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두뇌야 놀자! Vol.1 - 매일매일 당신의 뇌를 두근거리게 할 두뇌 개발 프로그램 대모음! 두근두근 두뇌야 놀자! 1
박주홍 지음 / 일월일일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두근두근 두뇌야 놀자

일월일일

 


아이 둘을 낳고 그렇게 총기있다 여기던 제가 자꾸 깜빡깜빡하게 되었어요

요즘은 냉장고 앞에 가서도 순간 내가 뭘 꺼내려고 했지? 하는 생각을 할때가 잦아요

어른들 말씀이 출산하고 나면 기억력이 떨어진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을 보내고 남는 시간에 경단녀탈출을 위해서 공부를 할려고할때도

예전만큼 무언가를 외우고 암기하는것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더 자주 잊어버리니까요

다시 예전처럼 기억력이 좋아졌으면 하고 생각했는데

뇌는 끊임없이 자극을 받아야 건강하게 유지된다고 하네요

새로운 활동으로 뇌가 자극을 받으면 새로운 뇌세포들을 형성하고

해당 세포간의 연결이 강화되기때문에 운동으로 근육을 발달시키듯, 뇌도 즐겁고 재미있게 자극하며 단련하라고 했어요

 


그렇게 뇌를 즐겁고 재미있게 자극하며 단련시킬 수 있는 두뇌 개발 프로그램이 한 권의 책으로 나왔어요

 

 

 

 

 


평소에 스도쿠를 즐겼는데

스도쿠, 미로, 틀린그림찾기,낱말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어있었어요

몇가지 프로그램만 담고있으면 뇌를 단련하는 즐거움을 느끼기도 전에 지루함을 못이길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주의 집중, 시각적 판단력, 계싼력, 유추와 연산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 손가락 운동을 통한 두뇌 활성화, 필사를 통한 명상과 마음 찾기 등 60여가지의 프로그램을 담고 있었어요

 


매일 매일 2장 분량으로 다양한 문제가 있었어요

평소에도 워낙 퀴즈풀기를 좋아하다보니 다양한 문제가 당장이라도 풀고 싶은 욕구를 자극했어요

어려운 문제를 붙잡고 골똘히 생각하다 결국 풀어낼때 더 짜릿함을 느끼는지라

짜릿함을 선사할 문제가 많은지 우선 훑어보게 되었어요

훑어보니 저뿐만 아니라 정말 예비초등 둘째와 함께 풀어도 좋을것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았어요

저의 두뇌 개발도 중요하지만 저는 아이들의 두뇌 개발에도 관심이 많다보니

저와 함께 아이들도 두뇌 개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20대 초, 그렇게 총기 넘치던 그때로 돌아가보기 위해서

당장이라도 두뇌 단련을 시작해보았어요

사실 30분도 안걸리더라고요

훑어볼때보다 역시나 직접 풀어보니 너무 재미있었어요

 


한글로 표현된 숫자를 빨리 식으로 바꿔서 암산을 해야하는 문제는 쉬운것 같으면서도 까다롭더라고요

자칫 딴생각을 하면 답을 틀리겠더라고요

그 문제를 보니 예전에 TV에서 한글을 숫자로, 숫자를 한글로 빨리빨리 변환시키면 두뇌 개발에 좋다고 본 기억이 나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한 문제가 60가지나 담겨있다보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두뇌 단련을 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매일매일 하루 30분 행복한 뇌 운동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뇌를 100세까지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두근두근 두뇌야 놀자!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두뇌 단련을 하기위해 200% 활용해볼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