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짓거리 : EASY -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두뇌 자극 플레이북 딴짓거리
W&M 뇌발달연구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딴짓거리 EASY

동양북스

사고력,기억력,직관력,형태지각능력,공간지각능력,순발력,판단력,집중력을 한 권의 책으로!!

 


평소에 퀴즈퍼즐을 참 좋아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해보려고 동양북스, 딴짓거리 책들을 눈여겨보고 있었어요

문제집만 풀면 아이들이 힘들잖아요

잠깐씩이라도 재미있게 두뇌활동을 하면 좋을것 같았어요

거기다 엄마와 동생과 함께 다 같이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어서 더 좋은것 같고요

저는 이런 퀴즈퍼즐들을 이동시나, 캠핑갈때 자주 가지고 다니는데요

아이들이 무료할때 꺼내주면 정말 재미있게 풀거든요

저역시 퀴즈에 집중하고 있으면 다른 생각도 들지않아서 좋더라고요

퀴즈를 풀어냈을때의 그 희열은 이루 말할 수 없고요

 

 


딴짓거리 책은 두뇌 자극 플레이북으로

다른 책들과 조금 달랐어요

국내 최다 160개 퍼즐이 담겨있고

종류도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일치하는그림찾기,조각퍼즐,블록퍼즐,다양한 스타일의 그리기

점 잇기, 색칠하기, 스도쿠, 노노그램,기억하기,연산하기, 아이큐트레이닝을 위한 논리게임등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되어있고 거기다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신체활동을 위한 만들기와 종이접기도 수록되어있었어요

 


첫째에게는 너무 난이도가 쉬운 문제일 수 있고

둘째에게는 적절한 난이도 같았어요

문제를 풀어감에 있어서 때때로 답을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 풀 수 있다는것을 가르쳐 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첫째는 이런 퍼즐들에 조금 익숙한 편이라서 훑어만 보고도 시시하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초등 고학년에 접어든 첫째에게는 HARD 책이구나 싶었네요

 

 

 

둘째가 참 좋아하는 미로찾기인데 다양한 미로찾기가 있었어요

집에서 풀어보던 미로보다 조금 더 난이도가 있어서 더 재미있어보인다고 하네요

 

 

 


같은 그림찾기인데 뭔가 아이큐 테스트 처럼 보여요

공간지각능력이 길러질것 같았어요

저도 언뜻보면 못풀겠더라고요

조금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어요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할것같았어요

집중 또 집중해야하죠~

 

 


딴짓거리 EASY는 둘째에게 선물했어요

가장 먼저 해보고 싶었던건 훑어볼때부터 찜해뒀던 미로찾기였어요

꼬불꼬불 미로찾기가 너무 재미있나보더라고요

저에게 1,2,3번 길중에 어떤길인지 한번에 찾으려면

뒤에서 부터 찾으면된다고 가르쳐주더라고요

언젠가 아빠가 미로찾기가 막힐땐 뒤에서부터 찾기 시작해도 된다는 말을 기억하고 있었나 보더라고요

너무 재미있어해서 하루에 2장 3장도 거뜬히 풀 수있을것 같았어요

 


두뇌 플레이북의 가장 큰 장점은 지루하지 않게 매번 다른 유형의 퍼즐들을 풀 수 있다는 것이였어요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겠더라고요

재미있게 퍼즐을 풀면서 두뇌도 자극하고 1석 2조!!

스마트폰을 보고 노는것보다 딴짓거리를 한장이라도 푸는게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만 보다보니 생각하는것도 싫어하고 생각하는 사고가 많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디지털 시대가 좋긴하지만 이런 놀이는 아날로그 방식이 더 좋은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딴짓거리 한권을 다 풀동안은 한동안 스마트폰을 덜 볼 것같아서

엄마 입장에서는 대~ 만족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