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위에 집 짓기 - 그림 설명을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트리 하우스를 만들 수 있다 For my living 2
데이비드 스틸스.지니 트러스티 스틸스 지음, 서미화 옮김, 정지인 감수 / 한솔스쿨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 위에 집 짓기

한솔스쿨

 


정글의 법칙 왕팬인 아이들은 어느순간부터 나무 위의 집을 만들어보고 싶어 하더라고요

김병만이 커다란 해먹도 만들고 나무집도 만들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비글형제가 자신들도 그렇게 자신들의 힘으로 집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말을 자주했어요

 

 

 

 

미국 영화나 드라마에 보면 꼭 정원 나무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집이 있지요

저도 어릴때 나도 저런 비밀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데 꼭 미국에서만 나무 위에 집이 있는건 아니더라고요

우리나라에도 꽤 멋진 나무 위 집들이 있었어요

저는 처음보는데 어느 지역에 있는 나무 집인지 실제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되어있었어요

정말 이런 집을 소유하고 있다면 주말마다 찾아가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너무 좋았어요. 자연속에서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그런 집 같아서요

 


인천 웅진에 늦둥이 아들을 위해 놀이터와 트리 하우스를 결합해서 만든 집은 진짜 멋지더라고요

근처 바다가 보이는 곳에 터를 잡고 밧줄 사다리를 매단 미끄럽틀과 그네를 만든 다음 그 위에 집을 올린 구조였는데요

지붕을 뚫고 나무가 자라게 만들어서 나무의 성장에 맞춰 지붕 방수 시설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저희 아이들에게도 만들어주고 싶은 그런 나무 위 집이였어요

 

 

 


이 책에서는 이렇게 멋진 삶을 선물하는 트리 하우스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책이였어요

미국 아이들은 트리 하우스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들 삶의 한 부분인데

그 이유가 트리 하우스를 짓는 동안 아이들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일하는 방법과 도구 사용법을 배우고

더 나아가 건물 관리 기술들을 익히고

무엇보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어른들 틈에서 벗어나 그들만의 독립적인 장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되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트리하우스 문화가 자리잡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 책에서는 트리 하우스를 이해하기 쉽도록 의도적으로 단순하게 그린 그림과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었어요

트리하우스 터를 고르고 자재를 구하고

나무를 이해하고 나무의 성장을 고려하여야했어요

나뭇가지 절단 작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우고 밧줄 매듭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림을 통해서 다양한 매듭법도 배웠어요

하나하나 책에서 나오는대로 따라하면 트리 하우스가 꿈만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겠죠

트리 하우스를 만들때도 편리보다는 안정이 가장 중요했어요

안전하고 튼튼하게 집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었어요

계단도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보여주고

여러가지 사다리 모양, 여러가지 손잡이 모양도 보여주었어요

다양한 모양을 만나보니 세상에는 똑같은 트리 하우스는 존재하지 않겠구나 싶더라고요

골조를 설치하고 바닥 판을 만들고

보의 수평을 맞춰 고정하고 가새를 설치하고 바람과 빛이 잘 통하는 바닥과 벽을 만들고

지붕에는 방수재로 덮으라고 했어요

트리 하우스에는 창문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하네요

창문이 없으면 실내가 어둡고 칙칙해 보이기 때문에 많을수록 좋고

채광창이 있으면 더 밝고 쾌적해진다고 했어요

책에는 나무 한 그루에 지어지는 트리 하우스 부터,

두 그루, 세 그루에 지어지는 트리 하우스 까지 소개되어있었어요

다양한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독창적인 집을 만들 수 있다는게 트리 하우스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었네요

특히나 트리 하우스와 트리 하우스를 잇는 밧줄 다리도 정말 멋졌어요

 


아이들이라면 한번씩 다 꿈꾸게 되는 트리 하우스,

책을 읽다보니 트리 하우스에 매력에 빠져 저희 비글형제들에게도

그들만의 트리 하우스를 만들어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어요

 


지금 당장 트리하우스를 만들 수 없는 아이들에게는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한 번 따라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