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 1인 게임 만들어 돈벌기
김민석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정보문화사

 


요즘은 게임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다 게임을 깔아서 해보았을거에요

물론 지금도 여전히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도 많고요

게임이 하나의 문화가 되어 버렸는데요

아직까지도 게임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저는 앞으로 게임 사업이 더욱더 활성화 될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수많은 게임들이 생겨나고 인기가 없어 사리지고를 반복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을테고 그걸 멈추지 않을거 같아서요

그래서 사실 저희 아이들도 게임을 만드는 직업도 참 멋지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집에서도 1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네요

거기다 1인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하면

수이 창출되어 돈을 벌 수 있다고하니

제가 먼저 배워볼려고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책을 펼쳤어요

 

 


컴퓨터 전공도 아니라 유니티 라는 말 자체를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유니티는 게임 개발에 어려움을 덜고자 만들어진 엔진이라고 해요

이 책은 유니티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쉬운 게임 제작 과정을 다루어

누구나 1인 게임 개발의 길로 홀로 설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어요

사전 준비 과정, 쉬운 장르부터 차츰 어려운 장르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과정을 구성하였고

출시에 사용할 빌드 과정과 유용한 기능, 최신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다루고 있어요

이 책은 빌드 과정이나 새로운 기능들이 최신화 되어있는 2018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최신 유니티 2018 책이였어요

 

 

 


우선 이 책을 읽어보려면 유니티 엔진을 이해하는것이 가장 먼저 할 일 같았어요

모바일 게임의 경우 상당히 많은 게임들이 유니티로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플랫폼, 빠른 개발 속도, 넓은 학습 커뮤니티, 간편한 수익화, 에셋 스토어 이렇게 유니티는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었어요

유니티는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었어요

무료 기능들만 사용해도 게임 제작에 문제가 없어서 유니티 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되더라고요

핵심 기능의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personal 무료 체험 버전을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이런것도 팁이라면 팁인것 같아요

유니티를 처음 설치하고 나면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해야해요

다운로드 부터 설치, 로그인과 프로젝트 생성까지 캡쳐 사진을 통해서 상세하게 가르쳐주었어요

 


 

 


유니티에 대해 이해를 하고 유니티를 설치했다면 유니티 엔진이 가진 기능과 조작법을 기본적으로 알아봐야했어요

게임을 제작할 때 필요한 개념들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야하고요

도구 툴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단축키에 대해서도 가르쳐주었어요

스크립트를 작성할때는 코드를 넣어야하는데 컴퓨터 전공이 아니다 보니 코드 작성하는 것이 많이 낯설었어요

그래도 따라할 수 있도록 사진으로 설명해주니 똑같이 따라만 하면 되더라고요

그리고 자주 발생하는 오류는 미리 알아두면 유니티 작업을 하면서 오류때문에 덜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았어요

 


씬뷰, 게임뷰, 콘솔뷰, 하이어라이키 뷰등의 레이아웃 설정하는 방법, 이소스,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또 실제 게임에 가까운 경사면을 따라 공을 굴리는 작업도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첫째가 가장 관심있어했던것은 FPS 게임 만들기였어요

요즘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FPS 게임이다보니 이걸 실제로 우리가 만들 수 있다는것에 매우 놀라워했어요

저와 아들이 아이디어를 내어 진짜 우리가 만든 FPS 게임을 출시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 책을 보기전에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해서 초등 고학년 아들과 함께 바로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렵겠다 싶었어요

유니티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문법과 규칙을 살펴보고 해당 장르의 게임을 만들때 필요한 것들을 가르쳐주었지만

저도 좀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럴땐 게임 제작 예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보는 것이 오히려 이해를 도울 수 있다고 하네요

유니티를 실행하려면 C# 를 익혀야했어요

처음 접하는 컴퓨터 언어다 보니 다소 익히는것이 어려울 수 도 있지만

한번 익히면 그만큼 더 많은 부분을 섬세하게 다룰 수 있다고 하네요

 


게임 개발을 경험해 보지 않았더라도, 게임 개발을 이제 막 시작해보려 하는 입문자도

모두 도전해볼 수 있도록

최신 유니티의 핵심만 골라 실무로 익힐 수 있게 해주는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제작!!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하나 부터 열까지 안내해 주다보니 문과생도 시작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제가 만든 게임을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하여 수익 창출에 도전을 해보고 싶더라고요

그럴려면 우선은 C# 기초 문법을 익히고

책에 나온 예제들부터 따라해봐야겠다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