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6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최미라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감수 / 비아에듀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6학년

비아에듀

 


수학 선행을 하고 있는 첫째에게 조금더 쉽게 6학년 수학 개념을 접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비아에듀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가 만화로 수학 개념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읽어보았어요

거기다 전국수학교사모임 추천 교과서라고 하니 더 마음에 들 수밖에 없었네요

요즘 아이들의 수학은 엄마인 제가 봐도 너무 어려워요

초등 수학인데도 불구하고, 내가 초등학교 다닐때 이런걸 배웠었나? 싶은 생각이 들만큼

어렵더라고요

고학년이 될 수록 엄마표 수학이 버겁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포기하고 싶진 않아서 제가 먼저 공부하면서 아이의 수학 공부를 봐주고 있어요

그런데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6학년 책은 6학년 수학을 가르치기전에

엄마가 먼저 읽어보고 개념을 정리하고 아이의 수학 공부를 도와줘도 되겠다 생각이 들만큼

개념 중심 해설이 너무 잘되어있었어요

 

 

 


6학년 1,2학기 과정에서 배우는 수학적 개념들을 만화로 만나볼 수있었어요

 

 


6학년 1학기 1단원 분수와 나눗셈에서

대분수와 가분수에 대해서 배우죠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는 방법을 쉽게 설명을 해주었어요

그림을 통해서 대분수, 가분수의 의미를 배우니 아이도 이해하기 쉬울것 같았어요

저역시 아이가 만약 대분수와 가분수에 대해서 막혀했을때 이렇게 그림을 그려서 설명해주면 되겠구나 싶더라고요

 

 

 

 

 

6학년 1학기 2단원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의 구성요소에 대해서 배우는데 꼭짓점과 모서리가 참 많이 헷갈릴수 있죠

 


각기둥에서 면끼리 만나는 선분이 모서리,

모서리끼리 만나는 점이 꼭짓점이라는것을 기억하고 각기둥의 구성요소를 세어 보면되요

 

 


그런데 구성요소들의 개수에는 특별한 규칙이 있더라고요

그 규칙을 포함함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어요

제가 어릴때도 이렇게 규칙으로 배웠었나 싶더라고요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도형과 표를 이용하여 규칙을 설명해주었어요

전과 못지않다는 생각을 했죠

거기다 재미있게 만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자주 꺼내읽어볼 수 있을것 같았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다보니 자주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서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부분은

엄마로서 참 마음에 들었어요

각기둥인지 아닌지 많이 헷갈려하는 아이들에게

어떤게 각기둥이고 다른도형들이 각기둥이 될 수 없는 이유가 뭔지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주었어요

또 각기둥은 직각기둥,빗각기둥이 있는데 6학년에서는 직각기둥만 배운다고 하네요

아직 6학년 교재를 본적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미리 팁을 얻으니 실직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엇어요

거기다 배운 개념을 활용할 수 있는 연습문제도 페이지마다 있다보니

아이가 지금 배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 파악이 되겠더라고요

 


어릴때 저를 정말 못살게 굴었던 직육면체의 겉넓이 구하기,

직육면체의 겉넓이 구하는 방법을 3가지를 알려주면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계산하라고 가르쳐주었어요

학교다닐때는 그저 공식만 외워서 문제를 풀다보니 이해가 되지 않아도 암기식으로 외워서 풀었는데

그림과 함께 풀어서 차근차근 설명해주어 그 식이 나온 원리가 파악되자

오히려 공식을 달달 외우지 않아도 이해한 방식대로 식을 만들수 있겠더라고요

그렇게 하면 응용문제도 쉽게 풀 수 있을것 같았어요

아이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서 진짜 만족스러웠어요

 

 

 

 


6학년 수학 선행에 들어가기전에 한번 읽어보고

선행을 하면서도 헷갈리거나 잘 모르겠는 개념들은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의 도움을 좀 받아야되겠다 싶었어요

엄마보다도 더 설명을 잘해주다보니 아이에게 많이 도움이될것 같았네요

 


입소문처럼 비아에듀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는 엄마 마음에 쏙들었어요

둘째를 위해서라도 1학년 부터 5학년까지 모두 마련해야겠다 싶은 욕심이 생겼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