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 생각공부 - 유대인을 세계 1%로 만든 생각의 원칙
쑤린 지음, 권용중 옮김 / 마일스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대인 생각공부

마일스톤

 


아이들을 키우면서 유대인에 대해서 참 관심이 많아졌어요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하지만 노벨상 뿐만아니라 전 세계 비즈니스, 금융, 과학 문화를 움직이는 유대인..

도대체 어떻게 키우면 유대인처럼 자랄 수 있을까?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특별하게 만들고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 시기 질투를 받을까?

도대체 그 비결이 뭘까? 너무 궁금했어요

그 비결을 가르쳐만 준다면 우리 아이들에게도 가르쳐 주고 싶었어요

유대인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그 비결을요

유대인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유대인들이 하는 생각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우리 아이들, 나와 그리고 신랑도 조금 바뀌지 않을까 기대를 품고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유대인과 일반인들이 무엇이 다른지 그 이유를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었어요

성공한 유대인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그들이 성공할수 밖에 없는 비결을 가르쳐주었죠

유명한 유대인들의 성공담을 들으면서 그들의 삶도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하지만 그들은 결국 성공했고 막대한 부를 축척게 되었죠

 


유대인의 삶은 겨코 쉽지 않았어요

삶의 보금자리를 잃고 고향에서 쫓겨난 유대인 들은 노예나 짐승같은 삶을 살아야만 했지요

그들은 그러한 고난 속에서 더욱 현명해지고 강해졌어요

역경속에서도 끈지기게 살아남았고 착시하게 돈을 모아 점점 부유해졌죠

그들은 자신들의 역사를 잊지 않았고 지혜, 두뇌를 가장 사랑하며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않았어요

그들은 사업적 재능이 매우 뛰어났고 독특한 비즈니스 마인드 덕분에 성공할수밖에 없었다고 해요

유대인은 언제 어디서나 그들의 지혜르 돈과 연결시키고

유대인에게 돈읇 ㅓ는 것은 하나의 신앙이자 삶의 목적이며 존재 이유라고 했어요

 


유대인이 부의 선구자가 된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보보어라는 유대인은

당신이 누구든, 나이가 몇 살이든, 지금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학력이 높든 낮든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직 한 가지, 적극적으로만 생각하면 당신도 돈을 벌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라고 말했어요

이것이 바로 유대인의 생각법이라고 하네요

보보어는 퇴역 군인으로 병원에서 요양을 하고 있었는데

요양 중에도 공부와 사색을 멈추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다 세탁소에서 다림질을 한 뒤 옷깃 부분에 덧댄 판지에 광고를 넣어 가격을 판지의 가격을 내려 팔아보기로 했어요

물론 문제가 생겼는데 그 문제 또한 적극적으로 생각해서 해결하고 그는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시 사업을 시작해 번창하죠

 


이 세상 누구도 선천적으로 돈 잘 버는 유전자를 물려받지 않았고

아이디어를 잘 짜내는 두뇌를 가지고 태어나지도 않았지만

유대인들은 어떤 상황에서든 적극적으로 생각하며

이렇게 하면 당연히 돈을 버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하네요

 


성공한 유대인들의 사례를 읽어보면

그들은 기회가 오기전부터 적극적으로 생각했고

생각한것을 실천에 바로 옮기는 능력이 탁월하다 싶었어요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않았죠

그리고 문제가 생겨도 좌절하고 포기하는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해결하려는 생각으로 그 문제에 맞섰어요

왜 어떠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덤비라고 한지 알 것 같았어요

그들의 그런 도전정신은 결코 그들을 배신하지 않았죠

결국 그들은 모두 이뤄냈어요

성공한 그들에겐 끊임없이 생각하는 습관이 있었어요

 


돈 버는 길은 매우 많지만 모든 돈버는 길에는 아주 얇은 종이 한 장이 덮여 있다

결국 이 종이의 존재를 알아채고 나아가 이 종이를 뚫을 수 있는 강한 손가락이 누구에게 있는지가 관건이다

이 말의 의미는 끊임없이 생각하는 습관이야 말로 기회의 문이 열리는 지름길이고

그리고 그런 기회의 문이 열릴때 과감하게 실행하라고 했어요

 


유대인들의 성공사례를 읽다보면 영화같은 이야기들이 참 많더라고요

읽으면서도 이렇게도 성공을 하는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그들은 돈 버는 노하우에 대한 사고 방식이 나와 참 다르다는것을 느꼈어요

저자가 콕 찝어 당신이라면 그들처럼 할 수 있겠는가? 라고 물었을때

저는 저자가 서술한 유대인의 생각과 반대되는 생각할 뿐이였지 그들이 생각했던것 처럼은 죽었다깨어나도 생각하지 못하겠다 싶었어요

그들은 성공했지만 저는 그런 기회를 돈을 벌기는 커녕 굶어 죽는 길이라고 생각할것 같더라고요

유대인들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눈앞, 즉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으며 예상보다 훨씬 쉽게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보여주었어요

대담한 상상과 구상으로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살아남은 그들의 일화는 너무나도 멋졌어요

 


나는 왜 이런 생각을 평소에 하지못할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던지, 주위에서 니가 하는 짓은 미쳤다는 말에 흔들리던지, 무모하다는 말에 마음이 요동쳤을지도 모르지만

유대인들은 자신의 방식대로 움직였고 자신의 길을 찾아갔어요

그들은 이런 성공을 통해서 일반인과 유대인의 차이점을 확연히 보여주었어요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남과 다른 생각을 할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믿으며 그것을 실행하는 그들은

정말 성공할 수밖에 없겠구나 싶었죠

우리 아이들에게도 부의 문을 여는 열쇠가 하나가 아니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남들이 한 번도 가지 않ㄴ은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가 사실을 잊지말라고 꼭 가르쳐주고 싶었어요

그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불량 원단을 사서 그 원단에 멋진 이름을 붙여 일반 원단보다 두배 높은 가격에 시장에 팔며

오히려 불량 원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벼락부자가 된 다니엘의 일화는

두뇌의 유연함이 어떻게 성공을 가져다 주는지 잘 보여주었어요

같은 상황이라도 유대인들은 유연한 두뇌로 성공을 쟁취했죠

 


그래서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고, 인복이 없다고, 집안이 좋지 않아 기회가 없다고 징징대지 말라네요

유대인이 일반인들이 이런 생각으로 살고있다는것을 알면 한심하게 볼것 같단 느낌이 들었어요

그들에겐 그런 징징댐이 사치처럼 느껴질것 같았거든요

성공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기회가 오면 발빠르게 실행하는 그들에게

성공을 막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이해되지 않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유대인들은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들을 부리는 방법, 자신보다 더 돈이 많은 사람들을 다루는 방법에 능수능란했어요

그렇다고 다른사람들의 돈을 나쁘게 갈취했다는게 아니라

꾀를 내어 그들을 이용했고 이용한 만큼 그들도 부를 축척하게 되었고

그들을 이용한 유대인들도 거대한 부를 축척하게 되었어요

어떻게 보면 유대인들은 이솝우화에 나오는 꾀 많은 여우, 교활한 여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사업수단이 좋구나, 인맥을 잘 활용하는구나, 투자자들을 매료시키는구나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물론 나쁜 의미가 아니고 저렇게 해야 성공하는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돈을 투자받아 쓸때는 자신이 그 사업으로 성공하겠다는 자신감도 있엇고요

결국 지혜, 꾀 만으로 몇년만에 돈도 다 갚고 그때부터 고스란히 부를 축척한 여러 사례들은 읽고있으니

생각한대로 밀고나가는 그런 자신감이 어디에서 나올까 싶었어요

유대인들은 자기자신에 대한 믿음이 확고한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성공에 대한, 부에 대한 끊임없는 생각들에서 오는 자신감이 스스로를 믿게되고

믿은대로 추친할수 있는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유대인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니였어요

그들은 자신만의 생각 방식과 행동으로 성공을 거두고

어려움이 닥쳤을때에도 끝까지밀어붙이겠다는 각오를 다지죠

절대 포기하지 않고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상황을 파악하고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행동 계획을 세워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할려고 했어요

저자는 유대인 같이 성공하고 싶다면 그들의 일화를 듣고 가만히 상상만 할것이 아니라

그들 처럼 당장 밖으로 나가 행동하라고 조언했어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행동해야만 일을 제대로 완수할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그대로 실천하고 사는 유대인..

그들에게 특별한 비결이 있기보다는 그들은 우리가 언제나 들었던 이야기, 들을 수 있는 이야기를

행동으로 실천했기 때문에 성공했던 거였어요

 


이 책을 읽고 제 자신이 많이 반성이 되었어요

저도 공상에 젖어 부자가 된 모습만 상상했지

평범한 일상에서 새로운 무언가 하나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성공할 수 없었다는것에 정말 많이 부끄럽더라고요

유대인의 생각하는 방식만 배우면 그들처럼 당장 성공할것 같은 기대로 책을 읽었는데

스스로를 많이 되돌아본것 같아요

끊임없이 생각했다면 하나라도 행동으로 옮기는것 그게 바로 유대인처럼 사는 가장 쉬운 방법이였어요

진리지만 그게 참 쉽지 않다는것을..

그렇게 쉽지 않으니 성공하는 사람들이 다수보다 소수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책속에 담긴 수많은 유대인의 성공담을 들려주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

하루에 두 세개정도의 성공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하는지 느끼게 해주고 싶더라고요


저도 지금부터 유대인의 생각법대로 살고 싶었던만큼

제 아이들에게 유대인의 생각법을 몸에 익히게 해줘서 지금부터도 유대인의 생각법이

자연스레 아이들의 삶에 녹아들었으면 좋겠다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