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통에서 용 났다 즐거운 동화 여행 91
조명숙 지음, 공공이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통에서 용 났다

가문비어린이

이타적 사랑의 이야기들로 배려와 용서 그리고 헌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인지 깨닫게 해주는 책!!

10편의 단편동화를 통해서 자기만 중요하게 여기고 인정받기를 바란다면 오히려 소중하게 여기는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는것을 깨닫게 해주었어요.

 

 

 

 

어린이들은 능력 있는 사람이 아니라, 사랑하고 사랑받는 사람이 될 때 자신의 진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재미있는 이타적 이야기를 통해서 가르쳐주는것이죠

거기다 초등 교과 연계까지 되는 책이라서 엄마로서 꼭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었던 책이였어요

 

 

 

 

 

 

 

 


엄마가 짜 준 하얀 목도리는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이였어요

엄마는 돌아가시고 아빠는 동물원에서 잃어버려 보육원에서 살고 있는 아영이, 거기다 몸이 허약해 병치레 까지 자주하는데요

보육원 선생님이 살뜰히 보살펴도 아영이는 폐렴으로 혼수 상태에 빠지게 되어요

그때 환상 속에서 아빠를 찾으러 동물원에 갔다 죽은 엄마를 만나고 힘을 얻어요

엄마도 돌아가셨는데 아빠마저 잃어버려 동물원에 가면 아빠를 다시 만날 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했나보더라고요

아영이에게 남은 가족은 아빠 뿐이니까요

아영이의 간절한 마음이 환상속에서도 펼쳐졌어요

그런데 하늘나라에 간 엄마가 항상 아영이를 지켜보고 지켜주고 있었다는것을 아영이가 알게되었어요

혼자라고 생각했는데 엄마가 항상 자신을 지켜보고 있었고, 자신을 사랑한다는것을 알게되자 힘이 났어요

아영이는 엄마의 사랑을 깨닫게 되고는 다시 심장이 힘차게 뛰게되요

정말 기적같은 일이 벌어진거죠

언제나 아영이 옆에서 아영이를 지켜주던 천사가된 엄마가 아영이를 또 지켜준것 같았어요

너무 가슴찡한 이야기라서 저도 가슴이 뭉클했어요

둘째는 이 이야기를 듣고 빨리 아영이가 아빠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경찰서에 가서 미아방지등록한것을 가지고 아빠를 찾으면된다고 하던데

아이도 엄마도 돌아가셨는데 아빠와도 떨어져 사는 아영이가 안쓰러웠나봐요

정말 왜 아직도 보육원에 있는지 의문이 들긴했어요..

 

 


10가지 이야기 중에서 보육원이 자주 등장해요

엄마 아빠가 없는 아이들이 자라는곳인데 지금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사는것만으로도 얼마나 감사한지 깨닫게해주었어요

어릴때 엄마가 집을 나가시고 아빠는 돌아가시고 할머니와 살다 할머니마저 얼마전 세상을 떠나 혼자가 된 강우 이야기는

제가 읽어보다도 너무 가슴이 아팠어요

자신의 아들을 어릴 때 폐렴으로 잃은 할머니가 강우와 만나며 새로운 가족을 이룬다는 이야기인데

서로의 슬픔을 서로 어루만져주는 아름다운 결말이 감동을 주었어요

가족이란 뭔가, 가족간의 사랑이란 뭔가 다시 한번 생각해볼 시간을 주었죠

 

 

 

 

엄마의 자장가 이야기는 세월호 사건을 연상시켰어요

청소년수련원 화재 사고로 여름 캠프를 갔다 불이나 유치원생 21명이 숨지는 사고로 딸 아현이를 잃은 엄마의 이야기에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이런 사고 소식은 언제들어도 가슴 한구석을 아리게 하는데요

아현이를 잃고 슬퍼하는 엄마는 인디언 인형을 통해서 조금씩 위로를 받게 되어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디언 인형이 아현이의 마음을 엄마에게 전해주죠

엄마가 아픈 기억ㅇ르 모두 잊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는것을 알고 별나라로 가서 자장가를 불러주어야겠다고 생각하거든요

엄마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아현이의 마음, 그런 아현이를 잊을 수 없는 엄마 두 사람의 마음이 느껴져 갑자기 눈시울이 붉어졌어요

누구든 예상치 못한 슬픔을 겪을 수 있는데 우리는 인디언 인형처럼 위로해 주는 사람이 되어야한다는것을 가르쳐주는 이야기였어요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게 공감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을 공감할 수 있어야 배려도 하고, ​용서하는 아름다운 사랑이 생겨나는 법이니까요

나보다는 다른 사람을 더 위하며 살아야할 때도 많은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결코 내가 손해보는건 아니죠. 내가 베푼 사랑이 언젠가 내게 돌아오기마련이니까요

 


10가지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이타적인 사랑에 대해서 마음속 깊이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저 역시도 아이들에게 10가지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간만에 가슴 뭉클한 동화로 어린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간듯 힐링이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