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한 송이
이진영 지음 / 대교북스주니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벚꽃하면 벚꽃엔딩 부터 떠올라요

벚꽃과 정말 너무 잘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하면서

벚꽃이 피는 이 계절을 더 좋아하게 되었죠

벚꽃만 보면 귓가에 그 노래가 들리는듯해요

 


고등학교때부터 벚꽃을 참 좋아했던것 같은데

나이가 드니 벚꽃만 보면 더 감성적이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벚꽃 한송이라는 책 표지를 보는 순간

저의 감성에 노크를 하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저희 아이들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덕에 벚꽃을 좋아하다보니

이 책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몹시 궁금해했어요

 

 


해마다 벚꽃이 활짝 핀 날 초등학교 친구들을 만나는 할머니

그런 할머니는 벚꽃만 보면 친구들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길은 어리든 나이가 만든 설레는 일인것 같아요

매일 지나치던 동네가 마치 다른 동네처럼 변한것 같은 느낌을 들게하는 벚꽃덕에

더 설레일지도 모르죠

 


저도 요즘 동네를 산책하다보면 너무 아름다운 광경에 우리 동네가 맞나 싶은 생각이 들거든요

벚꽃은 사람의 마음을 싱숭생숭 하게도 하고 숨겨왔던 감성을 터트려주기도 해요

 

 


어느새 손주가 입학할 나이가 된 할머니의 친구분들..

매년 이렇게 모여도 이야기에 웃음꽃이 피는건 아름다운 추억때문이겠죠?

학창 시절 앨범을 보면서 또 이야기 꽃을 피워요

 

 

 

 

사진속 친구들의 이름도 불러보고

사진을 보며 운동회도 떠올려보고..

할머니가 오셔서 운동회가 싫었는데 이젠 손주 운동회를 따라다닐 나이가 되어버렸네요

 


세월은 변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했던 추억은 언제나 그자리네요

 


잠깐이지만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오늘의 추억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 추억을 사진으로 담았지요

못 나온 친구들에게 안부를 전해주라하고 그렇게 초등학교 친구들과 헤어졌어요

 

 


할머니는 다시 어디론가 향했어요

반창회에 나오지 못하고 요양원에 있는 친구를요...

요양원 가는 길목에도 벚꽃은 할머니를 반기는것 같았어요

 

 

할머니는 친구가 없어서 재미없었다는 한마디를 하고

친구분과 오늘 찍은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셨어요

 

 

 

 

그리고 친구와 함께 했던.. 추억들을 떠올려보았죠

그때도 벚꽃이 폈던 딱 오늘 같은 날이였죠

벚꽃나무아래에서 친구와의 우정을 차곡차곡 쌓아갔더랬죠

할머니는 친구분의 쾌유를 마음속으로 바랐어요

 


벚꽃이 바람에 다 지는 모습을 보면서

피는 모습도 곱지만 지는 모습은 더 찬란하지?

지는 꽃잎엔 피어 있던 모습까지 다 담겨있거든.. 이라는 한마디를 하셔요

 


곧 멀리 떠나는 할머니의 친구분께 하는 말씀이 아닌가 싶어 뭔가 더 뭉클했어요

 


벚꽃 잎 하나하나에 할머니의 추억이 담겼어요

그래서 그 벚꽃 잎이 질때면 벚꽃 잎이 필때 담긴 추억까지도 생각난다는 말이 아닐까 싶었어요

우리 삶의 마지막에서 지금까지 살아왔던 시간들이 떠오르는것 처럼요...

 


벚꽃의 피고지는것을 인생에 비유한 부분이 너무 멋졌어요

화사하게 피었다가 찬란하게 지는 벚꽃이 우리 인생인것 같더라고요

 


벚꽃을 좋아하다보니 벚꽃으로 인생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 더 뜻깊었던것 같아요

 


아이들도 저만큼 느꼈을지 모르겠지만

조금 더 커서 보면 또 다른 무언가를 느끼지않을까 하는 여운이 길었던 그림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