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짓거리 : HARD -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두뇌 자극 플레이북 딴짓거리
W&M 뇌발달연구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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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HARD

동양북스

 


요즘 디지털 치매라는  말이 생겨나고 있대요

스마트한 세상에서 정작 우리는 스마트 해지기 보다는 스마트함을 뺏긴 채 살아가고 있다고 해요

전화번호를 외울 필요도 없고, 길을 외울 필요도 없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의지하면서 우리는 점점 더 생각하기를 게을리 하고 있어요

저는 이 말에 정말 격하게 공감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집에서 공부를 하다보면

생각해서 답을 적어보라는 말에 아이는 몇초 생각도 하지 않고는

생각이 안나요, 모르겠어요 라고 말하고 생각하기를 이내 포기하거든요

굳이 생각할 필요가 없어서 생각하는법을 잊은것 처럼 보여질때도 있어요

그런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렇다는게 문제겠죠

 


저는 이런 시대일수록 아이들이 두뇌 회전을 위한 활동을 따로라도 찾아서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머리를 쓸 수 있는 보드게임아나, 퍼즐 책들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시중에 두뇌 회전을 돕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었는데요

딴짓거리는 그런 책들과는 조금 달랐어요

조금 더 재미있게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면서도 추분한 두뇌 자극이 되어줄 놀이책이 바로 딴짓거리 책이였거든요

 


미로찾기, 다르 그림찾기, 일치하는 그림찾기, 조각 퍼즐, 블록 퍼즐,다양한 스타일의 그리기, 점잇기,

색칠하기, 스도쿠, 노노그램, 기억하기, 연산하기, 아이큐트레이닝을 위한 논리게임 등

다양하고 알찬 구성이며, 거기다 만ㄷㄹ기와 종이접기를 함께 수록해 아이들의 신체활동까지 도와주었어요

 


난이도는 easy 와 hard 두가지로 되어있는데

Hard 책은 초등고학년인 첫째 수준에 딱이였어요

너무 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어렵지도 않고요

매일 두장씩 풀다보면 끊임없이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을것 같았어요

 


Matching 은그리과 일치하는 그림을 찾는 퍼즐이였어요

첫재는 이 퍼즐을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일치하는 것 같으면서도 조금씩 다른 그 차이를 빠른 시간내에 찾아내야했어요

저도 처음에는 자신만만하게 보았는데 결코 쉽지 않았어요

짐중하지 않으면 오답 체크하기 일쑤더라고요

 


저도 혹시나 디지털치매가아닐까? 하는생각도 들었어요

출산하고 나서 정말 많이 깜빡깜빡하고, 최근에는 냉장고 앞에가서

뭘 꺼내려고 했는지 한참동안 생각해야할 때가 많았거든요

두뇌활동을 통해서 디지털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첫째랑 같이 꾸준히 퀴즈를 풀어봐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공간지각능력이 좀 부족하기때문에

공간지각력을 요하는 문제는 다소 까다롭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첫째는 오히려 자신있게 문제를 풀더라라고요

역시 남자들은 공간지각능력이  여자보다 더 뛰어난가보다 싶었네요

 

제가 좋아하는 숫자퀴즈,성냥개비 옮기기 퀴즈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이 태어나기 전에 숫자퍼즐읈 좋아해서 많이풀었을만큼

이런 종류의 퍼즐 게임을 좋아학거든요

문제를 다 풀고나면 그 짜릿함은 이루말할 수 없어다라고요

 

 

 

 

 

둘째가 딴짓거리.  Easy 의 미로찾기를 먼저 풀어보았더니

첫째도 미로찾기에도전해본다고 하더라오고요

Easy 보다는 난이도가 좀 있는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첫째는 쉽게 길을 찾았어요

매일 분량이 정해진 문제집을 풀지말고 딴짓거리만 하고 싶다고 하네요

그만큼 재미있었나봐요

 


어른 아이 할 거 없어 모두가 재미있게 활용할 수있는

두뇌 플레이북이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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