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8 : 인도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8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GO 카카오프렌즈 8 인도

아울북

초등 세계사 추천 도서 고고 카카오프렌즈!!

세계 역사 문화 체험을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세계사 학습만화에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하게 해주려고 생각하다

라이온때문에 아이들이 사달라고 해서 사주게된 책인데

이제는 엄마도 다음 시리즈를 기다리게 되네요

솔직히 너무 재밌고 거기다 내용면에서도 빠지지 않거든요

세계사라는게 어떠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지루할 수도 재미있을 수 도 있는데

GOGO 카카오프렌즈는 진짜 재미있게 세계사를 접할 수 있게 해줘요

한마디로 학교다닐때 지루한 국사쌤이 아니라 재미있는 국사쌤인격이지요

 

이번 8번째 인도편을 구매하면

저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콘 스티커를 득템하실 수 있어요

매 권마다 캐릭터별 스티커가 들어있는데

인도 편에 동봉된 스티커는 콘으로 당첨!!

 

 


거기다 . 이번에는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중 한 권이라도 구매하면

한정판 어피치 북마크를 증정한다고 해요. 아이들과 세계 여행도 하고, 선물도 받고~

도대체 몇마리 토끼를 잡는건지...

 


어피치 북마크 아까워서 어떻게 쓸까 싶어요

비글형제가 싸워서 엄마가 하기로 했는데 너무 귀여워서 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신작 <GOGO 카카오프렌즈. 8 인도> 리뷰 !!

직접 가보기 전에 책 속에서 미리 떠나는 세계일주!

우리집에서 즐기는 세계일주죠~

고대 문명의 발상지 모헨조다로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타지마할을 방문하고, 싯다르타와 간디의 가르침을 받을 수도 있었던

인도편,

인도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악당 이프 대문에 뿔뿔이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기 위해 비밀요원이 된 카카오프렌즈!!

독일 퍼즐을 모두 찾는데 성공하고

이번에는 인도에서 퍼즐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인도로 향했어요

인도하면 인도수학이 떠오르는데 그런 부분도 언급되어있더라고요

저역시도 아이들에게 꼭 가르치고 싶은게 인도 베다수학인데

19단을 쉽게 외우는걸 보고 아이들이 인도 아이들 대단하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우리가 배우는 곱셈과 다른 방식으로 계산해야하지만

인도수학을 배우면 주산처럼 머릿속에서 몇자리수든 곱셈을 빨리 암산할 수 있다고 하니

엄마로서 욕심이 나지 않을 수가 없죠

그런데 이렇게 인도의 수학이 발달한 이유가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숫자도 인도에서 처음 만들었고

인도에서 숫자 0이 만들어졌을만큼 수학을 좋아해서가 아닐까 싶었어요

 


아이들은 인도하면 간디 정도밖에 몰랐는데

인도 수학의 위대함을 느끼게 되었네요

 


그런데 이 베다 수학의 기원이 너무 흥미롭더라고요

베다는 고대 인도에서 신의 위대함을 알리는 노래와 의식을 기록해 놓은 종교 경전인데

여기서 나온게 베다 수학이라고 하더라고요

베다 수학은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머릿속으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빠르게 할 수 있지요

저희 아이들도 베다 수학을 배운다면 곱셈, 나눗셈을 좀 더 자신있게 할 수 있을것 같은데 ㅠㅠ

학교 교과 과정과는 많이 달라서 가르쳐야 하나 말아야 하나 딜레마에 빠진적도 있어요

우리나라 교과도 실용적인 수학으로 바뀌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평소에 아이들에게 인도에 대해서는 저도 잘 가르쳐주지 못했어요

저 역시도 인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기때문이죠

그림을 보다보면 인도의 풍습이나 문화가 그대로 드러나다보니 아이들에게 인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수월했어요

그림과 말풍선안의 설명들로 이해하기 쉽게 덧붙여 설명해줄 수 있으니까요

인도는 수학뿐아니라 우주산업도 상당히 발전을 했더라고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화성 궤도에 진입을 성공했다고 하네요

인도가 첨단 기술 분야에 앞서 있다는것을 아이들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인도의 실리콘 밸리로 알려진 벵갈루루에는 세계적인 IT기업의 80퍼센트가 자리잡고 있다니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인도에는 인류문명이  시작된 곳 중 하나인 인더스 문명과 인도의 신분 제도 카스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어요

 

인도하면 불교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붓다에 대해서도 짤막하게 소개되었어요

인도 여인 들의 전통적인 복장인 사리, 터번 등에 대해서 가르쳐줄 수 있었어요

사리 하니 라면 사리? 하고  둘째가 그러던데

라면 사리와, 천으로 된 사리는 다르다는것도 확실히 짚어줄 수 있었네요

그림을 보면서 가르쳐 줄 수 있으니 아이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것 같았어요

무굴 제국의 5대 황제 샤자한이 왕비를 너무너무 사랑해서

황궁의 보석이란 의미로 뭄타즈 마할이라 불렀는데

그 왕비가 14번째 아이를 낳다 사망하고

슬픔에 빠진 황제가 어마어마하게 큰 왕비의 무덤을 만들었는데 그게 바로 인도 하면 생각나는 궁전인

타지마할 이였어요

타지마할을 세계 문화 유산에 대해 배울때 들어본적이 있는데

이런 이야기가 숨어있는줄은 몰랐다네요

첫째도 타지마할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으니 궁전이 왕비에게 주는 마지막 선물인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도 예전에 처음 타지마할이 세워진 이야기를 들었을때

타지마할이 뭔가 모르게 로맨틱하기도 하고 슬프기도 했는데 아이들도

그 배경을 알게되니 그전과는 다른 느낌을 받는것 같았어요

그런데 이 타지마할이 다 완성되고 타지마할보다 더 아름다운 건물을 못 만들게 하려고

건축에 참여한 일꾼들의 손을 다 잘랐다네요

샤자한의 사랑은 너무 아름다우면서 무서운것 같아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고 아이들이 학습만화를 통해서도 많은 지식을 배우고 있다는게 느껴졋어요

초등 학습 만화라고 우습게 보면 안될 고고 카카오프렌즈에요!!

 

인도에는 수많은 신들이 있는데요

많은 신을 믿는 다신교라서 신의 수만 해도 3억이 넘는다고 해요

코끼리 신 가네샤, 질서의 신 비슈누, 원숭이 신 하누만, 파괴의 신 시바, 창조의 신 브라흐마 등등 정말 많은 신들이 있었어요

 


인도 사람들은 수많은 신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믿는데 13억이 넘는 인도 인구의 80퍼센트가 힌두교를 믿는다고 하네요

요가가 힌두교의 종교적 수행법이라는것도 아이들은 처음 배우게 되었어요

모든것을 품고 흐르는 갠지스 강의 역사도, 힌두교 최대 축제 쿰브멜라도

힌두교의 전설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은 처음 듣는 인도의 역사이야기에 푹 빠져들었죠​

 

인도의 국기에는 차르카라는 물레가 있는데

왜 물레가 그려진지 그 이유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서 저도 배우게 되었어요

물레를 돌리는것은 영국에 저항하는 인도인의 의지를 보여주는 저항운동이였고

물레가 곧 독립을 상징하고 있었네요

 

물레, 간디의 이야기를 통해서

인도가 영국에 지배를 받았고

영국에 저항하기 위해 비폭력 저항운동을 했다는것을 배우며 자연스레 인도 국기가 만들어진 배경까지 이해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가 독립을 했지만 우리나라가 남한과 북한으로 갈라지듯

이때 나라가 인도와 파키스탄으로 갈라졌단것도 배웠어요

카카오프렌즈는 그냥 아이들이 재미로만 보는 학습만화가 아니고

내용면에서 너무 탄탄하다보니 엄마가 추천할 수밖에 없는 책인것같아요

저희 비글형제도 카카오프렌즈 인도편을 통해서 인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지금까지 몰랐던 지식들을 많이 알게되었거든요

 

솔직히 매번 새로운 나라에 대해서 배우면서 아이들이 배우는 지식 못지 않게 아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하다보니 관련 나라에 대한 다른 책들도 읽게되다보니

독서의 선순환이 이루어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세계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책인것 같다싶엇지요

왜 초등 세계사 추천 도서 인지 아시겠죠?

책을 읽고나서 인도에 대해서 처음 배운것들이 많은데 뭐가 가장 기억에 남느냐고 물었어요

그러자 둘째는 돼지 이야기를 꺼내더라고요​

책을 읽을 당시에도 둘째는 돼지고기를 제일 좋아하는데 이슬람교를 믿는 인도인들이 돼지를 불결하게 여겨서

돼지고기를 안먹는다고 하니 이프 처럼 돼지고기가 얼마나 맛있는데 안먹지 라고 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게 인도인들이 돼지고기를 안먹으니 인도에서는 못살것 같다라니..ㅎㅎ

한술더떠  소고기를  좋아하는 첫째도 소고기를 먹지않기 때문에 본인은 인도에 가서 살면 힘들겠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인도에 관해 배운것중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니 정말 너무 솔직한 아이들이 아닌가 싶어 저도 빵터졌네요

 

 


​마지막 날개까지도 꼼꼼하게 읽는 아이들

저는 사진찍으면서도 눈치채지 못했는데 아이들이 가져가서 몇번을 다시 읽고나서 하는말이

엄마, 5편은 중국인데 일본으로 잘못적혀있어요

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다시 보니 일본이 두번 적혀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책이 재미있다보니 한페이지 한페이지 정말 꼼꼼하게 읽더라고요

그림하나 글자하나 놓칠세라 말이죠

그래서 저는 무심코 지나쳤지만 아이들은 이런 작은 오타도 발견한것 같았어요

 


정말 아이들이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게 느껴졌네요

 

40만 부를 돌파한

#고고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아이들이 목 빠지게 기다린 신간 인도 편이 드디어 출간 되었어요~

책 안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콘 스티커도 있고.

<카카오프렌즈시리즈> 구매하면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북마크 도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프렌즈와 우리 아이가 함께 떠나는,

인도 역사 문화 체험 #고고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