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공포 인공 지능 탈출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 4
박동명 지음, 양선모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신비아파트 공포인공지능탈출
서울문화사

저희 두 아들이 좋아하는 오싹 과학상식 시리즈 4권이 나왔네요
오싹오싹 공포 속 과학 호기심을 쉽고 재밌게 해결해 주는 학습만화, 거기다 신비아파트 친구들이 나오다보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집에 있는 책들도 자꾸자꾸 꺼내 읽는걸 보니 정말 재미있는것 같았어요
4번째 이야기, 이번엔 공포 인공지능 탈출 이야기 였어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인공 지능의 세계!
하늘을 나는 드론, 스스로 주행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인간의 유전자를 교정하는 유전자 가위 기술,
사람을 자동으로 식별하는 안면 인식 시스템, 3차원의 입체 물건을 만들어 내는 3D 프린터 등의 다양한 기술과 인공 지능 기술이 만나면 어떤 일들이 생기는지 그 비밀을 가르쳐 주었어요
학습만화이지만 머리에 과학 개념과 원리가 쏙쏙 들어올 수밖에 없더라고요
쉽고 재미있게 말이죠~

등장인물로는 신비, 금비, 구하리, 구두리, 최강림, 러닝, 주토귀, 헤론이 나왔어요
러닝은 미래에서 온 인공 지능 기기이고
미래 세계가 귀신들에게 지배당하자 신비 일행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위해 과거로 왔어요
주토귀는 미래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헤론과 손잡은 악귀인데
킬러 로봇을 이용해 강림이를 공격하는 귀신이였어요
헤론은 기계 속의 영혼이며, 기계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으며
건강한 사람의 몸을 갈망하고
인공 지능 기술을 이용해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미래 셰계에 나타나는 캐릭터고요

요즘 첫째가 4차산업혁명에 참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에 인공지능기술에 대한 주제라서 매우 흥미로워했어요

 

 


금비가 머신 러닝을 담당하는 인공 지능인 러닝을 소개해주었어요
미래에 큰일이 생겨서 도와줄 사람을 찾으러 왔다고 했는데요
미래에서 나쁜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불길한 기운이 느껴져서 시간 요술로 미래에 다녀온 금비는
미래에서 러닝을 만났다고 해요
그런데 미래에 신비와 금비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금비가 다녀오길 금비와 신비는 어떤 힘에 의해 깊은 잠에 빠졌다고 하네요
하리와 두리가 없는 엄청 먼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둘째는 그게 더 궁금하다고 하네요

금비와 함께 시간 여행 요술 시작!!
미래 기술로 자신이 원하는 인간을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는 귀신 헤론,
귀신 이름이 헤론이라니, 드론이 죽어서 귀신이 된건가?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미래의 인공지능드론은 스스로 알아서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혼자서 날아다니고 공격하는 드론을 보니 정말 평창 올림픽때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던 드론들이 떠올랐어요
인공지능자율주행 자동차 붕붕이는 변신까지도 할 수 있었어요
미래에는 피자 배달도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들이 하더라고요
택배 배달기사나, 택시 운전사 같은 직업 처럼 사라진 직업도 있지만 관련 분야의 새로운 작업도 생겼다고 했어요

유전자를 조작해 인간을 탄생시키는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기술은 좋은 기술인것 같았는데
이 기술에 뛰어난 인공 지능을 더해서 미래 세계를 정복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너무나도 무서운 기술이 될 수 있겠다 싶었어요

이 기술이 어떤 기술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유전자 가위로 유전자의 특정한 정보를 선택해 잘라내는 기술인데
난치병에 걸린 사람이 아이를 낳으려고 할때 유전자를 통해 아이에게 병이 옮겨질 수 도 있으니
병이 있는 유전자를 잘라 내고 원하는 유전자만 선택해서 건강한 아이를 낳을 수 있게 하듯 유전자를 교정하는것이라고 했어요
불필요한 유전자를 잘라 낸 뒤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병을 칠요할 수 있는데
한편으로는 맞춤형 아기가 태어날 가능성이 있어서 사회적으로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하네요
헤론이 태어날 아기를 모두 자신의 부하로 만들려는 속셈처럼 나쁘게 사용될 수 도 있었어요
재미있는 에피소드 뿐만아니라 재미있는 인공지능 과학상식까지 배울 수 있어서 저도 옆에서 너무 재미있게 읽었네요

안면인식 시스템 인공지능은 사람들의 얼굴을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면
어디에 숨더라도 피할 수 없다고 해요
거리에 존재하는 수많은 카메라들이 모두 연결되어있고 그 중에서 특정한 사람을 선별해서 찾아낼 수 도 있다고 했어요
정말 미래의 기술력은 대단한것 같아요
앞으로 범죄자들은 밖에 돌아다니지 못할것 같아서 더 안전할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중국에서 스마트 글라스 라는 안면 인식 안경을 쓰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을 스캔해 범인을 찾기도 한다네요
하지만 범인이 아니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동 경로나 행동들이 드러나게 되어서 사생활 침해 논란도 되고 있다고 하니 기술이 발전하면서 여러 문제도 동시에 발생되는것 같았어요

지금까지 인공지능하면 자동차나 로봇만 생각했는데 미래의 인공지능의 모습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이였어요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인공지능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던것 같아요
저도 몰랐던것들을 많이 알게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