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쌤의 3초 영문법 - 즐겁게 웃으며 하는 영어 공부
신혜영 지음 / 다연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똥샘의 3초 영문법

다연

즐겁게 웃으며 하는 영어 공부 방법이 담겼다고 해서

책 소개를 보자마자 이건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한 책,

스스로 책을 펼쳐 웃다보면 부모님이나 선생님 도움없이도

영어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쉽고 재미있게 혼자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책이라니..

이 책안에 어떤 비법이 담겼길래 도대체 이게 다 가능하단말이지?

의구심이 생길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제가 책을 읽어보고 나니 저자가 왜 그렇게 호언장담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똥 이라는 말만 들어도 깔깔 넘어가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에게 영어를 더 재미있게 느끼게 하려는 똥쌤의 전략이였어요

그저 재미있게 읽기만 하면 된다고 자신하는 똥쌩!!

똥쌤 3초 영문법은 즐거운 놀이이고, 재미있고, 간단하며

문법 문제가 없으며 스스로 공부하게 하는 무조건 즐거움에 초점을 둔 책이더라고요

제가 어릴때 이 책으로 공부했으면 영어가 좀 더 재미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때 성문 영어로 그렇게 주구장창 외우고 외우고 또 외우고..

주입식으로 암기만 하다보면 실제로 새로운 문장을 만들려고 할때는 응용이 잘 되지 않더라고요

문장을 통째로 외웠다면 다행이 입밖으로 내뱉기가 쉬웠지만

내가 하고싶은말을 문법에 맞춰서 만들어야하는데 내가 문법을 제대로 인용을 했는지 확인부터 하다보니

하고싶은말을 영어로 내뱉는다는게 상당히 어렵고 영어울렁증이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주입식으로 공부하는게 아니라 재미있게 책을 읽으면서 영문법을 자연스레 익히는것이 목표인 책이다보니

초등 저학년부터도 보여주면 좋을것 같았어요

 

어릴때부터 똥을 사랑했다는 똥쌩

선생님 이름이 똥이고 이것이 곧 명사라고 가르쳐줘요

쌤 이름은 똥, 명사는 물건의 이름이라는것을 반복해서 가르쳐주면서

명사는 이름이고 이름은 명사라는것을 확실하게 인지시켜주더라고요

명사? 하면 똥쌤의 이름인 똥이 바로 떠오를것 같았어요

아이들이 처음 영어를 배울때 단수와 복수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데

똥이 하나면 똥 치우기가 단순해서 단수

똥이 여러개면 똥 치우기가 복잡해서 복수

아니 어떻게 이렇게 똥과 연관을 지으면서도 아이들의 머릿속에 쏙쏙 기억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시는지

저는 책을 보면서 저자의 기발함에 놀랄 수 밖에 없었어요

솔직히 똥쌤, 천재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네요

 

대왕똥꾸멍

아니 이렇게 웃긴말로 모음을 가르쳐주다니,

알파벳에 가장 중요한 다섯개는

바로 대왕똥꾸멍 AEIOU, 모음들이였어요

5개의 똥꾸멍이라서 대왕똥꾸멍이라고 이름을 붙였다니

아이들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꺼 같았어요

너무 재밌잖아요

대왕똥꾸멍!!

 


 

더듬더듬 더듬이,

꼬물꼬물 기어가는 애벌레의 더듬이로 관사 a/an/the 를 설명해줘요

애벌레가 명사고, 애벌레는 더듬이인 관사가 필요하다고 가르쳐주죠

왜냐하면 애벌레에게 눈과 귀가 되어주는 더듬이가 없으면 똥통에 빠져 죽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래서 명사 앞머리에 더듬이 관사가를 꼭 필요하다고 가르쳐주었어요

 

a 와 an의 설명도 너무 훌륭했어요

an은 대왕똥구멍으로 시작하는 명사앞에 붙여줘야하는데

발음을 통해서 대왕똥구멍 앞에 an 붙였을때 얼마나 자연스러운지 직접 구분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었어요

보면 볼수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영문법을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탄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처음에 영문법을 배우다보면 the를 붙여야할지 a를 붙여야할지 헷갈릴때가 있는데요

우선 The는 셀수 있는 명사앞에만 써야하는 a/an과 다르게 셀수 있는 명사, 셀수 없는 명사에 상관없이 쓴다고 가르쳐주어요

하지만 셀 수 있는 명사라고 해도 어떤때 a/an을 써야할지 the를 써야할지 애매할 수 있죠

그 책, 그 쌤 이럴땐 The를 붙이고 무조건 The 붙이는 경우는 바로 악기를 연주할때라고 가르쳐줘요

그런데 이걸 손가락이 하나 더(the) 생기면 훨씬 더 훌륭한 연주가 되기때문에 앞기 앞에 더듬이 the를 붙인다고 설명하는데

악기 하면 손가락이 하나 더 (the) 가 바로 떠오르겠더라고요

또 운동할때 머리에 더듬이가 나오거나 밥먹을때 밥그릇에 더듬이가 있으면 운동도 잘 못하고 밥​도 제대로 먹을 수 없을거에요

그래서 운동할때나, 밥먹을때는 노 더듬이!! 고로 the를 붙이지 않는다고 가르쳐주세요

진짜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시죠?

영문법을 이렇게 아이들이 절대로 잊어버릴 수 없도록 가르쳐주는 책은 처음이였어요

저희 두 아들의 영문법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똥쌤의 3초 영문법 덕분에 걱정을 덜었어요

엄마표로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영문법을 가르칠 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똥쌤이 가르쳐주신 방법대로 아이들에게 설명해준다면 아이들과 싸우면서 영문법을 공부할 필요가 없을것 같아서

엄마표 영문법에 자신감이 생겼네요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영문법을 가르쳐주시고 싶으시다면 똥쌤의 3초 영문법

강추, 강추, 진심으로 강력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