 비밀경찰이였던 게슈타포의 눈에 띄어 잡혀갈 위기에 처했어요
그때 그들을 도와준건 안네였어요
안네의 일기의 안네가 떠올랐어요

 


안네를 통해서 유대인들이 얼마나 힘들게 숨어지내는지 알게되었어요

그렇다면 히틀러는 왜 그토록 유대인을 미워하고 싫어했을까요??
히틀러가 유대인을 괴롭힌 이유를 자신을 미술학교에 불합격시킨 심사위원이 유대인이란 설도 있고 짝사랑하던 여자가 유대인 남자를 선택해서라는 설도 있도 독일 민족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유대인은 가장 열등한 민족이라고 생각했는데 유대인 손에 독일 경제가 좌우되어서라는 설도 있다고 해요
이유가 어떻든 유대인을 적으로만든 히틀러의 연설은 살기 힘들었던 독일인들의 마음을 흔들게 되었죠
독일 국민을 단합시키려고 유대인을 이용한거였어요

 

 

 


설쌤과 램프원정대 그리고 안네는 유대인 수용소인 베를린 작센하우젠 수용소로 끌려가게 되어요
그리고 그들은 유대인과 같은 일을 겪게 되는데..
3편에서 생체 실험실에 누워있는게 대성이 인것 같아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저역시 3편이 너무 기다려 졌어요

 

 

 

직접 램프원정대가 되어 독일로 떠나 히틀러를 만나고 유대인들이 겪어야만 했던 지옥같은 일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니 아이들 역시 감정이입이 되었는지 이야기속으로 빠져들더라고요
딱딱한 글만으로 역사에 대해 배우는것보다 훨씬더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것 같았어요
요즘 아이들은 한국사든 세계사든 이렇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운이 좋은것 같았네요

마지막에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한번 더 짚어볼 수 있도록 퀴즈가 나와있어서 아이들에게 2권에 나온 역사적 내용을 정리 할 수 있었어요

 

 

 

 


세계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아이들은 아직 읽지 못한 1편도 당장 봐야겠다고 해서 책을 읽자마자 1편을 주문 하게 되었네요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재미있게 가르쳐 주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