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 문장제 3 : 쏙쏙이와 친구들 키득키득
오분샤 편집부 지음, 이정현 옮김 / 아르볼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 문장제 3

쏙쏙이와 친구들

지학사아르볼

여러 가전제품 친구들의 일하는 모습을 통해 수학 문장제를 술술 푸는 훈련을 할 수 있는 책!!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한 수학문장제 3!!

수학 문장제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준비한 책이에요

이 책은 수학 문장제를 4단계로 나누어서 설명해주는데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다보니 이해가 쏙쏙 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솔직히 수학 문장제 가르치다가 아이들 잡아본 경험이 있으신분들은

이 책이 축복이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그림이 귀여워서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4컷 만화로 되어있어 흥미를 유발시키고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가면서 문장제 문제를 이렇게 푸는구나, 별거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해줄 수 있는 책인것 같았어요

한마디 엄마표로 수학 가르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히 소장하셔야 할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었네요​

 

수학 문장제 3은 9~10세 어린이들이 알아야하는 수학적 개념을 문장제 형식으로 풀어나가는걸 도와주었어요

처음에는 4컷 만화로 나오는데

4컷 만화에 나오는 이야기는 지문에 나오는것을 표현하고 있었어요

1, 누가? 무엇을?

2. 계산에 사용할 첫 번째 수는?

3. 계산에 사용할 두 번째 수는?

4.구해야 하는 것은?

이렇게 4가지 순서를 4컷만화로 먼저 이해시킨다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요

 

요즘 단원평가시기인데 단원평가에서 아이들이 문제를 틀리는 이유가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고 대충 읽어서 틀리는게 많다는걸 느껴보셨을거에요

그런 의미에서 지문에 밑줄을 긋고 차근차근 구해야할것들을 나누어서 표시한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이 실전에서도 문제를 읽을때 밑줄을 그어가며 문제에서 구하라는것을 순서대로 끊어읽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요

한꺼번에 다 읽다보면 무슨 내용인지 스스로도 모를때가 많거든요

오히려 한 문장이나, 구해야하는 부분을 따로따로 끊어 읽는다면 무엇을 구해야하는지 더 명확해지다보니

저는 아이에게 슬러쉬 /표시로 구해야할것들 제시한 조건들을 나누라고 가르쳐주었어요

 


 

처음에는 4컷만화로 설명해주고 풀이 방식도 설명을 해주고,

두번째는 빈칸을 하나한 채우고 직접 식도 만들어봐요

 

그리고는 이제 4컷 만화 대신에 문장의 빈칸만 채우고 식을 만들어보고

마지막엔 문장제 형식을 스스로 만들어보고 식도 만들어보고 답을 구하는 식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정말 체계적으로 수학 문장제를 익힐 수 있게 너무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 부터 너무 욕심을 내서 아이에게 무언가를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하면 싸우기 일쑤잖아요

아이에게도 워밍업할 시간을 주고 차근차근 연습할 수 있도록 플랜을 짜주면 아이도 계단을 오르는것처럼

실력이 차곡차곡 쌓일 것 같더라고요

 

​2~3학년 수준의 수학적 개념이 나오다보니 곱셈, 나눗셈, 분수도 나와있었어요

특히나 나머지가 있는 나눗셈을 4컷만화와 그림으로 설명해줄 수 있다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솔직히 아이들이 나눗셈을 배울때 딱 떨어지는것보다

나머지가 남는 나눗셈을 할때 더 많이 헷갈리잖아요

나눗셈도 해야하고, 나머지도 계산해야하다보니까요

그런데 싱싱이가 수건을 빠는것에 비교해서

한번에 8장씩밖 에 빨지 못할때 26장의 수건을 몇번 만에 풀 수 있는지 구하는 문제에서

세탁기에 들어가는 수건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몇개가 남았는지 까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다보니

이해하기가 훨씬 쉽더라고요

가르쳐주면서도 아이가 잘 이해하고 있다는것이 느껴지더라고요

지금까지 엄마표 수학을 하고 있던 저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였어요

 


​4학년 5학년 6학년이 될때도 수학 문장제를 풀어야하다보니 책에 욕심이 생겨

레벨 4,5,6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했어요

수학 문장제 가르치다 아이와 괜히 사이만 나빠지지 마시고

지학사아르볼,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 문장제로,

수학 문장제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세요

엄마표 수학 하는 엄마로서 진심으로 강추 강추 강추하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