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포티큘러 북
댄 카이넨 외 지음, 장정문 옮김 / 소우주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

소우주

포티큘러 북/Photicular Book

책장을 넘기면 살아움직이는 바다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신기한 책!!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시리즈

요즘 인터넷에서 핫한 책이있었어요

바로 소우주 출판사의 포티큘러 북인데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요즘 책들 신기하다, 어떤 원리로 책이 움직이지? 하면서 정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책을 직접 만나보기로 했어요

제가 만나본 책은 포티큘러 북 시리즈 중에서

바다 생물에 관한 바다 책이였어요

 

이 책을 만든 저자는 댄 카이넨

저자는 이 책을 작업하면서 자연의 세계를 가까이에서 들여다보는 감동을 느껴보고 싶었다고 했어요

그런면에서 여러 이미지들으 겹쳐 넣는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포티큘러 이미지는

리듬감 있는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닷속 세상으로 들어가기 위한 완벽한 도구일것이라고 했어요

이 책의 사용법은

평평한 곳에 책을 놓고 천천히 책장을 넘겨야 동물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잘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페이지 위쪽 창이 있는 부분은 누르지 말라고 하네요

이미지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요

책은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한다네요

이 책을 집에서 소장하고 싶은 분들은 꼭 보관장소에 맞게 보관을 해야할것 같아요

 

바다 책에서는

바다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있었어요

책 표지에 있는 물고기는 어름돔이였네요​

 

제가 참 좋아하는 문어,

문어에 대해서도 배워보았어요

 

바다의 카멜레온 덤보문어는 몸의 색깔은 물론 질감과 모양, 심지어는 몸의 크기조차 눈 깜짝할 새에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놀라운 변신 능력은 먹잇감의 정신을 쏙 빼놓기 때문에 상대는 마비된 것처럼 넑ㅅ을 놓고 쳐다보다가 문어에게 잡아먹히곤 한다고 해요

문어는 오랜 세월에 걸쳐 먹물 발사와 기술 습득, 제트 추친 능력등을 정교하게 진화시켜왔고

이들은 5억년 전 최초의 어류가 등장하기 전부터 이미 바다에 살고 있던 동물이라고 하네요

포티큘러 이미지로 보니 문어가 살아있는것 처럼 보여졌어요

문어에 대해서 크기, 서식 장소, 먹이, 수명, 위험 요인등도 가르쳐주었어요

바다 생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면서

또 살아있는듯한 이미지로 바다 생물을 만나볼 수 있어서

3세~7세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상어도 포티큘러 이미지로 만나보니

진짜 살아있는것 같아서 섬칫하더라고요

상어가 눈앞에서 입을 오므렸다 폈다 하는 모습은 진짜 실감났어요

아이들이 상어를 좋아하다보니 몇번이고 책장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며 상어의 움직임을 뚫어져러 쳐다보았어요

 

경이로운 마법의 세계로 떠나는 바닷속 여행으로 만나보는 바다 생물들

바다 거북, 해마,곰치,대양해파리,아귀 등에 대해서도 담겨있었어요

헤마가 몸을 흔들고, 덤보 문어는 망토를 펄럭이듯 움직이고

샌드타이거상어는 조용히 다가오고

바다거북은 하늘을 나는 듯 앞발로 날갯짓을 하지요

 

 


깊고 깊은 바닷속 생명체들이 마치 눈앞에 있는 것 처럼 생생하게 움직이다보니

포티큘러 기술이 정말 너무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매력적인 책이였어요

 

 

 

 

포티큘러 북이 어떻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듯 움직이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저는 인터넷에서 핫하다고해서 동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실제로 만나보니 더 신기하더라고요

 


포티큘러 북이 어떤책인지 궁금하신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이렇게 책에 담긴 생물들을 생생하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책은 포티큘러 북 밖에 없잖아요

동영상도 아닌데 책의 사진이 움직인다?

아이들에게는 진짜 마법같은 일이 아닐까 싶어요

 


저희 아이들이 조금 더 어렸을때 보여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컸던 책이였어요

바다 책을 만나보니 나머지 시리즈들이 탐이 났어요

 


<사파리><정글><남극북극><야생><공룡> 책들을 통해서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켜주고 싶었어요
특히 이제 두살이된 조카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었어요
3D영화처럼 동물들이 움직이는 아주 특별한 책이니까요
아이들과 직접 책을 만나보니
왜 전 세계에서 22만 부 이상 판매된지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