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초등 국어사전 - 외국인 및 초등학교 전 학년用
가나북스 편집부 지음 / 가나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나 초등 국어사전
가나북스

아이둘을 초등학교에 보내고 나니 아이들에게 국어사전이 꼭 필요하다는걸 절실하게 느껴요
그런데 집에 있는 국어사전은 내용면에서는 훌륭하지만 너무 무거워서 들고 다닐 수가 없어요
특히 둘째는 힘이 없어서 들고 펼쳐보기도 너무 힘들었지요
사실상 국어사전이 중요하고 꼭 필요하다는걸 알면서도 아이들에게 활용하라고 할 수가없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가나북스에서
가나 초등국어사전이 나왔는데
엄마로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왜냐하면 가장 불편했던 부분인 간편성을 때문에요
우선 손바닥만한크기에 너무 가벼웠어요
400페이지 분량의 국어사전인데 다문화 외국인 및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낱말을 모아 엮어서 초등학생들이 충분히 쓸 수 있는 국어사전이였어요
거기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전학년용이였어요
아이들이 가방에 쏙 넣고 학교에 들고다니면서 볼 수 있는 초등 국어사전으로 안성맞춤이였어요

내용면에서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무척 궁금했어요
너무 작고 가벼워서 내용면에서 부실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들었어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우리의 언어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영어의 쓰임을 생각하여 각 단어 풀이에 영어를 곁들여 아이들이 영어 이해와 기초적인 영어상식을 갖게 하는 실용적이고도 활용적인 사전의 구실을 갖추고있었어요

글씨체는 궁서체였고 설명만으로 부족한 내용에 그림을 넣어 이해에 도움이 되게 하였고
그에 적당한 예문을 여러가지로 많이 실어 실생활에 여러모로 활용할 수있도록 했어요
거기다 한문을 넣어 우리 한글뿐만 아니라 속담 푸이, 비슷한 말, 반대말 등을 부록으로 담고있었어요

첫장을 펼치면 세계 여러 국기에 대해서도 나와서 국기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세계 여러 국기에 대해서 아는건 기본 상식이니까요
특히 부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등 학생을 위해서 부호 설명도 상세하게 되어있었어요
사전을 어떻게 찾고 사용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네요
저희 둘째가 1학년인데 1학년부터 사용하기에 딱인 첫 국어사전이였어요

둘째는 사전을 처음 활용해보는거라 사전 찾기 방법을 숙지한 이후 아이와 직접 단어를 찾아보기로했어요
요즘 한국사 공부중인 둘째와 고인돌을 사전으로 찾아봤어요

고인돌 그림도 나와있더라고요
고인돌은 명사이고 원시 시대의 무덤, 납작한 돌을 세우고 그 위에 평평한 돌을 얹었다고 되어있네요

사전찾기가 어려울줄 알았는데 해보니까 생각보다 쉽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혼자서도 잘 찾을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집에서 엄마표 공부를 하고 있는지라 문제집을 풀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거나
책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가나 초등국어사전으로 찾아보라고 일러두었어요
단어의 뜻을 많이 알수록 어휘력이 풍부해지니까 앞으로 계속 연습시킬려고요

오늘부터 둘째가방에 국어사전을 챙겨줄 수 있어서 뭔가 엄마로서 무척 뿌듯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