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 - 내 안에 숨은 지능을 깨우는 두뇌 훈련법 40일 만에 천재가 된다
개러스 무어 지음, 박진희 옮김 / 미디어숲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

미디어숲

 


얼마전에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는 책을 매우 흥미롭게 읽었는데

시리즈로 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라는 책이 츨간되었어요

이건 꼭 읽어봐야해!! 라며 책을 펼쳤네요

 

 


사실 기억력 천재, 두뇌력 천재는 저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한창 공부해야할 두 아들을 위해서 제가 먼저 읽어 본 책이에요

요즘 아이들이 공부해야할게 너무 많잖아요

시간은 옛날 학생들과 똑같이 주어지는데

요즘 아이들의 해야할 공부는 더 많아졌기에 점점 더 공부하기를 싫어하고 어려워하는것 같아요

그만큼 경쟁도 더 치열해졌고요

그래서 기억력 천재가 되면 공부가 좀 더 쉽지 않을까?

두뇌력 천재가 되면 공부가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저희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쳐 주고 싶어서 책을 읽었어요

 

 


이 책에는 40일간 하루 20분씩 재미있게 놀면서 두뇌를 자극하는 40가지 훈련법들이 담겨있어요

 


두뇌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요

특히나 인간의 뇌 기능은 대략 20대 중반에 그 최고치를 도달하는데

만약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가 아직 어리다면 아마 이때 최고치에 도달할것이라고 하네요

이후부터는 두뇌력이 떨어진다고 해요

하지만 그 속도를 조절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는것..

안그래도 출산이후에 기억력도 떨어지는것 같고

뭔가를 생각하려고 해도 두뇌 회전이 잘 안된다는걸 실감하는데

뇌 기능이 최고치를 도달한 이후부터 뒤뇌력이 떨어져서 그런것 같아요

 


책에서 알려주는 두뇌 관리법으로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막상 실천하기는 조금 어려운 방법들이였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는것을 명심하는게 더 중요한것 같았어요

 


가능한 한 자주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접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으라고 했어요

비타민,미네랄,지방산,아미노산 등 하루 권장량의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으로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며 두뇌에 지속적으로 적정량의 산소를 공급해야한다네요

물론 정신 건강도 챙겨야하고요

운동이 두뇌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왜 치매예방에 운동이 빠지지 않는지 알것 같았어요

 

 

 

 

​새롭게 알게된 두뇌 관리 팁을 읽어보고

본격적으로 도전과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다양한 퍼즐들이 많았어요

자주 접한 퍼즐들도 있었지만 낯선 퍼즐들도 있었고

매우 재미있는 도전과제들도 있었어요

특히나 저는 암호해독이나 수수께끼나 넌센스퀴즈 같은 과제들이 재미있었어요

물론 한번에 다 맞추지는 못했지만요

꽤 어렵더라고요

이 책은 도전과제도 재미있지만

매일 읽어보는 두뇌 자극 팁 코너에서 지금까지 몰랐던 지식들을 알려줘서

매우 유용했어요

사회성은 뇌와도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사람들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생각이 자유로워진다고 하네요

여러 번의 실패보다 한 번의 성공이 더 기억에 남고

위험을 감수하고 어떤 일에 도전하는 사람은 그 자체로 충분히 멋있다고 하네요

나를 가로막는 것은 언제나 나다..

뭐가 의미심장한 말이였어요

계산 연습을 꾸준히 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암산을 하다 보면 계싼에 익숙해지고 숫자를 계속 다루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네요

이건 아이들에게도 유용할것 같았어요

왜 매일 연산을 해야하는지 확실하게 설명해줄 수 있겠더라고요

 

 

 

 

다양한 도전과제들로 잠자고 있던 내 뇌를 깨울 수 있는 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

직접 도전과제를 풀어보았어요

평소에도 스도쿠를 좋아하는데 영어로 된 스도쿠를 풀어보았어요

 

 


저희 아이들과 같이 봐야할 책이라서 연습장에 따로 문제를 써서 풀어보았네요

중간에 살짝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쉽게 풀 수 있었어요

도전 과제가 어떤건 좀 어렵고 어떤건 또 너무 쉽게 풀릴때가 있어서 정말 도전하는 마음으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제가 먼저 풀어보고 아이들에게 하루에 하나씩 도전과제를 풀어보라고 했네요

학습지를 반복해서 푸는것도 중요하지만 진정으로 중요한건 두뇌 훈련을 통해서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두뇌 자극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사고력 까지 키울 수 있다고하니 꾸준히 아이들과 도전과제를 풀어볼 생각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