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세계사 2 - 세계 4대 문명 쿠키런 세계사 2
동림스토리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세계사2

서울문화사

세계 4대 문명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인도, 중국

 


비글형제가 좋아하는 쿠키런!!
쿠키런 세계사 2편이 나왔어요
1편을 보고나서 빨리 2편을 보고 싶어했는데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쿠키런 친구들과 함께 역사 속으로 떠나세계 4대 문명, 메소포타미아, 이집트,인도, 중국에 관해서 배워보았어요

역사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빵빵 터지는 유머코드가 있어서
책을 읽으며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아빠의 뒤를 이을 생각이 없어서 아빠가 암호공부를 하라고 할때 하지 않아서 후회한다는 공주 쿠키의 말은 제가 아이들에게 평소에 하고 싶은 말이였어요
버블껌맛쿠키가 부모님 말씀 안들으면 저렇게 후회한다는 말에도 부모로서 격하게 공감을 했네요

고대 메소포타미아지도를 보면서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 사이의 메소포타미아에 대해서 가르쳐 주고 기원전 3500년경 인류 최초의 문명인 수메르 문명이 탄생한곳이란 것도 알려주었어요
재미있는건 메소포타미아를 양평 두물머리와 비교한 부분이였어요
남한강과 북한강 사이에 위치한 양평 두물머리로 비교하니 저도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재미있는 에프소드를 읽다보면
책 아래에 땡땡 세계사 퀴즈라는 퀴즈 코너가 있어요
페이지를 넘기기전에 아이들과 퀴즈를 푸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게이트에 갇혀버린 용감한 쿠키, 명랑한 쿠키,버블껌맛 쿠키.
그런데 게이트에서 빠져나가려면 한명을 두고 가야하고 남은 한명은 게이트가 사라질때 그 순간 게이트와 연결되는 평행 세계 속으로 사라진다고 하네요
어딘지도 모르는 평행 세계 속에 혼자 남게될 위기에 처한 용감한 쿠키..
그런 용감한 쿠키에게 명랑한 쿠키는 우주 끝까지 떨어져 있어도 자신을 찾아올 수 있는 시간 여행족의 징표를 주는데요
용감한 쿠키는 명랑한 쿠키와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함무라비 대왕을 만나서는 함무라비의 원칙에 대해 배우고 이집트 문명에서는

이집트 사람들이 양파를 마력이 지닌 채소로 여겼다는것도 배웠어요
안그래도 비글형제는 양파를 먹지 않는데
양파를 먹으면 힘이나고 마력을 지녔다고 하니 괜히 솔깃해하더라고요 ㅎㅎ
버블껌맛 쿠키처럼 앞으로 양파를 잘 먹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네요

이집트 사람들의 사후세계를 담당하는 신인 아누비스, 카스트 제도, 거북의 등딱지에 갑골문자 도 배웠어요

 

에피소드가 끝난 마지막 페이지에는
2권에 나온 세계사 상식을 정리해 두었어요
세계 4대 문명을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아이들과 만화로 만났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오늘 배운 내용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게 뭐냐고 하니
둘째는 그렇게 옛날부터 이집트 사람들이 양파를 먹었다는것이라고 해서 저도 모르게 빵터져버렸네요
첫째는 함무라비 원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어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이번에도 쿠키런 세계사 2권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세계사, 4대 문명에 대해서 재미있게 가르쳐 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세계사의 흐름을 익히는 학습만화로 역사 개념을 하나로 잇고 있으며

학습내용 점검 퀴즈와 핵심정리 마인드맵으로 재미있게 배운내용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었던 쿠키런 세계사!!
자세한 역사 학습과 풍부한 사진자료로
아이들의 역사공부를 도와주어
재미와 학습,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책 같아요
벌써부터 3권이 기다려졌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