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 과학파워 5 허팝 과학파워 5
유경원 지음, 이연 그림, 정효해 콘텐츠, 허팝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팝 과학파워 5

서울문화사

 


저희집 비글형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허팝

특히 둘째는 허팝때문에 과학에 눈을 떠서 매일 실험을 한다고 작은 사고들을 많이 쳤었죠

요즘은 유튜브도 보지만 허팝 책들도 많이 보는데

허팝이 나오는 책들이 참 다양하더라고요

이번에는 첫째가 좋아하는 허팝 과학파워 학습만화를 읽어보았어요

벌써 5편이 나왔더라고요

 

 


허팝 과학파워는 유튜브에서 보던 허팝 실험 동영상을 통해서

궁금했던것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동영상 속 실험의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였어요

학습만화하면 만화라서 당연스레 보여주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허팝 과학파워는 교과서와도 연계되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것!!

한마디로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만화속에서 허팝은 어제나 전구를 닮은 모습으로 나와요

노을이,새벽이, 백만이, 금봉이 친구들과 떠나는 허팝의 과학 모험~

 

 


마녀에게 빼앗긴 드래고니아 왕국을 찾기위해 소금산 정상에 있는 바위에 꽂혀 있는

전설의 칼 윈다소드를 가지러 가는 허팝과 노을이와 친구들..

 


소금으로 된 산이라 무척 신기했는데 원래 그곳은 빙하 시대에 바다였고

이 지역이 대륙으로 변하면서 땅 위로 솟아 소금산이 되었다고 하네요

 


소금산으로 갈려고 마법으로 드론을 크게 변신시켜 그 드론에 매달려 직접 조종하며 날아가는데

드론 조작법도 만화속에 담겨있었어요

 


소금의 나트륨 성분은 뜨거운 고열을 받으면 액체 상태로 되어 끓어오른다는것도 설명해주었어요

 


허팝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드래고니아 왕국을 되찾게 되고

그들은 중세시대에서 다시 현재로 돌아오는데 글쎄 인조인간 미로는 깜빡하고 왔고

돌아와보니 동글동글 언제 봐도 귀여운 전구모양의 허팝이 인간모습을 하고 있지 뭐에요

더욱더 흥미진진해지는 허팝의 과학 모험이야기,

재미있는 에피소드 뿐만 아니라 중간 중간 나오는 OX퀴즈를 통해서 과학 상식을 쌓아갈 수 있었어요

그래서 6편도 몹시 기다려졌어요

 

 


허팝과 친구들의 에피소드가 끝나고는 소금 용암과, 신발 자전거의 과학원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어요

소금용암은 초등 3학년 4학년의 물질의 상태

신발 자전거는 초등 5학년 물체의 운동과 연계되어 있었어요

제시된 QR코드를 찍으면 허팝의 동영상을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것 같아요

 


소금 용암의 과학원리를 설명해줄때 책에는 소금이 800도의 열에서 끓어 오른다고 나오는데

허팝 동영상에서는 1000도까지 긇이는 실험영상을 보여줘요

솔직히 너무 위험해보였지만 허팝역시 안전한복장을 하고 실험을 했어요

소금을 물 없이 끓인다는 건 평소에 생각지도 못했는데 허팝 동영상을 통해서 저 또한 새로운것을 배웠어요

아이들이 왜 허팝 동영상에 빠졌는지, 허팝이 왜 초통령인지 알것 같았네요

 


저는 소금 용암의 과학 원리도 재미있었지만 신발 자전거는 정말 기발하고 신기하더라고요

큰 신발보다 오히려 크기가 작은 신발 여러개를 이용해 촘촘히 이어 붙이면 원 모양과 가까운 형태로 만들 수 있고

그러면 조금 더 타기 쉽다고 했어요

그래도 역시 마찰이 커서 바퀴처럼 잘 달리기는 힘들다는것..

하지만 신발을 바퀴로 사용할 생각을 했다는것 자체가 너무 기발하다 싶었네요

일상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들을 가지고 새로운 무언가를 창조할 수 있다는것을 배웠어요

4차산업혁명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이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창의력을 요구하잖아요

허팝 과학파워를 보면서 과학 지식 뿐만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도 자극시켜줄 수있을것 같았어요

 


엄마가 봐도 너무 재미있는 허팝 과학 동영상,

허팝 과학 동영상 실험의 과학 원리를 학습만화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보는 허팝 과학파워!!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허팝과 함께 떠나는 과학 모험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아이들과 함께 배울 수 있다는게 가장 매력적이였는데

거기다 교과 까지 연계되는 과학학습만화이다보니 엄마 마음에 쏙 들 수 밖에 없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