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으로 지구정복 -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나혼자 끝내는 코딩 입문서
코인(코딩하는 사람들) 지음 / 넥서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으로 지구정복

넥서스

기초부터 실전까지 C언어,파이썬 코드학개론!!

 

제목만 들어도 호기심이 생기는 코딩으로 지구정복,

코딩으로 어떻게 지구를 정복할까? 궁금증이 생겼어요

그런데 코기리의 탄생 비화를 보면서 정말 지구정복이 현실화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4차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앞으로의 시대는 인공지능,컴퓨터가 지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그렇다면 정말 똑똑한 해커들이 마음만 먹으면 전 세계를 좌지우지 하지않을까? 영화같은 상상도 해보았죠

모든것이 컴퓨터와 연결되어있는 세상에서 그 컴퓨터의 원리를 알고 내 마음대로 조종한다면 세상은 해커들이 마음만 먹으면

다 지배할 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코기리의 등장에서도 보면 혼자 일하고 사람들을 돕기에 그저 편리하다고 좋다고

연구를 미루고 그냥 그저 그 물건을 사용하기만 했죠

그래서 10년이 지나도 그 물건의 작동 방법을 모른채 사용하기만 했어요

그런데 그 코기리가 지구를 빼앗겠다고 하는 순간

그 정체모를 물건들이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했어요

 

앞으로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사는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 아닐까 싶었어요

그래서 우리는 코기리의 코드를 알아보고 위험에 빠진 지구의 연구진들을 도와줘야한다고 했죠

 

아이가 왜 코딩을 배워야하는지에 대해 조금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코기리에 지배당하지 않기 위해 우리는 코딩을 배워야한다니 뭔가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큰 미션을 수여받은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사명감이 들더라고요

 

 

우선 코딩을 배우려면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코딩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기 쉽게 이해할수 있는 자세한 설명과 그림,

거기다 저 처럼 초보자 들에게는 어려운 프로그래밍 전문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어요

코딩 기초 학습의 문을 열어주어 기본을 탄탄히 다질 수 있게 해주는  코딩 입문서였어요

 

 

이 책의 구성 및 특징을 살펴보면 책을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었고

저자 직장 동영상을 QR코드로 바로바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거기다 코딩 실전 모의고사가 있어서 다른 코딩책들과는 다른 차별화를 두었더라고요

저는 코딩 모의고사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내가 무엇을 알고 있고, 방금 배운 내용을 얼마나 습득했는지 모의고사를 통해서 짚고 넘어갈 수 있으니

코딩 공부를 할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들었거든요

사실 저는 모의고사 부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지만요

 

 

아이들에게 가르쳐주기 전에 제가 먼저 책을 읽어보니 스크래치를 배운 이후에 블럭코딩에서

코드코딩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이 책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가르쳐주면 좋겠다 싶었어요

블럭 코딩을 하면서 배웠던 내용을 조금더 심도깊게 실제 코드입력을 통한 코딩을 가르쳐주더라고요

우선은 IDE라는 통합 개발 환경을 설치하고 책에 나오는대로 코드를 입력해서 계산기도 만들어보고

행운 번호 추첨기도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사실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아서 어떻게 코드만으로 이런걸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에 처음 IDE를 접하는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만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직접하면서 주의해야할 점도 나와있다보니 우선 바로 직접 따라해보는게 가장 중요할것 같다 싶었어요

 

아이들에게 코딩을 가르쳐주려고 코딩에 관련된 책을 이것저것 읽어보았는데

프로그래밍 기초를 학습하기 위해서 탁월한 책이 아닐까 싶었어요

직접 따라하면서 그 원리를 깨닫다 보면 코딩이라는게 이런거구나 배우게 되겠죠

 

아들 둘을 키우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둘다 컴퓨터를 전공했으면 하는 욕심이 있는데

책에 나오는 코드를 직접 따라해보면서 본인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소질이 있는지도 알 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쉽게 따라하고 이해가 잘 되거나, 재미있어 한다면 컴퓨터 쪽으로 진로를 생각해도 좋을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