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우 시인의 첫말잇기 동시집 동시야 놀자 13
박성우 지음, 서현 그림 / 비룡소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본 아홉살 마음 사전, 함께 사전, 느낌 사전, 내 사전 등 아홉살 사전시리즈의 저자

박성우 시인

아이들의 마음을 재미있게 잘 표현하는 박성우 시인이 동시집을 출간하셨네요

첫말 잇기 동시집!!

국어시간에 첫말 잇기 말놀이를 배웠던 터라 첫말 잇기 동시가 첫말이 이어지는 동시인가? 하고 생각했어요

 

 


차례를 보니 정말 제목이 첫말 잇기 말놀이 처럼 되어있었어요

오이 오싹오싹

돌고래 돌잔치

구두 구름 구멍

첫말이 이어져서 재미있는 동시가 만들어졌네요

박성우 시인을 저 역시도 너무 좋아해서

첫말 잇기 동시 또한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기대이상의 정말 재미있는 동시였어요

박성우 시인의 내공이 어마무시하다는걸 느꼈죠

거기다 재미있는 그림까지~

첫말 잇기 동시를 읽으면서 우리말의 참 재미와 멋을 배울 수 있는데

거기다 초등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유머코드 덕에 동시 한편 한편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다고 하고

너무 웃긴 동시를 읽을땐 빵터지기도 하더라고요

재미있는 그림 덕에 동시의 재미가 배가 되는것 같았어요

 

 


말장난을 좋아하는 저희 첫째의 취향에 딱 맞는 동시집이였어요

돌고래와 돌잔치, 그리고 돌맹이를 이어서 이렇게 재미있는 동시를 만들다니

아이의 눈이 반짝반짝 해졌어요

이렇게 첫말을 이어 재미있는 글을 만들 수 있다니 감탄한듯 보였어요

자신도 이렇게 재미있는 말장난을 하고 싶어서 그런것 같기도했어요

 

 


이 책은 동시의 재미뿐만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까지 자극시키는 책이였어요

달력 달리기라는 시에서

달력이 달리기를 할 줄 안다면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내 나이가 한 백살쯤 되었겠지? 라고 했는데

아이가 정말 달력이 달리기 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았는지

엄마 달력이 우사인볼트만큼 달리기를 잘했다면 우린 모두 다 할머니,할아버지가 될거에요 라고 하더라고요

재미있는 첫말 잇기 동시를 읽으면서 그 시를 머릿속으로 그려보았나봐요

그러니 저절로 상상력이 자극될 수 밖에 없겠죠

 


달력이 달리는 KTX를 탔다면, 그러면 더 빨리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었을까?

저도 아이의 말에 저의 상상력을 발휘한 대답을 해주었어요

 


저도 언어유희를 좋아하는편인데

첫말 잇기 동시를 지은 박성우 시인은 정말 언어유희를 진정으로 즐기는 분이 아닌가 싶었어요

 


요즘 초등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너무나도 재미있는 동시였어요

 


동시나 시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 아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학교에도 가져가서 친구들과도 같이 보고 싶다고 하는걸 보면

진짜 재미있는 책이 분명한것 같네요

첫말 잇기 동시가 어찌보면 말 장난처럼 보이지만 어휘력까지 풍부하게 해주는 동시였어요

재미있게 어휘력을 키워주고 싶으시다면 박성우 시인의 첫말 잇기 동시집이 딱 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