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8 : 업그레이드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8
이준범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딩맨8 업그레이드

다산어린이

 


뉴 코딩맨, 그리고 새로운 상급로봇의 탄생!!

 


우리가 왜 코딩을 배워야 할까요?
스티브 잡스는
이 나라 모든 사람들은 코딩을 배워야 한다고 했어요. 코딩은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고요

요즘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을 하고 있죠
그런데 집에서 어떻게 아이들의 코딩 교육을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다산어린이 코딩맨을 만나고서는 그 걱정을 덜었어요

 

 


저희 아이가 코딩맨이라는 책을 도서관에서 처음 빌려왔을때 처음에는 그저그런 학습만화라고만 생각했는데 아이가 다음편도 빌려오고 너무 재미있게 읽길래 저도 한 번 읽어보았더니
재미는 물론이고 학교에서 배웠던 스크래치의 명령어들이 나오다보니 아들이 책을 보고 책에나온 그 명령어를 직접 실행시켜보더라고요
특히나 부록으로 함께 들어있는 스크래치 실행카드는 하나하나 직접 해보면서 성취감 뿐아니라
코딩 학습의 연습이 되다보니 엄마로서 만족할 수밖에 없는 책이였어요
이 책은 꼭 사줘야해!! 라는 생각이 들었죠
만화와 학습이 철저히 연계된 책이라니..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코딩의 개념을 자연스레 익힐 수 밖에 없겠죠??

7편을 보고나서 빨리 8편이 나오길 눈이 빠지도록 기다렸어요
버그에게 납치된 예린이를 구하려는 뉴 코딩맨의 등장!!
사실 예린이는 제어버그였죠
지금까지 예린이가 제어버그였는지도 몰랐던 레이터와 강민이는 놀랄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뉴 코딩맨의 신무기로 상급버그들을 일격에 해치웠어요

 

 

 

중간중간에 어려운 단어의 뜻도 설명해주었어요
주철진 박사가 명령어를 코딩하니 코딩맨 눈에만 스크립트 들이 보였어요
그리고 그 스트립트들을 따라 공격하고
제어버그 껍질안에 있는 예린이를 구할 수 있었죠
책에 나온 스크립트들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큐알코드도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엄마가 굳이 뭔가를 가르쳐줘야할 필요가 없는것 같았어요
코딩을 잘 모르는 엄마도 함께 보며 공부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이번 8편에서는 형태봇, 소리봇, 이벤트봇
이렇게 새로운 상급봇들이 탄생해요
그래서 앞으로 9편이 더 기대되더라고요
드디어 차원의 문을 연 코딩맨과 디버깅
그들이 무사히 버그킹덤에 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 흥미진진해지는것 같았네요

 

 

코딩맨은 에피소드에서 끝나지 않고
만화 속 개념을 다시 한번 설명해줘서
아이들이 꼭 짚고 넘어가야할 개념들을 익힐 수 있게 해주었어요
특히나 코딩맨 워크북은 따로 부교재로 나왔으면 할 정도로 너무 탐나는 코너였어요
아이들이 직접 코딩을 연습해보고
또 워크북을 풀면서 코딩의 개념을 다시 한번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저는 워크북 부분이 더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코딩맨 스크래치 실행카드는 도서관에서 빌리는책에서는 만나지 못해요

직접 책을 구매해야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소장할 수 있고

이 실행카드를 보면서 스크래치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에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에서는 스크래치 실행카드라는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직접 책을 소장하니 스크래치 실행 카드가 들어있더라고요

 


1권부터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하나하나 모으는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았어요

둘째도 코딩 공부를 해야하니까요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코딩맨 책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코딩에 관해 궁금한 점에 대해 피드백을 해준다는것!!
그 어떤 학습만화에서도 이런 컨텐츠는 없었던것 같은데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코딩을 따라하다 막히는부분이나 궁금한점을 전문가에게 물어볼 수 있다니 진짜 대박이다 싶었네요

저희아이도 코딩이라는 개념을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코딩맹 책 덕에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우게 된것 같아요
그래서 더 고마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