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 배틀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2
아마나 / 네이처 & 사이언스 엮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과학도감 2탄

수중 배틀왕

서울문화사

 


오싹오싹 요괴 배틀왕을 보고 빠져버린 미스터리 과학도감!!

이번에는 2탄 수중 배틀왕 이네요

신비한 수중 생물들의 오싹한 가상 배틀로

배틀 최강왕을 가려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아들들만 키우다보니 배틀,대결 이런 책을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남자들의 본능인지 몰라도

항상 누가 가장 쎌까, 누구랑 누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이런 생각만 하는데

그런 취향에 딱 맞는 책이죠

 


수많은 수중 생물들 중에서 배틀왕은 누구일지 저역시도 궁금해졌어요

 

 


이 책에는 31번의 수중배틀이 이루어져요

신기한 바닷가 생물, 희귀한 연안 생물, 공포의 난바다 생물, 신비한 심해 생물로 나누어

수중 배틀을 하는데요

자주 들어보았던 수중 생물들의 이름도 있었지만 처음 들어보는 이름들도 많았어요

 


이 책은 남자아이들이 좋아할수 밖에 없더록

수중 생물의 이름뿐만 아니라 레이더 차트를 통해서 파워,방어력,위험도,공격력,스피드 중

어느 부분에서 능력이 최고치인지 알아볼 수 있었어요

거기다 무기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있었지요

 


수중 생물들의 무기라니 생각만해도 신기하지 않나요?

수중 생물들이 평상시에 어떤 무기들을 가지고 다니는지 배울 수 있었어요

 

 


실제 사진으로 생물에 대해서 배운후

가상으로 이루어지는 수중 배틀,

가시복과 샌드타이거상어의 대결인데요

누가봐도 상어가 이길것 같은데 가시복의 필살기인

가시를 세워봐요

샌드타이거상어는 당황해서 멈추지만

가시복도 가시를 세우니 헤엄을 칠 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렇게 있다 가시복이 도망가려고 가시를 가라 앉히는 틈을 노력 샌드타이거상어가 재빨리 집어삼켜버렸네요

 


실제로 수중 생물들을 관찰한 결과를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옮겨서 가상 수중 배틀을 했는데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 너무 재미있었어요

 

궁금하다고 해도 이런 장면은 실제로 접할 수가 없으니까요

오히려 이런 배틀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도 이런 실제상황에서

수중 생물들이 이렇게 싸우고 이렇게 도망가는구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말미잘 종류인 트루 카펫 아네모네 탄은 독성을 지닌 생물인데

복섬과의 강력한 독 대결을 해보았어요

복섬이 잠자고 있는 트루 카펫 아네모네 탄을 쪼아 먹기 시작하자

오히려 촉수로 복섬을 덮치고, 촉수에서 쏘아대는 독침 공격에 복섬은 꼼짝하지 못하는데요

이대로 복섬이 지는것일까? 싶었는데

화가난 복섬이 강력한 이빨을 이용해 말미잘의 몸통을 찢었네요

결국 복섬의 승리!!

 


아이들과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심해 생물끼리의 가상 수중 배틀이였어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중 배틀을 만나볼 수 있었거든요

심해 생물 자체만으로도 신기한데 심해 생물들 끼리 배틀이라니..

재미있엇던것은 보통은 큰 덩치의 심해 생물들이 이기는 편이였는데

주름상어와 대왕모래무지벌레가 붙었는데

놀랍게도 대왕모래무지벌레가 승리해버렸어요

주름상어가 대왕모래무지벌레를 삼키려고 했는데 강력한 발을 이용해 주름상어의 아가미를 뚫고 필사적으로 빠져나오더라고요

대왕모래무지벌레가 생각보다 강했어요

그래도 심해 생물 최강 랭킹은 향유고래, 그리고 그린란드 상어

태즈매니아킹크랩 순이였어요

그리고 대왕모래무지벌레는 몇 년 동안 먹이를 먹지 않아도 살 수 있을 만큼 생존력이 매우 강했어요

심해에는 정말 우리가 모르는 신기한 생물들이 다양하게 살고 있다는걸 배우게 되었네요

 


다양한 수중생물들에 대해 배워보고, 가상 수중 배틀로

사는곳에 따른 수중 생물들 중 최강자를 뽑아 최강 랭킹도 정리해서 보여주었어요

한 권의 책으로 수중 생물 박사가 된 것 같았어요

도감처럼 수중 생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것 뿐만 아니라

누가 누가 강한지 가려보는 코너가 아이들이 가장 재밌어한 부분이에요

미스터리 과학 도감 3탄이 벌써 기다려져요

다음번엔 어떤 배틀왕을 가리게 될지 저역시도 궁금해졌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