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3 : 이스탄불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3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쿠키런 어드벤처 33. 이스탄불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쿠키런 어드벤처 신간이나왔네요
이번에는 이스탄불이에요
얼마전에 도서관에서 교토 편을 봤었는데 저도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해상왕 솔트맛 쿠키와 함께 일본 교토로 간 브브일행은 차클럿을 통해 일행 중에 스파이가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브브는 스파이를 찾지 않기로 하고
해상왕 솔트는 그런 브브의 결단에 감동하여 일행을 돕기로 하죠
그리고 뜻밖에도 말차맛 쿠키의 도움으로 스파이의 정체를 알게되는데...

이번에 이스탄불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몹시 궁금했어요

 

 


이스탄불 편에서는 석류맛 쿠키가 새롭게 등장했어요

눈만 감으면 붉은 용님의 제자들끼리는 텔레파시가 통해서 뭘 하든지 훤히 알 수 있다는 오뇽,
그래서 눈을 감고 드래곤 몽키가 브브를 공격하는 모습을 멀리서도 지켜보는데요
차클럿은 그런 오뇽을 보고 자신도 붉은용의 제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뜻밖에 차밭의 수호신을 불러서 드래곤 몽키를 무찌르는 브브!!
드래곤 몽키를 무찔렀더니 차의 요정들이 다시 나타났어요

솔트가 말차에게 그동안 사랑한다는 말을 못했다며 고백하는데 브브일행은 다들 놀라고 말아요
사실 말차도 솔트를 사랑했다는것..
갑자기 러브라인~
옆에서 큰 애가 뚜뚜루뚜~ 이러면서 말차와 솔트의 로맨스에 배경음을 깔아주었네요
브브에게 충성을 맹세한 솔트였는데 브브는 그것보다 더 소중한게 사랑이라며 말차곁에 있으라고해요

 

 

 

 

그리고 브브는 친구 허브를 찾으러 다시 여행을 떠나죠
차밭의 수호신께서 가르쳐주신 이스탄불로 떠났어요

이스탄불에 대해서는 아이들에게 가르쳐준적도 없어서
저도 조금 궁금했던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이스탄불에 대해서 어떤걸 갈쳐줄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언제나 다양한 지식을 갈쳐주는 쿠키런 어드벤처이다보니 이번 편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거라 생각했어요

이스탄불에는 1500년 전에 만든 지하 저수지, 지하궁전이있다고했어요
이 지하 궁전이 바로 예레바탄 지하궁전인데요
이 궁전이 수호신이 메두사라고 하네요
메두사의 모습은 거꾸로 세워놓은 모습이 있었는데
물에 비친 모습이 똑바로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두었다네요
또 옆으로 누운 메두사도 있었어요

차클럿은 이스탄부 갈라타교에서 이스탄불의 명물 고등어케밥을 먹었어요
케밥하면 보통 닭고기나 소고기 돼지고기를 생각하는데 고등어라니
이스탄불의 명물은 참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도 일반 케밥은 먹어본적이있기때문인지 고등어 케밥이 어떤맛인지 상상이 가지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도 고등어 케밥은 조금 낯설긴했어요

 

 

어찾쿠는 브레이브를 없애는자에게 용의 자리를 허락하기로 했고
석류 무녀가 준 석류 주스를 마시고 힘을 갖게된 차클럿은 시험에 통과해서 초코용이 되려고 브브를 없애려 해요

이스탄불 루멜리 성채에서 친구들을 찾는 브브, 그런데 친구들이 차클럿때문에 초콜릿으로 변해버렸어요
브브는 차클럿에게 맞서려고 했지만 힘의 차이를 느끼게 되었죠
그전과는 뭔가 다르다는것을요..

그리고 차클럿은 초코용으로 변신하고 말아요
초코용에게 밟히게될 위기가 오는데 브브를 막아서는건 다름아닌 차클럿을 좋아하는 달토끼..
과연 초코용이 된 차클럿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달토끼를 밟고 브브를 없애버릴 수 있을까요?

터키의 수도는 앙카라인데 1922년까지는이스탄불이 터키의 수도였대요
지금은 터키에서 가장 큰 도시이고요
우리나라에서 6.25 전쟁이 일어났을 당시 터키 사람들이 유엔군을 통해 참전했고
이후에 형제의 나라로 불릴 만큼 나라 간 좋은 관계를 유지해 온 곳이기도 해요
역사가 오래 되어 도시 이름도 네번이나 바뀌었는데 최초로 도시가 만들어졌을때는 비잔티온이란 그리스 이름으로 불렸다고 하네요
그러다 로마의 지배를 받으며 비잔티움, 로마 제국의 수도가 되면서 콘스탄티노폴리스, 그리고 터키 공화국이 되면서 이스탄불이 되었다고 해요

이스탄불의 성 소피아 성당, 예레바탄 지하 궁전, 갈라타교, 술탄 아흐메드 사원, 루멜리 성채, 돌마바흐체 궁전 등의 유명한 명소를 에피소드에서 만나보고 또 다시 한번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어요
술탄 아흐메드 사원은 정말멋지더라고요
저도 한번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이스탄불에서 고등어 케밥이 명물인 이유도 나와있었어요
갈라타교 아래 흐르는 바다는 물고기들이 많이 살아서
고등어 케밥이 있었네요
터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니 터키에 가면 한번쯤은 꼭 먹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쿠키런 친구들과 함께 이스탄불로 떠난 여행,
아이들에게 조금 낯선 터키였지만 평소에 잘 몰랐던것들을 많이 가르쳐주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