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 200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길벗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200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사회, 역사, 과학, 자연, 언어, 문학과 예체능 여행지가 한권의 책으로!!

책 소개만 봐도 이 책은 초등자녀를 둔 제가 꼭 소장해야겠다 싶은 욕심이 생긴 책이에요

 


주말마다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가려고 할때

어디로 갈까? 어디 좋은 데 없을까? 이왕이면 아이들에게 재미 뿐만 아니라 학습과 연계된 장소가 없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면 여행 정보가 쏟아지지만 어디로 가야할지 막상 선택하려면

처음 가는곳이다보니 잘 찾아갈 수 있을까? 가서 내가 아이들에게 소개된 여행지에서 아이들이 배울만한 점을 다 이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앞서게 되어요

여행을 통해 무언가를 배우고, 가르치고 익혀야한다는 부담감이 여행의 즐거움보다 먼저 다가오는게 사실이에요

저는 교육전문가도 아니고 여행전문가도 아니고

그리고 교과내용을 빠삭하게 알고 있어서 교과와 관련된 여행지를 다 알 수 도 없었죠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재미있게 아이들과 여행을 떠나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믿고 읽어보는 길벗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니 만큼 독자를 위한 책일거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이 책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서에 나오는 여행지가 소개되어있었어요

엄마가 만족할 수 밖에 없도록 교육과 여행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 위주로 선정해서 담았죠

 


 

 


이 책에는 페이지 마다 학습포인트가 있어서 각 여행지의 학습포인트와 꼭 체험할 것등을 짚어주었어요

그리고 스폿별 기본 정보, 사전조사,엄마아빠랑 배울 수 있는 내용들,

그리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포인트들, 주변 여행지까지

전문 여행작가 2명이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찾아낸 다양한 교과서 영역별 여행지와 그 외 가볼만한 곳들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해주었어요

그리고 이 책에 수록된 여행정보는 2019년 3월을 기준으로 하다보니 최대한 정확한 정보가 담겨있어서 그 부분 역시 만족스러웠어요

블로그에서 검색해서 가다보면 분명 블로그에는 있었던 맛집도

제가 갈때쯤엔 없어졌을때도 있고 정보갱신이 되지않고 예전에 적혀있던 글을 참고하다보니

최신 정보가 없었는데, 올해 여행을 떠날 저희 가족을 위해서 최신 정보를 가르쳐주니 다른데 검색할 필요도 없이

이 책 한권에 의지하여 여행을 떠날 수 있겠더라고요

정말 든든하고 믿음직스러운 책이 아닐 수 없었어요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 사회 & 역사 영역,

몸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과학 & 자연 영역,

책 잘 읽는 아이로 키우는 언어 & 문학 영역,

창의력을 키우는 오감 자극 예체능 영역,

아이와 함께 온몸으로 노는 체험 학습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신나는 놀이터 로 교과서 영역별로 목차가 되어있었는데

지역별로도 목차가 나와있어서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었어요

거기다 초등들어와서 처음 작성하지만 작성하기 꽤 까다로운 체험 학습 보고소 쉽게 쓰는 법도 담겨있어서

너무 유용한 정보들이 참 많구나 싶었어요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직접 여행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다녀오는것 뿐아니라

체험 학습 보고서를 작성하며 마무리까지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이 책은 여행도 체험학습도 나로 부터 시작하는 자기 주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아이가 스스로 여행지를 선택하게끔 여러 팁들이 담겨있었어요

여행도 자기주도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다보면

거듭할수록 아이는 발전하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것이라고

우리는 우리 아이들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전적으로 믿어야된다고 강조했어요

 

 


지역별 1박 2일 여행코스르 짤때 지역별로 저학년을 위한 여행 코스, 고학년을 위한 여행 코스로 나누어서

소개해주었어요

학년별로 나누어주니 우리 아이학년에는 어느 여행지에서 어떤것을 배울 수 있겠구나 하며

여행을 가기전에 짐작해볼 수 도 있었어요

 

 


국립 민속 박물관 소개에요

국립 민속 박물관에 가서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알아볼 수 있지요

한민족 생활사, 한국인의 일상, 야외 전시까지 알차게 국립 민속 박물관을 즐길 수 있도록

사진밑에 설명도 자세하게 덧붙였어요

 

 


저와 아이들이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했던 청와대,

청와대를 직접 관람하며 대통령이 하는 일을 알아볼 수 있는 여행지이죠

사전조사를 할때 읽어보면 좋을만한 도서들이 소개되어있었는데

평소에도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만한 책들이 많았어요

 

 


청와대를 알차게 돌아보는 방법도 소개되어있었는데 주변 여행지까지 꼼꼼하게 소개되어있다보니

아이들과 서울 일주일 여행을 계획할때 꼭 넣어야 겠다 싶었어요

 

 


아이와 가장 재미있게 본 여행지는 아들들이다보니 아무래도 온몸으로 노는 체험 학습지였어요

너무 재미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국립산악박물관에는 암벽 등반 체험이 있었는데 비글형제도 너무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동물테마파크 광명동굴도 너무 멋있었어요

이번 여름에 아이들과 선도리에 갯벌체험마을에 다녀오면 좋겠다 싶었네요

갯벌체험에 대해서도 여러 정보다 알찬 팁까지 소개되어있다보니 따로 더 알아볼 필요도 없이

책에서 가르쳐준대로 준비해서 다녀오면 되겠다 싶었네요

 

 


제주도에도 아이들을 데리고 갈만한 곳들이 참 많더라고요

평소에 알고있던 유명한 여행지도 있었지만

낯선 여행지도 많았어요

그래도 이번 기회에 국내에 숨겨진 여행지를 많이 알게되었네요

당장 이번주에는 어디부터 가봐야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어요

 


주말마다 아이들을 데리고 또 어디로 갈까? 하는 고민은 이제 그만!!

길벗 출판사의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으로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도 만들고, 학습도 하고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